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업계 최초"…티몬의 파격, '마이너스 수수료' 내놓는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29 15:04:36
맺은 중소기업들은 시쳇말로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는 얘기다. 덕분에 티몬 입점 셀러 수(작년 3분기 기준)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상장 예정 티몬 "고객 체류 시간 1등"티몬이 주목하는 건 티몬에 들어와 오랫동안 체류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는 점이다. 작년 4분기 e커머스별 월평균...
[특파원 시선] 달라도 너무나 다른 일본의 '국어사용' 문화 2021-03-27 07:07:07
확산을 막을 대책으로 내세운 구호였다. 시쳇말로 '방콕(집에 있기)하라'는 의미인 이 순수 영어 표현을 놓고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노인들이 많아 외출 억제 효과를 얻지 못했다는 비아냥조의 우스갯소리가 일각에서 나왔다. 하지만 영어로만 주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자체를 놓고는 비판적인 분위기를 감지할...
국내서 가장 많이 팔린 와인, 도스코파스 [박동휘의 가성비 와인] 2021-02-24 09:01:10
시절엔 시쳇말로 대형마트가 미는 와인이 가장 잘 팔리는 와인이 되기 마련이다. 와인 시장의 이 같은 변화는 소비자에겐 유리한 점이 많다. 대형마트가 주도하다보니, 과거에 비해 와인 가격이 파격적으로 내려가고 있다. '바잉 파워'를 앞세워 해외 와인 제조자와 직접 협상을 하는 터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MZ세대 마케팅, 편의점 CU에 물어봐! 2021-02-14 18:02:35
보고 협력 요청을 받아들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쳇말로 ‘가려 받고 있다’는 얘기다. CU에 러브콜을 보내는 브랜드들은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법한 업체들이다. 신한생명, 삼성증권이 CU와 협업해 ‘재미를 봤다’는 말이 나오자 A지주, B생명, C자산운용 등 금융권에서만 세 개 업체가 BGF리테일에 제안서를 넣었다....
'테슬라 주식'과 '비트코인'의 네 가지 공통점 [임현우의 비트코인 나우] 2021-02-10 14:10:10
번역하면 '장기투자자', 시쳇말로는 '존버족'이다. ④ 험난한 미래이제 테슬라와 비트코인은 '네가 잘 돼야 나도 잘 되는' 관계다. 다만 동반 질주가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이번 결정으로 각국 금융당국과 갈등을 겪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대기업이 현금을...
CU에 관한 '경이로운 소문'…MZ세대 '쪽집게 마케팅' 2021-02-10 11:21:39
보고 협력 요청을 받아들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쳇말로 ‘가려받고 있다’는 얘기다. CU에 ‘SOS’를 치는 브랜드들은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법한 ‘전국구’들이다. 신한생명, 삼성증권이 CU와 협업해 ‘재미를 봤다’는 말이 나오자 A지주, B생명, C자산운용 등 금융권에서만 3곳이 BGF리테일에 제안서를 넣었다....
'마케팅 종말론'에 관한 갑론을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2-05 09:03:09
캠페인만이 아니라는 얘기다. 마케팅의 영역은 시쳇말로 ‘엔드 투 엔드(end to end)’로 확대됐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복잡해진 소비자 행동양식, 유통 시장의 변화로 인해 마케팅의 영역이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접점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른바 마케팅 ‘뉴노멀’이다. 지난해...
"배터리 업계도 깜짝 놀란 결단"…최태원의 과감한 '승부수'[최만수의 전기차 배터리 인사이드] 2021-01-30 09:23:52
총 2조6000억원을 투입한다. 기업 입장에서는 시쳇말로 '영끌'을 한 셈이다. 사방이 불확실성으로 둘러싸인 상황에서 SK는 과감한 투자결정을 내렸다. 이날 콘퍼런스콜(투자설명회)도 결연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위기 속에서도 회사의 미래를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코로나도 뚫은 신세계의 '비밀 병기'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1-20 17:21:02
정도 감지하고 있었다. 시쳇말로 20대 젊은 남녀가 수백만원짜리 신발을 일시불로 구매하는 일이 자주 목격됐다. 명품 매장 직원들 사이에선 이런 말이 돌았다. “옷차림과 얼굴로 손님 지갑을 판단하지 말아라” 영업전략실이 분석한 데이터 결과는 눈대중으로 봐왔던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뒷받침했다. 신세계는 이들을...
'로컬크리에이터'가 지역경제 활성화 이끈다 2021-01-20 17:14:34
인기 비결은 콘텐츠. 시쳇말로 ‘찐’ 제주 콘텐츠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예컨대 ‘고사리 로드’를 다룬 기사는 창간호 인기를 끌어올린 주역으로 꼽힌다. ‘그 많던 제주 토종 흑돼지는 어디로 갔나’도 반향을 일으켰다. 고선영 재주상회 대표는 “처음부터 ‘제주에 살면서 알게 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친구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