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벨 화학상도 AI가 접수…'알파고 아버지' 등 3인 공동수상 2024-10-09 19:57:34
노벨 화학상 공동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9일 발표했다. 노벨위원회는 “베이커는 단백질 설계를 위한 컴퓨터 계산법을, 허사비스와 점퍼는 ‘알파폴드’라는 AI 단백질 구조 예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신약 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꿨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베이커 교수는 단백질 AI 설계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다. 그의...
LG·삼성 실적 발목잡은 '물류비' 어땠길래 2024-10-09 12:00:00
예정이다. 알파라이너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글로벌 선복량은 3017만TEU로 사상 최대 수준이다. 해운업계에서는 2025년 컨테이너 선복량이 4.9%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규 선박이 대거 현장에 투입되면서 내년 해상운임은 빠른 안정을 되찾을 거란 설명이다.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은 "글로벌 교역량이...
성수기 왔다…'고마진' 패션에 힘주는 홈쇼핑업계 2024-10-07 17:08:20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8월21일부터 9월8일까지 진행된 가을·겨울 신상품 패션 특집전에서 누적 주문액 400억원을 돌파했는데, 고급 소재를 내세운 브랜드에 주문이 집중됐다”고 설명했다. 다른 홈쇼핑사들도 패션 라인업을 확충하는 추세다. 지난달 말 KT알파쇼핑도 가을·겨울철을 앞두고 ‘2024 FW 패션 ...
돌아온 노벨상의 계절…생성AI 분야 첫 수상자 나오나 2024-10-06 18:20:12
교수도 물망에 올랐다. 7일부터 9일까지 생리의학상, 물리학상, 화학상 등 과학계 노벨상 수상자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생리의학상 후보로는 인간 게놈 지도 연구팀이 꾸준히 거론돼왔다. 비만 치료제 오젬픽과 위고비의 주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를 개발한 조엘 하베너 미국 하버드대 교수 연구팀도 수상 후보로...
올해 과학계 노벨상은…생성형AI·게놈지도·비만치료제 등 거론 2024-10-06 08:09:40
모델 '알파폴드'를 개발한 데미스 허사비스 딥마인드 최고경영자(CEO)와 존 점퍼 연구원이 주목받는다. 알파포드는 단백질 구조에 관해 구글 '검색엔진'과 같은 역할을 해 기초 생물학 등 관련 분야의 발전을 가속했다고 평가받는다. 이들의 관련 논문은 2021년 출판 뒤 1만3천회 이상 인용되는 등 학계의...
노벨상 시즌 7일 개막…올해 화두는 참혹한 전쟁·마법같은 AI 2024-10-06 08:00:08
단백질 구조를 파악하는 AI 모델 '알파폴드'를 공개한 바 있다. 펜들베리는 향후 10년간 AI에 기반한 발견이 노벨상을 받지 않는다면 놀랄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리베이트는 생리의학상 부문에서는 심혈관계 질환을 치료하는 신약으로 이어진 지질 대사의 유전학 연구, 운동 제어 감정과 관련된 뇌의 부위인...
중동 불안에 일제 하락…국제유가 5%대 급등-와우넷오늘장전략 2024-10-04 08:47:46
신호를 보냄.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주(9월22~28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전주 수정치(21만9000건) 대비 6000건 늘어난 22만5000건으로, 전문가 예상치(22만2000건)를 3000건 웃돌았음 2) 이란 미사일 격퇴 이스라엘, 레바논 공세 강화… 베이루트도 공습 - 이란의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막아낸 이스라엘은 레바논...
카카오, 내달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새 AI 서비스 '카나나' 공개 2024-09-30 10:22:24
전환에 대해 발표하고 김병학 카나나알파 성과리더가 카카오의 생성형 AI 모델 소개에 관한 키노트를 진행한다. 이튿날엔 타이 맥커처 엔비디아 수석부사장이 특별 연사로 참여해 카나나를 중심으로 한 카카오와의 파트너십과 AI 생태계 발전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카카오와 계열사 CTO들이 모여 각...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4....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