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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애호가' 김석원이 만든 쌍용차…주인 바뀌며 끝없는 부침 2023-08-26 10:27:25
최초의 자동차 회사로 알려진 동아자동차를 인수했다. 동아자동차가 1988년 사명을 바꿔 탄생한 기업이 쌍용자동차다. 쌍용차는 출범 첫해인 1988년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대중화에 크게 이바지한 4륜구동 중형 SUV 코란도 패밀리를 출시하며 이른바 '지프형 자동차'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다졌다. 김 전...
'쌍용 흥망' 중심 김석원…국회의원·스카우트총재로도 '조명' 2023-08-26 10:17:06
쌍용그룹은 내리막으로 접어들었다. 김 전 회장이 야심 차게 추진한 자동차 사업, 그리고 김 전 회장의 정계 진출이 주원인으로 꼽힌다. 쌍용그룹은 1986년 동아자동차공업을 인수하면서 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 한때 쌍용자동차는 코란도와 무쏘 등 지프형 자동차로 인기를 끌었으나, 이후 현대, 대우, 기아자동차가...
'쌍용그룹 전성기 주역' 김석원 전 회장 별세…향년 78세 2023-08-26 08:30:48
영위하던 쌍용그룹을 김 전 회장의 취임 이후 중화학, 금융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재계 6위까지 성장했다. 김 전 회장은 1986년 동아자동차를 인수하며 자동차 사업에도 뛰어들었으나, 쌍용그룹은 경영상 어려움을 이겨내지 못하고 결국 해체했다. 1996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돼 정계에도 진출했으나...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 별세...향년 78세 2023-08-26 07:36:56
재계 6위까지 성장시켰다. 그는 쌍용중공업과 쌍용종합건설을 설립했고, 효성증권을 인수했다. 1986년 동아자동차를 인수해 쌍용자동차를 만드는 등 자동차 사업에도 진출했다. 1996년에는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돼 정계에서도 활동했다. 쌍용그룹이 무리한 자동차 사업 확대 등으로 그룹이 경영 위기에 빠...
좀처럼 줄지않는 재고…상반기 대기업 재고, 작년보다 10% 늘어 2023-08-22 06:02:01
롯데칠성음료(720억원·43.5%↑), 오뚜기(492억원·27.9%↑) 등이다. 자동차와 차 부품 25개 기업의 올해 상반기 재고자산은 26조5천647억원으로 1년 전(21조3천174억원)보다 24.6% 늘었다. 해당 업종에서 재고가 가장 많이 증가한 곳은 KG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였다. KG모빌리티의 재고는 787억원에서 2천758억원으로 25...
KG모빌리티 서울서비스센터, 경기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로 이전 2023-08-21 10:30:07
= KG모빌리티[003620](옛 쌍용자동차)는 서울 구로구 구로동의 서울서비스센터를 경기 군포시로 이전해 광역서비스센터로 개소한다고 21일 밝혔다.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는 연면적 1만2천939㎡(3천921평)에 정비시설 3개 층, 사무시설 2개 층 등 총 5층 규모다. 연간 1만6천대 수준의 정비 능력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차체...
역대 최다 판매기록 깨나…소형SUV '지각변동' 2023-08-21 06:08:31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올 7월까지 국내 완성차 5사(현대자동차·기아·KG모빌리티·한국GM·르노코리아자동차)의 소형 SUV 판매량은 8만9천831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40.2% 늘었다. 증가율로 보면 국내에서 소형 SUV 시장이 본격 형성된 이후 가장 높다. 과거부터 국내 SUV 시장은 코란도, 스포티지, 투싼, 싼타페,...
다시 요동치는 소형SUV 시장…올해 역대 최다 판매기록 깰 수도 2023-08-21 06:00:13
올 7월까지 국내 완성차 5사(현대자동차·기아·KG모빌리티·한국GM·르노코리아자동차)의 소형 SUV 판매량은 8만9천831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40.2% 늘었다. 증가율로 보면 국내에서 소형 SUV 시장이 본격 형성된 이후 가장 높다. 과거부터 국내 SUV 시장은 코란도, 스포티지, 투싼, 싼타페, 쏘렌토, 팰리세이드 등...
불법쟁의행위 따른 손해는 누가 어떻게 배상해야 하나 2023-08-15 17:34:28
포함하는 노동조합법 개정안을 이르는데 쌍용자동차 손해배상 사건에서 피고들이 47억원 상당의 배상금을 부담하게 되자, 피고들을 돕기 위해 노란색 봉투에 성금을 담아 모으기 시작하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임금으로 생활을 하는 보통 사람 입장에서 이렇게 큰 금액을 배상하기란 사실 불가능에 가깝고, 이를 안타깝게 ...
[하이빔]기후 위기, 거대 자동차기업 무너뜨릴 수도 2023-08-10 08:20:03
것은 탄소 배출 압박은 모든 자동차 기업이 받는다. 여기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는 개별 기업의 판단이다. 다만 기후는 빠른 전환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무겁게 던진다. 그리고 메시지의 중압감은 어지간한 규모의 자동차 기업도 역사의 뒤안길로 보낼 만큼 강력한 압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