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에서 '조용히 나가는 중'…국민 메신저의 위기 2023-06-05 10:23:47
설루션인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카톡의 MAU(월간 실사용자 수)는 4천145만8천675명으로 1위를 기록했지만, 2위인 유튜브(4천95만1천188명)와의 격차는 50만7천487명에 불과했다. 한 달에 최소 1번 서비스를 쓴 사람의 수를 의미하는 MAU는 서비스를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지를 평가하는 지표로...
구글 진격에 흔들리는 카톡·네이버…카톡, 유튜브에 추월 위기 2023-06-05 09:01:53
설루션인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카톡의 MAU(월간 실사용자 수)는 4천145만8천675명으로 1위를 기록했지만, 2위인 유튜브(4천95만1천188명)와의 격차는 50만7천487명에 불과했다. 한 달에 최소 1번 서비스를 쓴 사람의 수를 의미하는 MAU는 서비스를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지를 평가하는 지표로 ...
신사업에서 활로 찾는 통신업계 2023-05-22 16:13:20
실사용자가 18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해 49개국에 출시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도 1분기 월간 실사용자 수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유치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KT는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6조4437억원, 영업이익 486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6%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2.4% 감소했다....
매출 20% 차지…'非통신 근육' 커진 SKT 2023-05-10 17:48:19
구독형 서비스 ‘T우주’가 대표적이다. 이동통신 가입자가 월 1만원가량을 내고 이 서비스를 구독하면 쇼핑몰, 편의점 등 제휴처 할인 혜택을 준다. T우주의 1분기 월간 실사용자는 180만 명을 넘었다. 김진원 SK텔레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AI 컴퍼니로 입지를 강화하면서 주요 사업 성장을 이끌 것”이라며 “주가가...
SKT 1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14% 증가…"신사업 실적이 견인"(종합2보) 2023-05-10 17:00:14
전했다. 구독 서비스 'T우주'는 1분기 월간 실사용자 180만 명 이상을 달성했고, 지난해 49개국에 출시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도 1분기 월간 실사용자 수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유치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중 이프랜드에 인앱 결제 기반의 콘텐츠 마켓 등 경제 시스템을...
SK텔레콤, '미디어·엔터' 신사업 성장 덕봤다…1분기 호실적 2023-05-10 11:07:54
달성했다. 구독 서비스 ‘T우주’는 1분기 월간 실사용자 180만명 이상을 달성했다. 지난해 49개국에 출시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도 1분기 월간 실사용자 수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유치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5월 중 개인화 공간 ‘이프홈’을 출시했고 하반기 중 인앱 결제 기반의 콘텐츠 마켓 등 경제...
SKT 1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14% 증가…"신사업 실적이 견인"(종합) 2023-05-10 10:28:15
실사용자 180만 명 이상을 달성했고, 지난해 49개국에 출시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도 1분기 월간 실사용자 수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유치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중 인앱 결제 기반의 콘텐츠 마켓 등 경제 시스템을 강화해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선 통신 부문의 경우 1분기...
非통신사업 키운 SKT, 1분기 실적 '선방' 2023-05-10 10:06:40
관련 매출도 부쩍 늘었다. T우주의 1분기 월간 실사용자는 180만 명을 넘었다. 지난해 49개국에 출시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도 1분기 월간 실사용자 수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유치했다. 일각에선 SK텔레콤이 경기 침체, 통신비 인하 등 각종 악재 속에서도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11일 발표를...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역대급 호황'…1분기에만 '매출 2조원' [1분뉴스] 2023-05-09 18:16:46
‘헤븐번즈레드’, ‘탕탕특공대’ 순이었다. 월간 실사용자 순위는 ‘로블록스’, ‘탕탕특공대’, ‘포켓몬고’ 등이다. 한편 전세계 모바일 앱 시장도 성장세를 보였다. 비게임 앱과 게임 앱 통합 339억 달러(45조원)의 소비자 지출을 달성해 신기록을 경신했다. 게임 앱은 약 210억 달러(28조원)로 전체 모바일 앱의 약...
디자인·안전성 업그레이드…리브랜딩 단행한 '보솜이' 2023-05-08 14:46:29
물티슈의 실사용자가 아이인 점을 주목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를 제품에 녹여내는 데 주력했다. 리브랜딩에 앞서 고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세 차례에 걸쳐 온·오프라인 소비자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보솜이의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했다. 제품명, 디자인에 대한 고객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한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