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으로 더 쏠린 유통…매출 비중 '역대 최고' 50.6% 2025-01-23 11:00:08
대형마트(11.9%), SSM(2.8%) 등 순이었다. 온오프라인을 합쳐 전체 상품군별 매출 동향을 보면, 소비 심리 위축과 해외 직접 구매 증가 등의 영향 속에서 가전·문화(-0.9%p), 패션·잡화(-1.2%p), 아동·스포츠(-0.6%p) 분야의 매출 비중이 감소했다. 식품(0.7%p), 서비스·기타(2.2%p) 분야의 매출 비중은 증가했다....
한국타이어, BMW코리아 드라이빙센터에 11년 연속 타이어 공급 2025-01-23 09:59:28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 프리미엄 스포츠 상품군 '벤투스 S1 에보3' 등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모빌리티 업계 최상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GS25, '품절 대란' 스포츠 음료 독점 판매 2025-01-22 14:16:39
유튜버 KSI(2500만 명)들이 공동으로 론칭한 스포츠 음료 브랜드다. 온·오프라인 상의 화제성을 바탕으로 현재 영미권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지난해 11월 사전예약 행사에서 20대 이하 구매 비중은 38%, 30대 36%로 집계됐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건강과 스포츠에 대한...
비글즈, 캐릭터 AI 상호작용 굿즈 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2025-01-22 13:42:27
기술은 IP를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엔터, 스포츠 업계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대만 기업 5곳과의 MOU를 비롯해 추가 기술 제휴 계약이 빠르게 논의되고 있다. 잠재적인 수요가 큰 것으로 확인된 만큼 대만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글즈의 이번 성과는...
2025 대한민국 관광 비전, 세계를 향해 더욱 커진다 2025-01-22 08:57:01
e스포츠, 태권도 등의 종주국으로 K-스포츠 특화상품을 개발해 미래세대 방한 수요를 선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문화적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4.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의 거점으로, 원스톱 인큐베이팅 기능 강화 잠재력 있는 관광기업을 위한 육성 거점을 확대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한편, 전통...
SSG닷컴, 새벽배송 충청권 확대 50일…첫 주 대비 매출 4배 2025-01-22 08:29:23
과일류가, 가공식품 중에는 우유와 즉석밥 등이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리빙용품 매출은 400% 늘어 주요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쓱닷컴이 신규 권역의 새벽배송 상품 구색을 첫 주 대비 2배 이상 확대하면서 고객이 주문하는 품목도 뷰티, 디지털 가전, 스포츠레저, 패션 등으로 다양해졌다. 쓱닷...
관광공사, 올해 K-관광 공세적 마케팅…8대 핵심사업 발표 2025-01-21 10:55:58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뷰티·미식·쇼핑 등의 테마로 방한 상품을 개발한다. K-팝과 연계한 사업도 강화한다. '올 인 원 한류티켓, K-팩'을 통해 기존에 K-팝 콘서트에만 집중하던 한류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e스포츠·태권도 등 K-스포츠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게 대표적이다. 관광공사는 해외관광기업지원센터(KTS...
"안정화 넘어 역대 최대 관광객 달성"…관광공사, '8대 핵심사업' 발표 2025-01-21 09:57:39
방한 상품을 개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외래객의 관광 활동을 소비재, 서비스업 등과 접목해 시장을 확장한다. K-콘텐츠도 확장한다. 한국을 떠올리는 이미지 1위, 'K-팝'과 연계한 사업이 한층 강화된다. '올인원(All in One) 한류티켓, K-Pack'은 기존 K-팝 콘서트에만 집중했던 한류 프로모션을...
칸서스자산운용, 'LPGA 진출' 윤이나와 2년간 후원 협약 2025-01-16 18:48:39
스포츠마케팅 대표와 프로골퍼 윤이나 선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칸서스자산운용은 앞으로 2년간 윤이나 선수를 공식 후원하며, 윤이나 선수는 상의 오른쪽 목카라와 왼쪽 등 뒤에 ‘칸서스자산운용’ 로고가 새겨진 골프웨어를 입고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칸서스자산운용은 윤이나 선수와 함께 펀드...
'눈 높아진' 러너 마음에 '쏙'…온러닝, 시장 판도를 바꾸다 [글로벌 종목탐구] 2025-01-16 06:30:10
해외여행을 결합한 ‘런트립(Run+Trip)’ 상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러닝 시장이 대폭 커지면서 스포츠 의류 브랜드 사이에서도 지형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스위스에 기반한 러닝화 브랜드 ‘온러닝’이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유럽, 미국에 이어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에서도 폭발적인 사업 성과를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