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수 회복 '단골손님' 오신다…'엿새 황금연휴' 추진 2025-01-07 16:57:04
급속도로 얼어붙자 분위기 전환을 위해 단골메뉴격인 '황금연휴 카드'를 꺼내든 것으로 해석된다. 정부는 앞서 '역동경제 로드맵'에서 내수 활성화를 위해 공휴일을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한 적이 있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서도 시민들이 애도의 시간을 보내면서 신년회·송년회보다는 조용히...
설연휴 임시공휴일 '엿새 황금연휴' 추진…또 내수 단골카드? 2025-01-07 16:13:48
메뉴격인 '황금연휴 카드'를 꺼내든 것으로 해석된다. 다만 임시 공휴일 지정이 실제로 내수부양 효과를 내는지를 두고는 반론도 많다. 7일 정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는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두고 부처 간 협의하고 있다.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 25∼26일 주말에 이어...
오뚜기, 쇠고기 미역국 라면 두 달 만에 1000만개 판매…부산식 기장미역국 깔끔한 맛 일품 2025-01-06 16:04:49
‘옛날당면’을 시작으로 국수, 물엿 등을 선보이며 한국인의 식탁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갔다. 1989년에는 ‘옛날 미역’을 출시하며 시판형 미역 제품의 활성화를 주도했다. 양질의 재료를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함이다. 옛날 미역은 남해에서 채취한 신선한 미역 원초를 자숙, 염장,...
딸기 시즌 돌아왔다…할리스, 라인프렌즈 미니니 담은 딸기 음료 출시 2025-01-02 16:54:05
메뉴 2종을 오는 3일 출시한다. ‘미니니♥딸기 요거트 할리치노’와 ‘미니니♥딸기 요거트 돔케이크’를 두 제품이다. 딸기 요거트 할리치노는 딸기맛 요거트 음료에 빨간 하트펄과 그래놀라를 더해 씹는 식감을 더했다. 제철 과일인 설향 딸기도 올렸다. 미니니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 슬리브(컵홀더)도 준다. 가격은...
SBS 연기대상 장나라가 빵집 사장이? 놀라운 행보 2025-01-02 15:46:49
빵'의 프리젠터로 나서며 2025년 행보를 시작한다. 대한민국에서 빵이 주식으로 자리 잡은 지는 오래다. 유명 빵집이 새로 문을 열면 '오픈런' 하는 풍경도 자연스러워졌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하나의 문화 현상처럼 빵도 트렌드를 만든다. 1부에서는 차별화 브랜딩으로 화제를 모은 빵이...
K-푸드 열풍 내년 지속...삼양식품 주목 2024-12-30 13:42:40
장점이 있다. 이에 더해, 현지 음식과 결합한 새로운 메뉴 개발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실제로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라면 수출액은 6억 790만 달러(약 7천 500억 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5%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중국(30.8%), 미국(23.0%), 일본(17.8%) 등 주요...
홈택스 확 바뀐다…세금계산서로 부가세 전자신고 자동 작성 2024-12-30 12:00:14
홈택스에 신고서 자동 작성, 개인화된 메뉴 등 서비스를 추가해 새롭게 단장한다. 국세청은 올해 초 홈택스 자문단을 구성하고 개편한 홈택스 서비스를 내년 1월부터 차례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시에 홈택스가 신고서를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서비스가 내달부터 시작된다. 납세자가 로그인하면 ...
맘스터치서 에드워드리 버거 나온다…시그니처 레시피 담겼다는데 2024-12-30 10:21:09
메뉴에 접목한다는 방침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이번에 개발한 메뉴는 저의 미국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메뉴의 레시피를 담았다"며 "제가 좋아하는 버거와 치킨의 맛을 맘스터치와 협업해 한국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에드워드 리는 최근 화제를 모은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의 준우승자이자, 작년...
K푸드 열풍 타고 해외영토 넓히는 급식업체 2024-12-29 17:52:02
있다. 이 회사는 2011년 아랍에미리트(UAE)를 시작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중국 멕시코 미국 등 7개국에서 총 88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고객사인 중국의 한 자동차 업체는 한국인 직원 비중이 5%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한식 메뉴를 선택하는 비중이 40%에 달할 만큼 한식 인기가 높다”고...
한국인은 '얼죽아'…부동의 1위 2024-12-29 11:23:56
인기 메뉴는 카페 아메리카노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 10개를 29일 공개했다. 올해 판매량은 '카페 아메리카노'가 1위에 올랐고 '카페 라떼'가 뒤를 이었다. 1, 2위 메뉴는 스타벅스가 순위 집계를 시작한 지난 2009년 이후 15년간 변동이 없었다. 3위는 지난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