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삼양식품, 라면가격 인하…2010년 이후 13년만에 처음(종합2보) 2023-06-27 17:44:16
13년만에 처음(종합2보) 내달부터 신라면 50원·새우깡 100원 인하…새우깡 가격 인하는 사상 처음 삼양식품, 삼양라면·짜짜로니 등 12개 품목 평균 4.7% 인하…불닭볶음면 제외 오뚜기·팔도 등도 인하 검토…제분회사 공급 소맥분 가격 인하에 압박 커져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농심[004370]이 오는 7월부터...
BTS 뷔, '라면' 맛있게 먹더니…미국서 제대로 일냈다 2023-05-18 11:43:14
확대, 신라면 브랜드 외 돈고츠사발, 생생면 등으로의 품목 수 확대로 올해 북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7312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20% 비중 초과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농심 미국법인의 올 1분기 매출은 16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04.7% 증가한 180억원을...
150개국서 '후루룩'…글로벌 대형마트 러브콜 받는 K라면 2023-04-12 18:41:17
신라면컵’이다. 개당 8프랑(약 1만2000원)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별미로 소문나면서 연간 20만 개 이상 팔린다. 구독자 1620만 명의 미국 유명 ‘먹방 유튜버’ 매트 스토니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15개를 먹는 영상을 찍었다. 조회 수는 1억4000회를 넘겨 그가 올린 427개 영상 중 최다를 기록했다. 모두 한국 라면이...
펄펄 끓는 K라면…해외 판매 2조원 돌파 2023-04-12 18:37:09
라면 강국과 대적할 수 있도록 생산기지를 확충하고 수십 년간 혁신을 거듭해 품질을 높인 결과다. ‘바람’을 타자 이제는 해외 유력 유통업체가 국내 라면 업체에 앞다퉈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농심은 지난달 미국 창고형 매장인 샘스클럽의 600개 전 점에 ‘신라면’ 등을 입점시켰다. 삼양식품은 이달 미국 코스트코...
'2조 잭팟' 터졌다…해외서 인기 폭발한 60살 한국 라면 [하수정의 티타임] 2023-04-12 11:19:32
라면 강국과 대적할 수 있는 국내외 생산기지를 확충하고 수 십년간 제품 개발을 하면서 품질을 높인 결과다. 해외 유력 유통 채널들이 국내 라면업체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것도 라면 판매에 가속도를 붙이는 요인 중 하나다. 농심은 지난 달 미국 창고형 매장인 샘스클럽의 600개 전점에 신라면 등 제품을...
[천자칼럼] 60세 K라면의 질주 2023-04-10 17:57:29
멕시코의 휴양도시 바칼라르 현지인들이 ‘불라면’(불닭볶음면)을 즐겨 먹는다. 혀에 불이 난 것 같은 표정을 지으면서도 “맛있게 맵다”며 웃는다. 해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한국 라면인 신라면은 1985년 개발 당시 ‘모든 한국인이 즐길 수 있는 보편적인 매운맛’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국내 식품업체들은 지금도 ...
불황에 820원으로 한끼 해결…농심 개미들 '감동의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4-09 08:00:03
집밥 제육볶음 도시락’ 4500원(제휴 카드 사용 시 추가 할인). 서울 A대학교 구내 식당 1000원. 돈 모으기는 힘들고, 주머니에 돈은 없고…. 바야흐로 ‘짠돌이 소비’가 각광이다. 이 불황에 820원(대형마트 판매가격)으로 한끼를 해결하는 이 상품도 덩달아 인기다. 이 먹거리는 ‘사나이 울리는’ 농심 신라면. 어찌 된...
印尼 롯데마트 'K푸드 열풍'…히잡 쓴 주부들 지갑 열었다 2023-03-30 17:33:03
볶음면’ ‘신라면’ ‘밀키스’ 등 한국 가공식품들을 집어들기 바빴다. 김밥, 떡볶이, 양념치킨 등 ‘K푸드’ 판매대 앞도 북적였다. 히잡(이슬람 여성이 머리 등을 가리기 위해 두르는 천)을 쓴 여성들이 없었다면 한국의 여느 롯데마트 점포와 다를 바 없는 모습이었다. ○롯데의 동남아 공략현지인들로 북적거리는 이...
"히잡 쓴 손님들이 왔다갔다…한국 마트인 줄 알았어요"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3-30 12:01:03
볶음면, 신라면, 밀키스 등 한국 가공식품 코너를 둘러봤다. 김밥, 떡볶이, 양념치킨 등 K푸드 판매대 앞도 북적였다. 여느 한국의 롯데마트와 비슷했지만 여성 손님들이 히잡을 쓰고 있는 모습을 보고서야 이곳 매장이 인도네시아 마트란 점을 알 수 있었다.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