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호남권 최대 물류센터 준공…"2000명 직고용" [뉴스+현장] 2024-10-14 18:19:12
가운데 가장 높다. 앞서 쿠팡은 평동일반산업단지에 신선식품(로켓프레시) 전용 등 물류센터 2곳을 운영 중이다. 이곳에는 현재 650여 명이 근무 중이다. 광주와 호남권 중소상공인은 물류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 전국 로켓배송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는 평가다. 박대준 쿠팡 대표는 "광주 전역 고용 시장에 활...
쿠팡, 호남권 거점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2천명 직고용 2024-10-14 09:01:45
쿠팡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일반산업단지에 신선식품(로켓프레시) 전용 등 물류센터 2곳을 운영 중이며 현재 650명가량이 근무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역 일자리를 함께 만들어준 쿠팡에 감사하다"며 "광주시는 앞으로도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기 위해 기업 하기 좋은 투자환경 조성, 정주 여건 개선, 인재...
송언석 "이재명의 지역화폐법 사랑, '이권 카르텔' 의심될 지경" 2024-10-13 17:08:21
"(지역 화폐법이 아닌) 단기적 신선식품 공급확대를 위해 할당관세를 연장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물가를 잡아야 한다"며 "단기 경기 부양과 직결되는 설비투자 부분에서 107조원 규모의 현장 대기 프로젝트가 연내에 착수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며 건설투자 활성화를 위해서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이번주뭘살까] 트와이스·헬로키티 팝업…가을 먹거리도 '풍성' 2024-10-12 07:00:06
집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주요 신선·가공식품 할인 행사를 한다. 오는 13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캐나다산 삼겹살과 목심을 50% 할인해 각 100g에 990원에 판매한다. 오는 16일까지 서해안 햇꽃게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하고 국산 생물 고등어와 통영 홍가리비를 특가에 선보인다. ▲ 홈플러스 =...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열고 새벽배송 사업 영역을 신선식품에서 뷰티 제품으로 확대했다. 컬리의 뷰티페스타는 다른 행사와 달리 글로벌 유명 럭셔리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 점이 특징이다. ‘처음 만나는 럭셔리’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랑콤, 에스티로더, 설화수, 시슬리, 바비브라운 등 백화점 외 오프라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럭셔리...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독보적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패션, 뷰티, 아동, 명품...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독보적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패션, 뷰티, 아동, 명품 등의...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5.8배 늘었다. 그간 새벽배송과 신선식품 사업에 집중하던 컬리는 2022년 11월 뷰티컬리를 론칭하며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었다. 뷰티컬리 론칭 후 지난해 말까지 1년여간 뷰티 거래액은 3000억원에 달한다. 올 상반기 뷰티컬리 거래액은 5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이 같은 인기...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이어갔다. 컬리 강점인 신선식품과 신사업인 뷰티 등이 고르게 성장한 덕이다. 전미희 컬리 커머스 뷰티 그룹장은 “뷰티컬리 론칭 후 최근 3년 동안 매출이 2배 성장해 규모로는 5천억원이 넘었다”며 “뷰티컬리로 인해 컬리의 수익성이 나아진다고 한다면 기쁘게 생각하고 계속 더 개선시키려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신선식품 중심 '메가푸드마켓' 점포로 사업 혁신 2024-10-09 16:11:19
홈플러스는 신선식품 중심의 ‘메가푸드마켓’을 내세워 사업 혁신을 꾀하고 있다. 유통업의 특성을 살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메가푸드마켓은 신선식품·델리 등 먹거리를 강화하고, 소비자가 매장에 오래 머물 수 있는 콘텐츠를 극대화한 홈플러스의 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