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상반기 매출 2조3천억원 육박…'역대 최대' 2024-08-14 17:20:38
보고서에서 매출 기준 뷰티시장 점유율은 17.6%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여성 고객 비중이 약 80%에 이르고 주요 고객은 20∼30대 여성이라고 명시했다. 아울러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 10개 카테고리 내 2만여종 상품을 판매한다고 소개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하반기 LG이노텍·알테오젠 유망" 2024-08-11 17:33:45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와 화장품도 유망 업종으로 꼽았다. 이 대표는 “인공지능(AI) 투자 감소 우려가 존재하지만 고대역폭메모리(HBM)와 D램 전망은 긍정적”이라며 “국가대표급 경쟁력을 갖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주는 지속 상승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는 “상승 랠리를 펼치고 숨 고르기에 들어간...
"이 주식 사면 돈 벌죠"…2000억 굴리는 '최연소' 여성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8-11 07:00:03
것 같아요.” “반도체·화장품 업종 관심 … LG이노텍·알테오젠 상승 기대” ▶투자 매력도가 높은 업종은 무엇일까요. “인공지능(AI) 투자 감소 우려가 존재하지만 고대역폭메모리(HBM)와 D램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국가대표 경쟁력을 가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주는 지속 상승 가능합니다. 또,...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장 "K-인플루언서 영향력 확산...중기 성장 도울 것" 2024-08-06 06:00:18
목격했다고 언급했다. 2017년에는 화장품을 직접 제조·판매하는 위즈앤컴퍼니를 설립해 운영하다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와 국내외 높아지는 글로벌 영향력을 보고 이 산업의 지원군으로서 협회 설립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2020년 대한인플루언서협회라는 이름으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설립인가...
셋째 낳으면 3000만원 지원…코스맥스, 출산장려금 제도 신설 2024-08-05 09:49:10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임직원 대상 출산·양육 복리후생 제도 확대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출산장려금 제도를 신설하고 자녀 양육을 위한 휴가 제도를 확대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출생부터 육아기까지 체계적인 복지 시스템을 정립하는 것이 핵심이다. 코스맥스는 이번 달부터 출산하는...
[르포] K팝 타고 날아오른 K뷰티…LA 케이콘 화장품 부스 '문전성시' 2024-07-28 08:08:42
현지 여성 헤일라 브라운(33)은 10여년 전부터 K팝을 들으면서 한국 문화와 한국 화장품 등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했다. 그는 10대 시절이었던 2008년부터 소녀시대와 빅뱅, 투애니원의 노래를 들으며 K팝에 빠졌고, 자연스럽게 한국 화장품을 찾아 써보기 시작했다. 또 2022년에는 실제로 한국을 방문해 여행하며 쇼핑을...
4만원짜리 98만원에...노인 대상 '떴다방' 덜미 2024-07-26 17:16:36
또 홍보강사 C씨를 약사법과 화장품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 A씨와 B씨는 2021년 11월부터 지난 5월까지 제주지역에서 건강기능식품 홍보관을 운영하며 각종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의약품인 것처럼 제품에 대해 허위·과장 광고해 23억원 어치를 판매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시장이나 병원 근처...
새롭게 단장한 '기업가정신 콘서트(시즌5)' 성황리에 개최 2024-07-25 09:58:37
두 명의 여성 CEO를 대표 강연자로 나섰다. K-팝과 K-드라마, K-영화에서 꽃핀 K-컬처는 이미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에 선 지 오래이며, 문화에서 시작된 세계인의 관심은 한국의 모든 분야로 뻗어나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K-푸드는 채식 위주의 식단과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K뷰티 신성 '달걀 쿠션'으로 세계 홀렸다 2024-07-22 17:20:45
이후 글로벌 화장품업계에서 거세게 불고 있는 ‘2세대 K뷰티’ 열풍은 중소·신진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다. 티르티르는 그중에서도 K뷰티 색조 브랜드를 대표하는 신성이다. 특유의 빨간 달걀 모양 쿠션으로 미국·일본 여성들을 열광시킨 티르티르는 올해 설립 5년 만에 ‘매출 3000억원 고지’를 눈앞에 뒀다. 티르티르...
티르티르 3000억어치 '불티' 일본 미국서 인기 폭발 2024-07-22 16:19:36
2020년대 이후 글로벌 화장품 업계에서 거세게 불고 있는 ‘2세대 K뷰티’ 열풍은 3만 개가 넘는 수많은 중소·신진 브랜드의 부상을 특징으로 한다. 티르티르는 그 중에서도 K뷰티 색조 브랜드를 대표하는 신성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유의 빨간 달걀 모양 쿠션으로 미국·일본 여성들을 열광시킨 티르티르는 올해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