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소비지출 둔화 '적신호'…생필품·할인 매장은 양호 2023-08-23 10:26:12
스포츠웨어 등은 실적이 양호했다. 메이시스 최고경영자(CEO)인 제프 제넷은 "올해 내내 소비자들이 받는 압박이 계속될 것"이라며 해외 여행객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소비자들도 지출에 더 신중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딕스 스포팅 굿즈와 메이시스의 사례는 소비재 판매업체 사이에...
8월 23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08-23 08:14:38
소매 유통주에 부담이 된 건 실적이었습니다. 스포츠 용품 전문 판매 업체인 딕스 스포팅 굿즈의 2분기 EPS는 2.82달러로 예상을 크게 밑돌았습니다. 매출 역시 예상을 하회 했고요. 딕스 스포팅 굿즈 실적이 시장 전망을 밑돈 건 3년 만입니다. 여기에 올해 실적 전망 역시 대폭 낮췄고, 감원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도난...
룰루레몬, 韓서 라방 실험…'D2C의 시대' 저물어 가나 2023-08-22 17:38:36
전략을 펼치는 데 전력을 기울이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다시 ‘유통’으로 복귀할 조짐을 보인다. 나이키가 2019년 ‘타도 아마존’을 선언한 이후 주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지닌 소비재 기업들이 자사몰로 고객을 끌어모으는 D2C에 속속 뛰어들었다. 하지만 이후 4년이 가까워지도록 뚜렷한 성과가 나타나지 않자...
부활 날갯짓 시작한 리복…LF, 간판 브랜드로 키운다 2023-08-18 17:44:42
스포츠 브랜드를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F가 리복을 점찍은 이유는 꾸준히 성장하는 스포츠웨어 시장을 파고들기 위해선 인지도와 헤리티지(유산)가 있는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스포츠웨어(의류+신발) 시장 규모는 8조6267억원으로...
리센시아, 브랜드 인수합병 전문기업 '리센시아브랜드랩' 설립 2023-07-17 10:43:43
변호사로 영입했다. 현재 유럽 명품부터 스포츠웨어, 남성복 등 10여 개 브랜드와 매각 협의를 마치고 국내 업체들과 중개에 나서고 있다. 리센시아브랜드랩 김용철 대표는 "라이선스는 일정 사용기한 후 상표권자가 회수해가는 기한부 계약으로 장기적 비즈니스에서는 제약이 따른다. 이에 따라 최근 국내 패션 업계에...
벨리곰 해외 진출 본격화…미국 라이선싱 엑스포서 굿즈 수출 2023-06-15 08:23:37
선보이는 행사로 올해는 70여개국, 300개 업체가 참여했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이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만큼 글로벌 캐릭터로 경쟁력을 키우고 굿즈도 수출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벨리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중이 40%에 달할 만큼 인지도를 쌓고 있다. 행사...
"비 오는 날 필수템"…날개 돋친 듯 팔린 제품 뭐길래 2023-06-13 22:00:01
업체뿐 아니라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모두 해마다 여름이면 장마철을 손꼽아 기다린다. 올여름 비 소식에 대한 간절함은 유독 더하다. 잇따른 장마 예고에 업체마다 대목을 노리고 물량과 스타일 수를 대폭 늘리거나 외국의 유명 브랜드를 속속 들여와서다. 패션업계는 벌써 폭우에 대비한 물품을 파는 여름 마케팅을...
캐주얼시장 40년 공략…갭·자라·H&M 줄섰다 2023-05-15 18:30:04
대비된다. 영원무역은 아웃도어, 스포츠웨어에 강점을 보인다. 이는 김 회장이 사업 초기 미국 최대 마트였던 K마트와 거래를 튼 이후 대형마트나 캐주얼 기업을 중심으로 거래처를 확장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게 패션업계의 분석이다. ‘글로벌 소싱’으로 강화된 위상캐주얼 브랜드를 주로 만드는 특성상 가격 경쟁력의...
"억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미국 뒤흔든 앱의 정체 [조아라의 IT's fun] 2023-04-08 16:07:54
모았다. 모기업의 막대한 자금력을 동원해 미국 최대 스포츠 행사 '슈퍼볼'에 광고하기도 했다. 영상에는 한 여성이 나와 "억만장자처럼 쇼핑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테무는 이 광고에 대해 "테무를 통해 모두가 저렴한 가격에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효과는 확실했다. 슈...
"도박빚에 옛 연인 영상 유출"…中 탁구영웅의 추락 2023-04-03 21:27:04
스포츠웨어 브랜드 안타가 자사 소셜미디어(SNS)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장지커 관련 게시물을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건강 기능식품 브랜드 '눠터란더' 측도 장지커와의 모든 협력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고, 일본 자동차 메이커 도요타의 중국 합작 법인인 '이치도요타'도 웨이보 계정에서 장지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