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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환 금융위원장 첫 행보는 소상공인…"추가 지원방안 협의" 2024-08-01 14:00:01
사항으로 언급했다. 관련 단체들도 "2022년 8월 이후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저신용자 특례보증을 통해 받은 대출의 경우 새출발기금을 통한 채무조정 지원받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채무조정과 함께 관련 컨설팅·자문 등 연계 지원 확대를 요청하기도 했다. sj997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국정원, 中 거점 2개 보이스피싱 조직 총책 검거…검경 공조 2024-07-31 11:38:04
체계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전했다. 상담 역할을 맡은 조직원들은 자체 제작한 '피싱용 양식'에 따라 피해자 ▲ 신원 사항 ▲ 재직기간·연봉 등 직장정보 ▲ 대출 여부·신용카드 개설 연도 등 금융정보 ▲ 휴대전화 기종 등을 일목요연하게 기입했으며, 피싱 실적은 보수 지급 시 성과로 반영됐다. 국정원은...
서울신용보증재단, 모바일 앱 연동된 지능형 자동심사 시스템 구축…서울 자영업자·中企에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확대 2024-07-29 16:15:49
디지털 혁신 방식을 활성화해 전국 신용보증재단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원스톱으로 보증신청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보증을 신청하려는 소기업·소상공인은 모바일 앱을 통해 지원 요건만 충족하면 보증 신청부터 약정 체결까지 한 번에 이용하게 됐다. 이전에는 사전 예약과 방문...
소상공인 대출 상환부담 경감 '금융지원 3종 세트' 가동 2024-07-29 12:00:09
통해 지원되는 새로운 보증은 상담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결정된다. 세금을 체납하거나 연체 중인 경우 등은 은행 심사 과정에서 새로운 대출 실행이 어려울 수 있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신규 보증부대출로 전환 시 부과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고 저신용 소상공인은 산출된...
금융권, '티메프' 피해업체에 최대 1년간 만기연장·상환유예 2024-07-29 10:52:49
연체 사실이 등록되고 신용평가점수가 하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금융위는 티몬·위메프의 대금 정산 지연으로 일시적 자금 유동성 위기에 직면한 피해 중소기업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신용보증기금과 IBK기업은행을 통해 '3천억원+α'의 긴급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개별 한도는 3억원이며 최고...
'티메프' 미정산액 1700억…"야놀자는 1600억 물렸다" 2024-07-26 11:24:28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은 23일, 24일 이틀 동안만 1500건이 넘습니다. 그나마 류화현 위메프 공동대표는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환불 자금을 충분히 준비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순차적으로 환불에 나섰는데요. 거래액이 위메프 보다 더 큰 티몬은 환불을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천300건으로 집계됐다. 한 위원장은 중개업자인 티몬·위메프와 여행사 등 판매자 간 정산 지연 문제에 대해서는 민사상 채무 불이행 문제라 공정거래법 적용이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다만...
토스뱅크, 하나카드와 PLCC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7-25 15:32:35
담당하고, 발급·심사·상담 등 일반적인 카드 업무 처리는 하나카드가 수행하기로 했다. 또 출시 예정인 PLCC는 토스뱅크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고, 토스뱅크 특유의 간편하고 직관적인 사용자경험(UX)을 통해 일반적인 신용카드와 달리 신청 절차도 간소화할 예정이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는 “디지털, 플랫폼, 데이터...
"1000만원 들여 환갑 여행 예약했다가…" 초유의 사태에 분통 2024-07-24 14:57:35
상담 서비스도 대기 인원만 3000명이 넘는다. 일부 소비자들은 티몬 본사를 직접 찾아가 환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과 위메프에 여행상품이나 상품권, 티켓 등을 판매했던 업체들이 이들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부터 판매 대금을 정산받지 못하자 소비자들에게 환불을 권유하고 있어서다. 소비자들 역시 구매한...
저축은행 기업 마통 수수료율 하향 조정·공시 강화 2024-07-22 15:33:01
이용시 인공지능(AI) 상담 외에 일반상담원과도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 협의해 관련 안내 절차를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이울러 한도제한계좌의 일반계좌 전환에 필요한 금융거래목적 확인 절차에 대한 안내를 의무화해 불필요한 금융상품 끼워팔기 관행을 개선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의 업무처리절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