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년간 을지로 지하 지켰다…시골 할머니 집처럼 푸근한 카페 2023-06-15 17:46:06
도시에 시티커피도 문을 열었다. 지하상가 개발이 한창이던 1970년대 서울의 다방에서는 조리사가 직접 커피를 블렌딩하고 추출하며 ‘커피 조리 경쟁’을 펼쳤다. 동서식품과 지금은 대상에 인수된 커피업체 미주산업개발은 조리사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볶은 커피에 각각 배전두커피와 원두라는 이름을 붙여 판촉...
직원 180명 日 파견…로봇에 빠진 통신3사 2023-06-14 17:47:24
로봇은 커피를 포함해 음료 20여 종을 제조할 수 있다. 대형 카페 운영사와 로봇 상품을 기획해 5년 안에 국내 커피 로봇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서겠다는 구상이다. 지난 3월엔 사용자 입맛에 맞게 구성이 가능한 ‘로봇 키트’도 선보였다. 4족 보행 로봇에 화재 탐지, 가스 감지, 실내 공간 측정 등에 쓰이는 다양한...
日에 대규모 참관단 보낸 LGU+…치열해진 통신사 '로봇 대전' 2023-06-14 16:07:31
이 로봇은 커피를 포함해 20여종의 음료 제조가 가능하다. 대형 카페 운영사와 로봇 상품을 기획해 향후 5년 내에 국내 커피 로봇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서겠다는 구상이다. 지난 3월엔 사용자 입맛에 맞게 구성이 가능한 ‘로봇 키트’도 선보였다. 4족 보행 로봇에 화재 탐지, 가스 감지, 실내 공간 측정 등에 쓰이는...
커피 칵테일·수입술로 '레드오션' 뚫는 카페들 2023-06-12 17:50:52
엘시티점 등 세 곳에선 커피 칵테일 등을 판매하는 에스프레소바가 시범 운영되고 있다. 이들 세 개 매장에서 칵테일 메뉴의 올해 1~5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증가했다.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폴바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가 있는 복합매장 5곳에서 와인과 맥주를 팔고 있다. 스타벅스는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커피 맛집이라길래 갔는데…요즘 뜨는 뜻밖의 '혼술 성지' [하수정의 티타임] 2023-06-12 15:36:13
엘시티점 등 세 곳에선 커피 칵테일 등을 판매하는 에스프레소바가 시범운영되고 있다. 올해 1~5월 중 이들 세 개 매장에서 칵테일 메뉴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두 배 증가했다. 주류를 판매하는 카페는 파스쿠찌 뿐 만은 아니다.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폴바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가 있는 복합매장 5곳에서 와인과...
신세계백화점, 재단장 100일 '하이퍼그라운드'…MZ세대 패션 명소로 거듭났다 2023-06-07 16:01:18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에서 부산 첫 매장을 냈는데 모두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수도권에서 인기가 검증된 ‘하프커피’ ‘슈퍼말차’ ‘폴트버거’ 등 식음료(F&B) 브랜드도 MZ세대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지난달 12일에는 부산 지역 상권 최초로 ’아르켓‘ 매장을 오픈했다. 아르켓은 H&M그룹의 브랜드로 남성, 여성,...
신세계 센텀 영패션 전문관, MZ 취향 저격…매출 '쑥' 2023-06-01 11:15:35
시티점에 문을 연 영 패션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 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하이퍼그라운드 리뉴얼 이후 100여일간 영 패션 매출이 전년 대비 75% 이상 늘었다. 특히 20~30대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해 127%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와...
MZ 취향 저격한 신세계 센텀 영패션 전문관…매출도 '방긋' 2023-06-01 06:00:02
=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점에 문을 연 영 패션 전문관 '하이퍼 그라운드'(HYPER GROUND)가 MZ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월 말 리뉴얼 이후 100여일간 영 패션 매출이 전년 대비 75% 이상 늘었는데, 특히 20·30세대 매출은 2배 이상인 127%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와 비교해 20대...
기업 장점 살린 재능기부, 스타트업 발굴·장애인 콘서트…'따뜻한 동행' 계속된다 2023-05-30 16:51:12
가지 못하는 곳에도 별도의 샌드위치와 커피 등을 선물했다. 앞서 한화시스템은 우수 협력사 발굴과 상생을 위해 2009년부터 매년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푸드트럭 방문은 코로나 이후 협력사 임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응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군 지원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에 키즈테마파크 '너티월드' 첫 유치 2023-05-17 13:58:59
패밀리레스토랑, C27, 도넛킬러, 번트커피 등 다양한 F&B(식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향후 복합개발사업 추진시 디앤지컴퍼니본과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개발,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철광 ㈜한화 개발사업본부장은 “복합개발사업 성공을 위해 상업시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