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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세대 실손가입자 보험료 평균 16% 상승 2021-12-31 16:30:05
했다. 향후 6개월간 4세대로 갈아타는 1~3세대 계약자에 한해 1년간 납입보험료의 50%를 할인하는 게 골자다. 본인이 가입한 실손보험 상품의 세부 인상 내역은 각자 보험 계약 갱신 시기에 확인할 수 있다. 보험사는 서면, 이메일, 카카오알림톡 등으로 보험료 갱신 안내장을 발송한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새해 옛 실손 가입자 2천700만명 보험료 16% 인상된다 2021-12-31 15:18:32
시기가 도래하면 보험사가 발송하는 안내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갱신 주기가 3~5년인 1·2세대 상품의 경우 3~5년치 인상률이 한꺼번에 반영되므로 갱신 주기가 도래한 가입자는 내년에 보험료가 30% 이상 오를 수 있다. 특히 50대 이상 고령층은 50%를 웃도는 고지서를 받을 수도 있다. 보험업계는 4세대 상품으로...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시행 초기 모든 고객에게 관련 안내장을 발송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10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에서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거머쥐었다. 올해 ‘신속민원처리제도’를 확대 실시해 고객 불편 사항을 빠르게 처리하고 있는 것도 KB국민카드의...
승하차시 승무원 음성 없으면 자동경보…철도안전 우수사례 선정 2021-12-17 10:00:03
활용한 열차 접근 및 통과 안내장치'를 제안했다. 임종일 국토부 철도안전정책관은 "철도 운영기관들이 이번 혁신대회에 제출된 우수사례·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우리나라의 철도안전 수준이 전반적으로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진옥동 신한은행장, 덕수궁 일본어 음성 안내 서비스 2021-11-09 18:20:03
함께 궁을 관람하는 내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음성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한은행 후원으로 배우 유인나 씨와 전문 성우들이 덕수궁의 역사를 친근하게 설명하는 가이드를 녹음했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버전과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 점자 안내장도 만들어 전각의 역사적 의미를 소개했다. 김대훈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 덕수궁 오디오 가이드 재능기부 2021-11-09 15:22:38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 점자 안내장도 만들어 전각의 역사적 의미를 소개했다. 여기엔 신한은행 임직원들과 신한은행이 지원하는 청각장애인 카페 카페스윗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일본어 버전 가이드 녹음에는 진옥동 신한은행장(사진·앞줄 가운데)이 나섰다. 진 행장은 은행원 생활 중 18년을 일본에서 근...
강민국 "조국 일가 안갚은 채권 원리금 133.8억…회수의지 부족" 2021-10-18 09:39:12
안내장 발송이 30회로 절반 이상(58%)을 차지하였다. 더욱이 2005년, 2008년, 2012년 3년은 채권 변제독촉이 전무했으며, 1년에 단 1회 독촉에 그친 해도 7년이나 된다. 기술보증기금 변제독촉의 경우, 지난 2014년부터 2021년 9월까지 총 132회 실시하였으나 단순 우편 채무변제 안내장만 발송한 것이 105건으로 전체...
부산은행,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실시 2021-10-08 09:55:25
종이 우편으로 발송하던 대출금만기도래안내장,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 등에 대한 안내문을 별도의 서비스 신청 없이 전자문서의 형태로 발송 받을 수 있다. 발송 받은 전자등기우편을 열람하지 않으면 문자 또는 기존 종이 우편으로 재발송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신속하고 편리하게 전자문서 내용을 확...
삼성생명,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편의 개선 2021-10-05 15:56:49
있다. 보험은 다른 금융상품과 달리 보험료를 꾸준히 납입해야 하는 장기 상품이므로 가입 이후 사후 관리가 훨씬 중요한 특징이 있다. 정기적으로 발송되는 다양한 안내장 및 사고보험금 청구 등이 이 영역에 속한다. 삼성생명은 올해 1월부터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약관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주 보험과...
보험사, 의료급여 대상자 실손보험료 할인 외면…당국 실태 파악 2021-09-24 05:57:00
보험사는 상품설명서와 보험계약관리 안내장을 통해 의료급여 수급권자 할인제도를 안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가입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 제출한 진료비 영수증 등을 통해 의료급여 수급권자로 확인될 때에도 할인제도를 재안내해야 한다. 그러나 금감원의 교보생명 검사 결과 2016년 1월부터 작년 6월까지 진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