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케가 와인 제치고 마파두부 짝꿍으로…소믈리에들의 페어링 배틀 2023-06-15 17:46:23
자주 사용되는 쌀은 씹을수록 단맛이 나기 때문에 드라이한 와인이 어울린다거나, 매콤한 음식은 달콤한 향이 나는 술과 어울린다는 등 소믈리에의 설명을 들으며 술과 음식을 즐겼다. 청중 판정 결과는 사케의 승. 세계 소믈리에 챔피언이나 유명 와인업계 종사자 등의 강연도 이어졌다. 한국 대표로 참석한 문정훈 서울대...
세븐일레븐, 송가인이 직접 기획한 막걸리 출시 2023-06-15 09:34:58
기획한 막걸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이름을 딴 막걸리 '송가인의 생막걸리어라'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송가인이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제작 단계에 직접 참여한 상품으로, 100% 국내산 쌀만 사용했다. 송가인은 많은 지역 행사 등에 참여하면서...
산소 증류주 O2 황금곳간 전국 입맛 사로잡았다 2023-05-25 10:53:18
월만의 일이었다. 전 회장은 “제가 체험한 막걸리 효능을 많은 사람에게 전파하고 싶어 아예 주조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전부르스주조는 설립 후 ‘대전부르스’와 전통 탁주 ‘0시 50분’, 프리미엄 찹쌀 생막걸리 ‘93황금곳간’ 등을 잇달아 생산해 지역 애주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전 회장은 “‘...
대전 전통 '산소 증류주'…전국 입맛 사로잡았다 2023-05-24 18:50:48
생막걸리 ‘대전부르스’와 전통 탁주 ‘0시 50분’, 프리미엄 찹쌀 생막걸리 ‘93황금곳간’ 등을 잇달아 생산해 지역 애주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전 회장은 “‘O2 황금곳간’도 단기간에 자리 잡을 것”이라고 했다. ‘O2 황금곳간’은 대전에서 생산하는 농협쌀 ‘옥토진미’로 최상급 막걸리를 빚은 뒤 이를...
[카드뉴스] MZ세대가 더 즐겨 찾는 전통주, 팔도 양조장 기행 2023-05-23 16:49:02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첫 번째로, 탁주(濁酒) 혹은 막걸리라 불리는 술이 있습니다. 쌀, 보리, 옥수수 등을 발효시킨 다음에 거칠게 여과시킨 술입니다. 전통주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녔습니다. 탁주를 일컫는 다른 표현으로는 대포, 모주, 전내기술(논산), 탁배기(제주) 등이 있는데요. 전남 해창막걸리의 경우, 술...
1000원 막걸리·6500원 피자…편의점 '갓성비' 대전 2023-05-22 11:28:08
병에 1000원짜리 자체브랜드(PB) 막걸리를 선보였다. 일반 제조사 상품보다 70% 낮은 가격을 내세운 '서민 막걸리'는 최근 일주일(5월15~21일) 매출이 직전주보다 52.8% 증가하며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BGF리테일은 저렴한 가격의 배경으로 자동화 설비를 갖췄으나 판로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MZ들 힙걸리에 빠졌다"…게임사, 막걸리 시장 뛰어든 이유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5-11 14:17:15
힙걸리(hip+막걸리) 트렌드 확산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게임회사 펄어비스는 국내산 쌀을 전통방식으로 빚어 만든 ‘검은사막걸리’를 지난 8일 내놨다. 막걸리 용기 디자인에 펄어비스의 대표 게임 검은사막의 캐릭터를 활용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검은사막 신규 게임 콘텐츠 '아침의 나라'...
증류식 소주·팝업스토어…전통주 名家 '힙한 도전' 2023-05-08 17:51:17
축”이라며 “느린마을막걸리를 원료로 진정성 있는 증류식 소주를 선보여 공감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상면주가는 지난달 말부터 이날까지 젊은 층 사이에서 ‘핫플’로 통하는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프리미엄 주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젊은 층을 정조준한 배 부문장의 전략이었다. 느린마을소주41도...
한 병 1000원짜리 '갓성비 템' 떴다…편의점 초저가 전쟁 2023-05-07 16:42:45
앞두고 한 개당 400원짜리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는가 하면 한 병당 1000원짜리 막걸리도 나왔다. 7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10년 전 수준으로 가격을 맞춘 '초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자체브랜드(PB) 제품을 선보인다. 우선 한 병에 1000원짜리 '서민 막걸리'(750mL)를 출시한다. 가격이 일반...
도대체 뭐가 다르길래…19만원짜리 막걸리 없어서 못 판다 2023-04-18 21:08:23
공략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솟솟막걸리'를 출시하기도 했다. 제품 패키지에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집어넣은 게 특징이다. 국순당은 2021년 11월 인기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협업해 '쌀 바밤바밤'를 선보여 출시 100일 만에 200만병이 팔려나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