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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와 기회] ① 불확실성 커진 반도체…보조금 축소·대중제재 강화 촉각 2024-11-07 14:00:07
'시계제로'의 상황에 놓이게 됐다. 향후 대미 사업 전략의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국내 산업계는 트럼프 2기 체제에서 벌어질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분주하게 셈법을 따져보는 모습이다. 반도체의 경우 반도체지원법 축소 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대중국 제재 강화에 따른...
KDI "내년 민간소비 증가율 1%대 후반 예상…금리·수출 효과" 2024-11-07 12:00:05
작용했다. 결과적으로 2001∼2023년 장기적인 시계에서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1% 증가할 때 민간소비는 0.74% 증가하는 경향성이 나타났다. 이런 분석을 토대로 KDI는 최근 민간소비의 추세적 증가율은 1%대 중반일 것으로 추정했다. 앞으로도 구조적 요인에 큰 변화가 없다면 민간소비 증가율도 잠재성장률 하락과 함께...
"공포에 떨었다"...영문모를 1700통 '편지 폭탄' 2024-11-07 07:50:42
시계가 1시간 앞당겨진 지난달 27일 새벽에 온라인 세금신고 신청을 했는데, 이게 화근이 됐다. 세무당국은 서머타임에서 표준시간으로 전환하는 동안 접수된 신청이 기술적 오류로 '타임루프'처럼 반복적으로 처리되는 바람에 사고가 났다고 해명했다. 이 남성은 편지들을 수거하겠다는 세무서 제안을 거절하고...
독일서 온라인 세금신고 신청했다 1700통 '편지 폭탄' 2024-11-07 00:33:24
남성은 서머타임(일광절약시간제) 해제로 시계가 1시간 앞당겨진 지난달 27일 새벽 온라인 세금신고를 신청했다. 세무당국은 서머타임에서 표준시간으로 전환하는 동안 접수된 신청이 기술적 오류로 '타임루프'처럼 반복해 처리되는 바람에 사고가 났다고 해명했다. 이 남성은 집에 찾아가 편지들을 수거하겠다는...
"'조선인 수몰' 日해저탄광 유골 발굴 가능…日정부 나서야" 2024-11-06 18:34:22
시계는 불과 10∼20㎝에 불과했으며 금속과 나무 등이 떨어져 있었으나 유골을 발견하지는 못했다고 한다. 이노우에 대표는 "토사가 쌓여 갱도 내로 진입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았다"면서 "준비하면 더 잠수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에는 200m 정도까지 갔지만 갱도...
'큰손' 중국인 믿고 수십억 달러 썼는데…명품업계 '초비상' 2024-11-05 18:05:08
낮은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스위스 시계의 대중국 수출이 지난 9월 기준으로 지난해의 반토막이 됐다. 화장품 업체 로레알은 지난 분기 북아시아 매출이 6.5% 줄어들었다. 소비 트렌드 변화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젊은 소비층이 명품 구매 대신 여행이나 자기 계발 등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다는...
고개숙인 루이비통…"중국 젊은층, 명품보다는 여행" 2024-11-05 17:33:40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스위스 시계의 대중국 수출이 지난 9월 기준으로 지난해보다 50% 감소했고, 화장품 업체 로레알은 지난 분기 북아시아 매출이 6.5%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소비 트렌드 변화도 명품 소비 감소의 한 요인으로 꼽혔다. 중국의 젊은 소비층이 명품 구매 대신 여행이나 자기 계발 등...
"철강사, 고로 폐쇄 결단 등 전환 선언해야" 2024-11-05 17:26:35
말하면 파국을 부를 기후 재앙의 모래시계에서 남은 모래알은 약 5000억 톤이고, 지금 이 순간에도 모래알은 빠르게 떨어지고 있다. 탄소중립은 이 모래알이 다 떨어져 인류의 시간이 다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고, 그 책임을 나눠 가진 각국과 산업이 어떻게 제 몫을 다할 것인지 발표하는 것이 탄소중립 계획이라고 할...
이탈리아 유력지 "한국 화장품의 시대 열려" 2024-11-05 00:47:31
때문"이라며 "한국 화장품은 스위스 시계, 독일 자동차, 이탈리아 가죽 제품처럼 우수성의 상징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에서 아름다운 피부는 유리처럼 잡티 없이 깨끗하고 투명해야 하지만 '예쁘다'는 유럽 시장을 겨냥하며 지속 가능성, 클린 성분, 효능을 중시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K-뷰티로 승부를...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5%, 시계·보석은 4% 줄었다. 하지만 화장품·향수 등 뷰티 부문은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다. 올 3분기 관련 매출이 20억1200만유로(약 3조100억원)로 3% 늘었다. 세계적인 명품 소비 감소 추세에도 ‘작은 사치재’는 각광받고 있어서다. 국내에서도 백화점, e커머스 등 주요 유통사를 중심으로 럭셔리 뷰티 시장이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