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투리매장 매출이 본매장의 20배…황금알 낳는 '팝업' 2024-06-23 17:26:47
낳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패션·엔터·식음료(F&B) 등 업종과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팝업을 연다. 성장 정체에 빠진 백화점은 팝업을 앞세워 소비자를 대거 끌어들이고 있다. 팝업이 ‘상품보다는 체험’ ‘이때 아니면 못 보는 희소성’을 앞세워 유통시장의 판을 흔들고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오프라인 생존법 된 팝업...
역발상 통했다...상품 빼고 계산대 줄였더니 매출 20배 '대박' 2024-06-23 14:53:21
낳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패션·엔터·식음료(F&B) 등 업종과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팝업을 연다. 성장 정체에 빠진 백화점은 팝업을 앞세워 소비자들 대거 끌어들이고 있다. 팝업이 ‘상품보다는 체험’, ‘이 때 아니면 못 보는 희소성’을 앞세워 유통 시장의 판을 흔들고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오프라인 생존법 된...
푸드·뷰티 잘나가는데…K팝 ETF 나홀로 싸늘 2024-06-19 18:20:40
국내 식음료 테마에 투자하는 ETF인 ‘HANARO Fn K-푸드’는 최근 1개월 수익률이 18.54%에 달한다. 이 ETF는 올해 식음료주를 달구고 있는 삼양식품 비중(20.09%)이 가장 높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열풍으로 올해 들어서만 186.99% 상승했다. 이는 글로벌 인공지능(AI) 대표주 엔비디아의 상승률(181.46%)을 뛰어넘는...
K푸드·K컬처 나는데…K팝 ETF만 나홀로 '마이너스' 굴욕 2024-06-19 16:33:37
주가가 바닥을 찍으며 K팝 ETF만 마이너스로 곤두박질쳤다. 19일 코스콤 ETF체크에 따르면 국내 식음료 테마에 투자하는 유일한 ETF인 'HANARO Fn K-푸드'의 최근 1개월 수익률은 18.54%에 달한다. 글로벌 증시에서 강세인 인공지능(AI) 반도체 테마 ETF인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18.91%)', 'SOL...
"에스토니아의 청정 식품 산업, 韓 사로잡을 가능성 충분해" 2024-06-19 10:08:59
양국 간 경제 협력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에스토니아 식음료 기업들의 한국 시장 진출 역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에스토니아 최대 진(GIN) 생산 업체인 리비코(Liviko)의 크래프터스진(Crafter’s Gin)은 롯데 면세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으며, 감자칩 제조업체 발스낵(BalSnack International...
뉴욕증시, FOMC 결과 앞두고 인플레 지표에 고무돼 상승 출발 2024-06-12 23:55:57
큰 식음료와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CPI도 전월 대비 0.2% 오르며 전월치이자 전문가 예상치인 0.3% 상승을 밑돌았다. 근원 CPI 상승률도 전년 동기 대비 3.4%로, 전문가 예상치 3.5%를 하회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지표가 둔화 양상을 나타낸 가운데 FOMC가 제시할 금리 향방에 관심이 모였다. 전날 시작된 6월 FOMC...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국내 식음료를 전시해둔 모습이었다. 삼양사 관계자는 "2~3년 전만 해도 알룰로스가 제로 음료에만 적용됐는데 최근에는 소스나 차, 시리얼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다"며 "알룰로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서인지 오늘 찾은 식품 개발자들도 관심을 많이 보인다"고 설명했다. 성수기인 여름 수요를 겨냥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먹거리 물가 고강도 관리에 식품·외식업계만 '냉가슴' 2024-06-10 06:11:00
간담회도 열었다. 올해 앞서 피자업체 본사와 제분업체 공장을 각각 방문하기도 했다. 송 장관이 올해 물가 현장을 방문한 것은 마흔일곱(47)차례에 이른다. 식품·외식 업계에서는 또 물가 관리의 형평성 문제도 제기한다. 식품·외식 산업만 유독 강하게 옥죈다는 것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정부가 자동차 같은 큰...
한섬은 키스, 신세계인터는 할리…포트폴리오 확장하는 의류업계 2024-06-06 07:03:00
식음료 매장도 갖췄다. 키스는 그간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전략을 추진해온 기업으로 알려져 현지 의류기업과 손을 잡은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한 의류업계 관계자는 "키스가 트렌디한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문을 연 이후 벤치마킹을 위해 많은 패션·의류 관계자가 현장을 찾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IPO 추진하는 오아시스…관계기업 루트에 적자 떠넘겼나 2024-06-05 14:39:39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식음료 플랫폼기업인 오아시스마켓이 관계사인 루트에 손실을 떠넘겼다는 지적이 나온다. 루트는 오아시스마켓 관계사로 2021년 2월 출범한 물류업체다. 오아시스 배송의 68%를 담당한다. 오아시스마켓은 매년 흑자행진을 이어간 반면 루트는 물류 사업 비용으로 매년 수십억원대 적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