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드럭스토어 뚫은 ‘K-홍삼’…글로벌 공략 고삐 [뉴스+현장] 2024-08-07 15:35:59
니즈가 다양해 건강식품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지난 2021년에는 미국 뉴욕 맨하탄에 ‘진생 뮤지엄 카페’를 열고, 코스트코와 아마존 등과 협업해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했다. 최근...
석유사업법 시행…정유업계, 30조 SAF 시장 노린다 2024-08-07 10:45:50
있으며 연내 생산테스트 진행 중이다. HD현대오일뱅크가 생산한 SAF는 일본 트레이딩 회사인 마루베니에 수출했다. 일본이 SAF를 한국으로부터 수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칼텍스는 지난해 9월부터 대한항공과 SAF 실증운항을 진행 중이다. GS칼텍스는 또 포스코인터내셔널과는 인도네시아에 바이오원료 정제 공장을...
[천자칼럼] 셔먼법과 구글의 운명 2024-08-06 17:47:36
최초의 반독점법에 따라 1911년 스탠더드오일이 34개 회사로 분할됐고 같은 해 아메리칸타바코는 16개 회사로 쪼개졌다. 이후 셔먼법을 보완하는 클레이튼법과 연방거래위원회(FTC)법이 만들어졌으며 법무부와 FTC를 양대축으로 하는 미국 공정거래 체계가 완성됐다. 공정 경쟁과 소비자를 우선하는 미국 정부와 법원의...
ESG 투자서 외면받던 방산주, 우주항공 등 다시 주목 2024-08-06 06:01:12
오일샌드, 팜유 생산 기업 및 국제 규범 위반 기업 등이 이에 해당된다. 공적연기금을 중심으로 ESG 투자가 활성화된 유럽 시장에선 민간 투자기관이 이끄는 미국에 비해 특정 산업에 대한 배제 전략이 활발히 적용된다. 특히 무기 부문의 경우 제도적 배경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는데, 2007년 유럽권 국가를 주축으로...
美 석유메이저 셰브런도 본사 캘리포니아서 텍사스로 이전 발표 2024-08-03 00:29:24
갈등 추정…2분기 실적 시장 기대 밑돌아 엑손모빌 '80조원대' 파이오니어 인수 완료 후 '깜짝 실적'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에너지 메이저 셰브런이 본사를 캘리포니아주에서 텍사스주로 옮길 계획이라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셰브런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캘리포이나주 샌 라몬에...
한국 경제 '감동의 60년史' 서울 달린다 [한경 세계 첫 모빌리티 사진전] 2024-07-31 17:57:44
1975년 ‘포니’ 생산을 시작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삼성전자는 1984년 64K D램을 자체 개발하고 처음 수출에 뛰어들었다. 당시 경기 용인시 기흥 사업장에서 돼지머리를 올려놓고 수출 성공 기원 고사를 지내는 직원들의 모습은 반도체 수출 신화의 서막이었다. 한국 경제는 이후에도 외환위기와 오일...
가발 수출·파독 광부…한국 경제 '기적의 순간들'로 시간여행 2024-07-31 17:50:07
1975년 ‘포니’ 생산을 시작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삼성전자는 1984년 64K D램을 자체 개발하고 처음 수출에 뛰어들었다. 당시 경기 용인시 기흥 사업장에서 돼지머리를 올려놓고 수출 성공 기원 고사를 지내는 직원들의 모습은 반도체 수출 신화의 서막이었다. 한국 경제는 이후에도 오일쇼크와 외환...
마녀공장, 미국 코스트코 300곳 입점…1분기 미국 매출 3배↑ 2024-07-31 09:02:30
올해 1분기 미국 시장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배 이상으로 늘었다. 마녀공장은 특히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내년까지 코스트코 입점 매장을 400개까지 늘리는 목표를 세웠다고 전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마녀공장의 스킨케어 베스트셀러인 '비피다 바이옴 앰플'을 100여...
건재한 K-뷰티...아마존 행사서 매출 폭증 2024-07-29 16:20:26
아누아의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이 올랐다. 일본 아마존 스토어에서는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혔다. 인수진 브이티코스메틱 본부장은 "올해 프라임 데이 아마존 미국과 일본 스토어에서 일일 매출이 지난 6월 평균 일일 매출 대비 20배 이상...
아마존 "올해 프라임데이 할인 행사서 K-뷰티 매출 2.2배 증가" 2024-07-29 16:00:53
아마존을 통해 온라인 수출 역량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뷰티 브랜드를 위해 자원 및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프로젝트 K-뷰티 고 빅'을 발표했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라임 데이에서 K-뷰티 제품이 이룬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가 지닌 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