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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vs CJ가 불붙인 '제·판 전쟁'…롯데도 "발주 중단" 참전 2022-12-27 17:48:00
‘플랫폼 진영’과 나이키,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같은 ‘패션·명품 진영’ 간 혈전이 뜨거웠다. e커머스 부상의 심각성을 가장 먼저 직감하고, 대응에 나선 제조사 중 대표적인 곳은 나이키다. 나이키는 이미 2019년 11월 아마존에 공급 거부를 선언한 뒤 자사몰을 통한 직접판매(D2C)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에르메스는 철저한 장인기업…시계 예술과 실용 균형 맞춰" 2022-12-18 17:55:57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라고 하는 최상급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로 분류되곤 한다. 하지만 에르메스는 자신을 한 번도 ‘럭셔리 브랜드’라고 칭한 적이 없다. 대신 ‘장인 기업’이라고 불리길 원한다. 루이비통, 샤넬 등과 가장 큰 차이점이다. 에르메스의 장인정신(craftmanship)은 장인들의 손에 대한...
[단독] 디즈니도 반했네…영화 '아바타' 감독 '더현대서울' 찾는다 2022-12-05 09:46:39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 개점 첫해 매출 신기록이다. '에루샤'로 불리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명품 브랜드 없이 거둔 성과다. 백화점업계에서 상징적인 의미인 '1조 클럽' 가입도 눈앞에 두고 있다. 올해 매출은 95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현대서울은 다른 현대백화점 점포와 달리 온라인...
동물가죽 고집하던 에르메스도 비건패션에 빠졌다 2022-11-17 16:50:38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가운데에서도 ‘명품 중의 명품’으로 꼽혀왔다. 하지만 동물 보호에 반하는 행보로 비판받기도 했다. 2015년엔 글로벌 동물보호단체 ‘페타’가 에르메스에 가죽을 납품하는 농장에서 악어가 잔인하게 도살되는 사실을 폭로하면서 에르메스를 직격했다. 당시 ‘버킨백’에 영감을 준...
단번에 100만원 넘게 뛰었다…연말 앞두고 날아가는 명품 가격 2022-11-16 10:30:42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중 두 곳이 4분기 들어 가격을 올린 데 이어 이탈리아 보테가 베네타 역시 지난 15일 가격을 인상했다. 업계에선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고환율 등을 인상 요인으로 꼽지만 일각에선 선물 수요가 몰리는 연말 특수를 앞두고 '연례행사'에 나서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단번에...
스콧 커틀러 대표 "패션·뷰티 트렌드 이끄는 한국은 매력적인 시장" 2022-11-07 18:23:16
지난 지금, 스탁엑스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비롯해 전 세계 스포츠 시장 1위 브랜드 나이키도 두려워하는 세계 1위 리셀 플랫폼이 됐다. 이런 스탁엑스의 스콧 커틀러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최근 한국을 찾아 7일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그는 “한국은 패션의 트렌드 변화가 너무나 빨라 매력적”이라며...
1400만원 '에르메스 백' 사기만 하면 대박…리셀가 얼마길래 2022-11-04 11:34:05
이제까지 에루샤(에르메스·샤넬·루이비통)를 비롯한 명품 브랜드는 백화점 1층 명품관과 자사 매장 등으로 제품의 유통처를 한정했다. 백화점 1층의 명품관은 백화점 전체 매출을 좌우할 정도로 모객효과가 컸다. 국내에서 이런 명품 유통구조가 수십년 동안 유지됐다. 그러나 쿠팡이나 아마존을 비롯한 e커머스 기업과...
샤넬, 전 제품 가격 인상…클래식 플랩백 미디움 1천300만원대 2022-11-02 10:49:40
4번째…인기제품 6~7% 올라 원자잿값 상승·고환율에 '에루샤' 가격 줄인상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2일 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이날 샤넬은 한국 매장 내 전 제품 가격을 3∼11% 인상한다고 밝혔다. 올해 네 번째 가격 인상으로 지난 8월 이후 3개월만이다. 제품별로 가...
뉴노멀 시대를 맞이한 럭셔리 시장[삼정KPMG CFO Lounge] 2022-10-28 16:45:46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클래식 럭셔리 브랜드뿐만 아니라 아미(AMI),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아울러 이들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의 럭셔리를 지향하며 키즈·펫·리빙·F&B 등의 영역에서도 활발한 소비를 이어가고 있다. 경쟁이 과열되는...
온라인몰과 백화점 사이…홈쇼핑의 선택은 '매스티지' 2022-10-17 17:39:20
대표적이다.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같은 최고급 명품을 구매하려는 수요는 백화점으로 몰린다는 점을 고려해 백화점과 e커머스 사이에 포지셔닝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강화한 것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2019년만 해도 루이비통 롤렉스 등 최고가 명품 브랜드가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면 지난해에는 5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