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대급 폭염에 실내 쇼핑몰 인기…저녁 시간대 고객 20% 급증 2024-08-25 06:11:01
방문객은 22.5%, 매출은 8.7% 각각 증가했으며 이 시간대 식음료 매장 매출은 18.8%나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의 오후 6∼8시 매출도 5.6% 증가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푸드홀이 위치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경우 오후 5시 이후 매출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창고형 할인점...
더캐리, 패밀리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캐리마켓 신사' 22일 오픈 2024-08-22 10:19:04
브랜드와 공간 구성에 차별화를 뒀다. 기존 매장이 대형 몰과 백화점에 위치해 접근성에 중점을 뒀다면, 체험과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감도 높은 제품과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업체에 따르면 ‘캐리마켓 신사’는 연면적 1570㎡의 지상 5층, 루프탑에 걸쳐 패션 · 리빙 · 뷰티 · 식음료(F&B) · 교육 등...
차세대 문화공간 선도기업 레드버튼, ‘시네마강남점’ 그랜드 오픈 2024-08-20 15:40:14
매장을 오픈하며 주목을 받은 레드버튼은 자체 제공하는 전용 태블릿과 게임 개발 등 보드게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방문 고객분들은 좌석에서 식음료를 즐기고 보드게임을 하며 스크린에서 상영되는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기실 수도 있다”며 “레드버튼은 획일화된 프랜차이즈가 아니라 지역마다 소위...
얼음과 정수를 한 번에…LG전자, '직수형 냉장고 STEM' 활용 무더위 공략법 공개 2024-08-16 10:35:29
수 있는 얼음 띄운 콩국수 등 시원한 식음료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를 겨냥해 가전업계에서는 폭염을 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여름 특화 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드는 직수형 냉장고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여름철 가전업계의 최대 관심사는 단연 ‘얼음’이다....
농심, 전통주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배맛·청귤맛' 하이볼 맛보세요 2024-08-15 16:10:24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심 사내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팀이 론칭한 신규 브랜드 ‘구디웨이브클럽’은 ‘Make a happy wave with goody’라는 슬로건으로 옛것과 새것, 글로벌과 한국 문화를 융합한 다양한 식음료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맛과 행복을 연구하는 ‘악뚱’, ‘덕지’, ‘푸푸’ 3개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잇그린,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다회용기 27만개 공급 2024-08-13 16:09:43
페스티벌에서 잇그린은 F&B존 29개의 식음료 매장에 275,370개의 민트색 다회용기를 공급함으로써 1회용 폐기물 약 2.8톤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관람객에게 다회용기 사용만으로 자연스레 친환경 실천을 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사용한 다회용기는 편리하게 반납할 수 있도록 축제 내 5개의 대형...
"중소형 점포 살린다"…대학가 맛집까지 품은 백화점 2024-08-13 11:06:47
현상이 심화하자 백화점들이 중소형 점포의 식음료(F&B) 매장을 대폭 강화하는 추세다. 상권이 약한 중소형 점포의 경우 명품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유치하는 데에 한계가 있는 만큼 F&B 구색을 늘려 집객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13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서울 길음동에 있는 현대백화점 미아점 지하 1층 식품관에...
롯데백화점, 모로코 프리미엄 '바샤커피' 서울에서 마신다 2024-08-12 16:04:58
적용했다. 백화점을 쇼핑몰로 리뉴얼하고, 식음료(F&B)·패션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가치를 극대화해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타임빌라스를 두고 “쇼핑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성장 모델”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2026년 완공을 목표로 대구 수성과...
싱가포르 진출한 뚜레쥬르…“연내 1호점 오픈, 동남아 시장 확대” 2024-08-12 09:41:29
그룹은 다양한 F&B(식음료)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싱가포르 기반의 외식 전문 기업이다. 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약 100개 이상의 F&B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는 30억 9,800만 달러 수준이며 향후 5년간...
백화점업계, 해외 유명 커피·디저트맛집 '국내 1호점' 전쟁 2024-08-12 07:01:01
'바틸'을 들여온다. 롯데월드몰 매장이 국내 1호점이자 아시아 1호점이다. 대추야자(데이츠) 안에 견과류나 말린 과일을 넣거나 초콜릿을 입힌 디저트로 유명한 바틸은 두바이 여행에서 꼭 사야 할 선물 리스트로도 꼽힌다.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유명 맛집을 유치하면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다른 상품군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