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주(12월 13일~19일)의 신설법인 2019-12-23 15:45:52
타워) ▷미성씨엠에스(안병석·50·건물위생관리업) 서대문구 신촌로 83, 지하5층 (창천동,현대백화점신촌점) ▷민정(김옥기·3·건물관리용역업) 광진구 자양로 312 6층 (구의동,욱현빌딩) ▷민정제일차(김석훈·0·목적자산의 취득에 필요한 자금의 차입 및 상환...
한 그릇 1만원대 미역국, 2030 혼밥족 홀리다 2019-10-16 18:21:41
뛰어들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8월 미역국 전문 브랜드 ‘돌장각’을 내놨다. 첫 번째 매장은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열었다. 지난달 돌장각 1호점 매출은 같은 점포의 18개 외식 브랜드 매장 중 세 번째로 높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찾는 냉면, 만두보다...
차세대 이동·생활서비스…'일상 바꾸는 혁신' 거리로 2019-10-14 19:24:18
12일 신촌 연세로는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재직자들, 가을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과 연인들로 붐볐다. IF축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풍부한 볼거리, 다채로운 체험거리로 축제를 즐겼다. 차도를 따라 마련된 부스들에서 개별 스타트업은 갖가지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하며 지나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구해줘! 홈즈’ 전세 2억 원 헬스 커플의 신혼집을 찾아라 2019-10-13 10:13:01
쏠린다. 그 곳은 바로 의뢰인커플의 직장이 있는 신촌역 대로변에 위치한 초초초 역세권 오피스텔이라고. 알고 보니 매물 1층에 패스트푸드점과 유명 빵집이 함께 입점해 있는 것은 물론 인근 달걀빵 포장마차까지 합치면 ‘트리플 빵세권’으로 최고의 매물이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이에 복팀에서는...
유한양행 '뉴오리진' 유한건강생활로 독립체제 출범 2019-10-01 11:18:43
뉴오리진 사업을 영위하고 있던 푸드앤헬스사업부문을 100% 자회사 유한필리아에 양도한다. 유한필리아의 사명은 유한건강생활로 변경되며, 이에 맞게 조직도 새롭게 개편된다. 유한필리아를 이끌어왔던 박종현 유한양행 부사장은 대표 겸직 자리에서 사임하며, 이 자리에는유한양행 뉴오리진 사업의 시작부터 컨설팅 및...
현대百 서울 신촌점 '맛집 백화점' 변신 2019-09-11 16:05:08
이름난 곳들도 새로 입점했다. 현대백화점은 신촌점 식품관의 매장 인테리어도 확 바꿨다. 매장 한가운데 조성한 중앙광장이 눈길을 끈다. 또 공용 좌석을 사용하는 푸드코트를 과감히 없앴고, 레스토랑 형태의 매장 네 곳을 새로 들였다. 식음료 매장 안의 좌석도 이전보다 20% 많은 330개로 늘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百 신촌점 식품관 재단장…20∼30대 선호하는 식당 가득 2019-09-11 09:30:45
선호하는 매장이 대거 들어섰다. 대학가와 인접한 신촌점 전체 매출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다른 점포보다 평균 10%포인트 정도 높을 만큼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신촌점 식품관에는 인천 차이나타운 중식당 '공화춘'이 서울 시내 백화점 가운데 처음으로 입점했다. 제주도식 밀냉면...
줄 서서 먹는 '2900원짜리 에그드랍'을 아시나요 2019-09-05 17:33:13
비싸다. 그래도 4600원. 신촌, 서울역 등 번화가에서는 점심시간 때 학생과 직장인들이 줄을 서서 먹는 풍경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장도 들어가 보고 싶게 디자인했다. 철제와 네온사인 등을 사용해 요즘 유행하는 레트로풍 느낌을 살렸다. 핫케이크나 수프, 햄버거 등을 빠르게...
‘배틀트립’ 김지민-홍현희, “시간을 선물 받는 느낌” 2019-09-01 09:55:00
푸드가 진짜 많구나’라고 느끼실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쳐 관심을 모았다. 이후 김지민-홍현희는 대만 타이중의 도심부터 자연을 모두 섭렵하는 여행기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행 첫날은 홍현희가 뉴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타이중의 도심으로 이끌었다. 특히 뉴트로 감성에 젊음이 더해진 감성 핫플레이스...
올해 맘스터치·버거킹 뛰는데 히트작·추가 출점 없는 맥도날드 2019-08-06 11:07:10
매장을 확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기존 패스트푸드점들이 역세점 중심으로 매장을 출점했던 전략과 달리 주택가나 비중심상권의 2층, 대학가 등에 매장을 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맘스터치가 골목 상권을 공략한 배경에는 주요 소비층을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정해서다. 유동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은 대신 임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