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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부터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셀프주유소에서 납부 가능 2021-11-14 11:00:01
통행료를 조회·납부하려면 영업소·휴게소·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모바일 뱅킹 등을 사용해야 한다. 이번에 도입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운전자가 주유하는 동안 직접 셀프주유기 화면에 차량번호 등을 입력해 비대면으로 손쉽게 미납 통행료를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주유 결제에 사용하는 신용카드로 미납 통행료까...
연휴 마지막날 부산→서울 6시간…"오후 4∼5시 정체 절정" 2021-09-22 10:03:03
청주휴게소부근 등 총 11㎞ 구간에서 정체 중이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승용차 사고 여파로 당진JC 부근 1㎞ 구간이 정체된 상황이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은 감곡부근~여주분기점 부근, 연풍~연풍터널, 문경새재부근~문경2터널 부근 등 총 14㎞ 구간에서 차량 운행이 지체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추석 연휴 마지막날 귀경길 정체…"오후 4~5시 절정" 2021-09-22 09:12:39
청주휴게소부근 등 총 11㎞ 구간에서 정체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의 경우 승용차 사고 여파로 당진JC 부근 1㎞ 구간이 정체된 상황이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은 감곡부근~여주분기점 부근, 연풍~연풍터널, 문경새재부근~문경2터널 부근 등 총 14㎞ 구간에서 정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추석 고속도로 정체 절정…"내일 새벽 1~2시 해소" 2021-09-21 16:46:50
있다.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도 횡성휴게소∼새말, 여주분기점∼호법분기점 부근, 호법분기점∼양지터널 등 총 54㎞ 구간에서 차들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국 교통량을 522만대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차는 42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움직이는 차는 48만대로 예측했다....
고속도로 귀경길 정체 시작…부산→서울 8시간30분 2021-09-21 14:45:39
오창휴게소∼진천터널∼음성휴게소∼일죽 등 40㎞ 구간에서, 남해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하동∼사천터널, 군북∼함안2터널 부근 등 38㎞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은 진부∼진부2터널, 평창∼둔내터널, 횡성휴게소∼새말, 여주∼호법분기점 등 69㎞ 구간에서 차들이 막힌다....
부산→서울 8시간30분…추석 꽉 막힌 고속도로 `답답` 2021-09-21 13:21:11
오창휴게소∼진천터널∼음성휴게소∼일죽 등 40㎞ 구간에서, 남해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하동∼사천터널, 군북∼함안2터널 부근 등 38㎞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은 진부∼진부2터널, 평창∼둔내터널, 횡성휴게소∼새말, 여주∼호법분기점 등 69㎞ 구간에서 차들이 거북이걸음...
귀성길 정체 오후 1시가 절정…서서히 풀려 9시쯤 해소 2021-09-18 13:47:28
부근 8㎞ 구간에서는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천안휴게소~청주부근 22㎞ 구간에서도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서해안선 목포 방향은 서평택분기점 6.53㎞, 동서천분기점 6.22㎞에서 정체가 발생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는 일산 방향 소래터널~송내 부근 5㎞ 구간에서 차량들이 서행을 하는 중이다. 남이...
연휴 첫날 귀성길 낮 12시∼1시 절정 2021-09-18 09:37:22
덕평휴게소∼호법분기점 1㎞ 등 17㎞ 구간에서 느림보 운행을 하고 있다. 또 중부고속도로는 남이 방향 하남∼산곡분기점 5㎞, 중부3터널 부근∼경기광주분기점 부근 6㎞, 마장분기점∼모가 부근 6㎞, 대소분기점∼진천 부근 7㎞, 진천터널 부근 3㎞ 등 모두 27㎞ 구간에서 차들이 서행하고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는...
내일 자율주행 화물차 4대, 고속도로 80㎞ 나란히 달린다 2021-09-08 11:00:04
서여주휴게소∼여주JC 약 80㎞ 구간이다. 군집 주행에 투입되는 차종은 현대 엑시언트다. 올해 시연에는 지난해보다 차량이 한 대 추가됐고, 시연 구간도 80㎞로 지난해(8㎞)보다 대폭 늘었다. 운행 속도도 시속 80㎞에서 90㎞로 높이고, 차량 간격은 15.6m에서 12.5m로 줄여 한층 진보한 기술 성과를 선보인다. 특히 앱...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졸음쉼터 확대 교통사고 위험 줄인다 2021-07-27 16:07:15
2009년 처음 도입됐다. 당시 명칭은 졸음휴게소였다. 이후 2011년 고속도로변의 미사용 버스정류장 등을 활용해 졸음쉼터를 점차 늘려나가기 시작했다. 도로공사에 따르면 졸음쉼터 설치 숫자가 늘어나는 것과 졸음운전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숫자의 감소 추세 사이에 상당히 의미 있는 인과관계가 나타났다. 졸음쉼터가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