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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政爭에 15년 숙원 물거품"…양평 주민들 '격앙' 2023-07-07 18:28:12
양서면 종점안)이든 바뀐 2안(강상면 종점안)이든 관계없으니 꼭 도로를 내야 한다는 데 의견이 일치했다. 자영업자 이모씨(43)는 “6번 국도 일대가 주말마다 강원도로 향하는 차량으로 꽉 막히기 때문에 양평군민들은 마음을 단단히 먹고 나서야 했다”며 “고속도로가 생기면 교통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했는데 이게 무슨...
양평군민들 "특혜 괴담에 분노…고속도로 백지화 땐 책임져야" 2023-07-07 18:26:45
‘종점 변경’(1안 양서면, 2안 강상면)보다는 군 내부에 나들목이 생기느냐 마느냐가 더 중요했다는 것이다. 안철영 군 도시건설국장은 “1안은 고속도로 간을 잇는 중앙선 철도와 가까운 데다 상수원 규제 때문에 나들목을 새로 만들기 어려웠다”고 했다. 1안에 비해 2안이 생태지와 상수원 보호구역 등의 훼손이 적다는...
與 "민주당, 서울-양평선 수정 주장하더니…부끄러운 자가당착" 2023-07-07 16:59:32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뀐 것으로 알려졌다. 마침 변경 노선의 종점인 강상면에서 500m 떨어진 자리에 김건희 여사 일가의 토지가 있어 민주당의 특혜 시비를 불렀다. 이와 관련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예타 통과 후 한 달 뒤인 2021년 5월, 최재관 당시 민주당 여주시·양평군 지역위원장과 정동균 양평군수가...
서울-양평선이 '김건희 특혜'라고?…선례 과반이 '노선변경' 2023-07-07 10:27:05
그러다 지난 5월 8일 해당 고속도로 종점이 양평군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뀐 것으로 알려졌다. 마침 변경 노선의 종점인 강상면에서 500m 떨어진 자리에 김건희 여사 일가의 토지가 있어 특혜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게 의혹의 핵심이다. 원 장관은 이와 관련,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노선...
與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중단, 오롯이 민주당 책임" 2023-07-07 10:09:30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꾸는 대안 노선이 새로 제시됐다. 이후 국토부가 지난 5월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위한 노선안을 공개했고, 종점으로 낙점된 강상면에서 500m 떨어진 자리에 공교롭게도 김 여사 일가 토지가 있어 야권이 특혜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그러자 원 장관은 전날 국회에서 민주당의 의혹 제기에 강한...
원희룡 "고속도로 백지화, 독자적 결정…인사 책임까지 각오" 2023-07-07 08:57:26
등 관계기관이 노선을 논의하던 중 종점을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꾸는 대안 노선이 새로 제시됐다. 이후 국토부가 지난 5월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위한 노선안을 공개했고, 종점으로 낙점된 강상면에서 500m 떨어진 자리에 공교롭게도 김 여사 일가 토지가 있어 야권이 특혜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민주당은 사...
원희룡 "민주당 한판 붙자"…이재명 "못가지면 부숴버려?" 2023-07-07 08:08:58
등 관계기관이 노선을 논의하던 중 종점을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꾸는 대안 노선이 새로 제시됐다. 이후 국토부가 지난 5월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위한 노선안을 공개했고, 종점으로 낙점된 강상면에서 500m 떨어진 자리에 공교롭게도 김 여사 일가 토지가 있어 야권이 특혜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원희룡 "민주...
서울까지 '60분→15분' 도로…양평군 15년 숙원사업 무산 2023-07-07 00:03:54
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경기 하남시 감일동에서 양평군 양서면까지 27㎞를 잇는 왕복 4차로 도로로 계획됐다. 총사업비는 1조7695억원 규모였다. 2025년 착공, 203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됐다. 국토부는 지난해 3월 사업 타당성 조사에 착수해 같은 해 7월부터 양평군, 하남시 등 관계기관과 구체적인 노선을 논의했다. 이...
원희룡 "서울~양평 고속道 전면 백지화" 2023-07-06 21:05:55
사항을 백지화한다”고 발표했다. 2031년 개통 예정이었던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경기 하남시와 양평군을 잇는 사업으로 국토부가 2017년부터 추진해왔다. 그러다 작년 7월 국토부와 양평군이 노선 변경을 논의했고, 지난 5월 종점을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바꾸는 내용의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 등의 결정 내용’이...
'전면 백지화' 서울-양평고속도로…1시간반→15분 단축 일단무산 2023-07-06 16:40:17
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경기 하남시 감일동에서 양평군 양서면까지 27㎞를 잇는 왕복 4차로 도로로 계획됐다. 총사업비는 1조7천695억원 규모였다. 오는 2025년 착공, 203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됐다. 국토부는 지난해 3월 사업 타당성조사에 착수, 지난해 7월부터 양평군, 하남시 등 관계기관과 구체적인 노선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