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노동절 황금연휴 끝…"작년엔 봉쇄·올해는 미쳤다" 2021-05-05 15:44:07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음식 배달 서비스인 어러머(餓了<麻변밑에 작을요>·Ele.me)는 연휴 첫 사흘 동안 음식 주문이 눈에 띄게 늘어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어러머는 특히 호텔이나 관광지에서의 주문이 평소보다 2배가량 늘었다고 덧붙였다. 극장가도 호황을 보였다. 중국 최대 영화 ...
OTT·극장 동시 공개 '서복',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2021-04-16 08:55:44
배우 공유, 박보검 주연의 영화 '서복'이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서복'은 지난 15일 극장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티빙을 통해 동시 공개됐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2월 거리두기 완화에 온라인쇼핑 비중 줄어…거래액은 15%↑ 2021-04-06 12:00:03
지난 2월 15일부터 완화했다. 이에 따라 수도권의 영화관,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영업시간 제한이 풀리고 대형마트 영업 마감 시간도 최대 자정까지로 연장됐다. 상품군별로 보면 문화 및 레저서비스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년 전보다 16.9% 증가하며 2019년 11월 이후 1년 3개월 만의 반등에 성공했다. 거래액...
"코로나로 인터넷 이용시간 늘어…70대 메신저 사용도 '쑥'" 2021-03-03 12:00:01
풀이됐다. 인터넷을 통한 영화·공연 예매(41.3%)는 전년 대비 14.7%p 줄었고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92.7%)은 전년 대비 11.5%p 증가했다. 60대의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82.7%)은 22.5%p 늘어 은퇴 연령층이 동영상을 통해 여가를 즐기는 것으로 해석됐다.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이용률(28.5%)과 웨어러블(입을 수...
콘솔 게임을 극장 스크린으로…CGV '아지트엑스' 얼마면 돼 2021-01-15 14:45:17
대관 서비스다. 대형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 편안한 좌석을 갖춘 극장에서 프라이빗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아지트엑스’는 고객이 원하는 콘솔 게임기기 및 게임 콘텐츠, 액세서리 등을 직접 지참해 지인들과 맞춤형 프라이빗 게이밍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따라서, 콘솔 게임기기 및...
"빈자리 찾아 자로 잰 듯 주차"…LGU+ 세계 첫 5G 자율주차 공개 2020-12-17 10:18:46
"영화 속에서 스스로 움직이고 주차하는 배트맨 자동차가 실제로 구현된 셈"이라고 설명했다. 선우 교수는 "이번 기술을 통해 목적지 도달 이후 주차에 대한 모든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며 "향후 장애인·고령자·임산부 등 교통 약자들을 위한 서비스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CELAB,...
극장부터 안방까지 점령한 '미스터트롯 : 더 무비' 2020-12-15 10:24:32
역시 그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TOP6 전원이 참석해 영화 개봉에 대한 소감과 더불어 유쾌한 입담을 뽐냈던 이날 행사에는 최대 4만 3천여 명이 동시 접속하며 영화와 TOP6를 향한 기대감이 결코 예사롭지 않음을 입증했다. 해당 온라인 제작보고회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14일 기준 63만 회를 기록 중이다. 지난 27일부터...
코로나에 후퇴한 마블 영웅…올해 개봉작 없다 2020-09-26 10:28:10
잇따라 개봉해 '마블 세계관'(MCU)이란 히어로 영화 영역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마블은 올해 '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이터널스' 등을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란 복병을 만나 개봉 일정을 모두 내년으로 미뤘다. 다만 극장 개봉은 아니지만 새 히어로물 드라마 '완다 비전'이...
메가박스, 추석 신작영화 개봉 맞이 ‘빵원티켓’ 이벤트 진행 2020-09-23 13:30:09
‘안심 더하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안전한 영화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전 지점 상영관 및 로비는 매일 정기적으로 방역과 환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좌석 한 칸 띄어 앉기 및 관람 중 마스크 착용하기 등 관객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영화 관람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 패스(...
CGV '포토티켓'→'포토플레이'로 업그레이드 2020-09-21 16:11:28
‘포토티켓’은 뒷면에는 예매 내역을, 앞면에는 나만의 사진과 문구를 편집해 소장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매 좌석 당 1천원에 제작 가능한 나만의 티켓으로, 관람한 영화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CGV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토티켓’이라는 브랜드명을 ‘포토플레이’로 바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