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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세단 안 부럽다"…운전 재미 극대화한 쏘나타 N라인[신차털기] 2020-11-29 07:58:01
엔진음은 더욱 커졌고, 페달을 밟지 않아도 엔진 회전수를 2000rpm 이상으로 유지해줘 재가속 상황에서 즉각적인 반응성도 즐길 수 있었다. 현대차는 주행 중 코너 등을 만나 변속기 단을 낮추는 경우에도 엔진 회전수를 높게 유지해 빠른 재가속이 가능한 레브 매칭 기능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차량 시스템의 개입이...
"스포티함으로 무장"…쏘나타 N라인 공개 (영상) 2020-11-26 17:50:29
변속기 단을 낮추는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고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한 ‘레브 매칭(Revolution matching)’, 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및 휠 스핀 최적 제어로 최대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 드라이빙 감성을 끌어올리는 ‘실내 가상 엔진...
'두 줄 램프'로 돌아온 G70, 수입 스포츠카 안 부럽네 2020-11-24 15:37:13
수 있는 RPM(분당 엔진 회전 수) 대역을 유지하는 기능도 갖췄다. 그 덕분에 잠시 멈췄다 출발할 때도 민첩함이 느껴진다. 수입 스포츠카 부럽지 않은 배기음도 매력적이다.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하는 ‘가변 배기 머플러’가 더 스포티한 배기음을 만들어냈다. 곡선 구간에선 미끄러지듯...
버려지는 열로 이산화탄소 달궈…'친환경 고효율' 전기 만든다 2020-11-13 17:34:27
선박 엔진에서 나오는 500도가량의 배기열(폐열)을 회수해 이번 연구를 진행했다. 초임계 CO2 발전은 500도 안팎의 열원을 사용해야 상용화 수준의 효율(40%)을 달성할 수 있다. 초임계 CO2 발전의 핵심은 압축기다. 내부에 모터와 축으로 연결된 임펠러(액체의 압력을 증가시키는 회전날개)가 초임계 상태의 CO2를 만들고,...
국산 중형 세단, 아빠차 말고 '오빠차' 노린다 2020-11-13 13:48:07
예정이다. ?브랜드 알핀과 르노 r.s. 차종에 탑재되는 엔진으로 최고출력 225마력, 최대토크 30.6㎏∙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엔진회전수가 2,000~4,800rpm에 이르는 넓은 구간에서 최대토크를 뿜어내 일상에서 짜릿한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 동시에 차체 각 부위에 흡음재와 윈드실드 글라스를 채...
쏘나타 고성능 'N라인' 출시 2020-11-12 17:30:18
엔진을 탑재해 주행성능을 높인 게 특징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6.5초다.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수동과 자동이 결합된 변속기)를 통해 연비를 L당 11.1㎞로 개선했다. N라인만의 특화 사양도 적용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는 ‘레브...
현대차, 쏘나타 N 라인 출시…가격 3천53만원부터 2020-11-12 10:13:52
라인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N DCT)를 탑재해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3.0 ㎏f·m의 성능을 낸다. 연비는 11.1㎞/ℓ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는 불과 6.5초밖에 걸리지 않아 역대 쏘나타 중 가장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췄다. 또한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는 경우...
"제로백 6.5초"…현대차, 쏘나타 N라인 출시 2020-11-12 10:13:08
엔진을 탑재해 주행성능을 높였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6.5초다.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수동과 자동이 결합된 변속기)를 통해 연비를 리터당 11.1㎞로 개선했다. N라인만의 주행 특화 사양도 적용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는 '레브...
'역대급' 강한 국민차의 등장…290마력 '쏘나타 N라인' 출격 2020-11-12 09:53:54
시 엔진 토크 및 휠 스핀 최적 제어로 최대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이 적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2초만에 도달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6.5초만에 도달하는 등 쏘나타 중 역대 가장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외에도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는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현대차, 최고 290마력 쏘나타 N라인 출시 2020-11-12 09:06:18
듀얼 트윈팁 머플러, 스포일러가 핵심이다. 엔진회전수를 조정하는 레브 매칭과 실내 가상 엔진 사운드, n 파워 시프트, 변속패턴 차별화 등 n제품 전용 품목도 준비했다. 드레스업, 섀시를 비롯한 튜닝부품은 n 퍼포먼스 파츠로 차별화했다. n 퍼포먼스 파츠는 모노블록 브레이크, 하이브리드 디스크, 로 스틸 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