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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갑 대신 배터리" 디지털금융의 시대…거세지는 글로벌 통합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5-01-01 07:00:02
온라인쇼핑, 여행 등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에서 은행, 증권사 등 전통 금융기관 주도권을 가질 것인지, 아니면 새로 출현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회사나 IT회사가 주도할 것인지가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해외진출을 위해서는 사업전략과 최적의...
연말 성과급은커녕 책상 빼라니…"결국 내 차례 왔구나" 한숨 2024-12-28 13:16:51
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 또한 올 6월 사상 첫 희망퇴직에 이어 이달 13일부터 2차 희망퇴직을 진행 중이다. 다음달 6일까지 접수 받으며 6개월치 급여를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2020년 그룹 유통사업군의 통합 온라인몰로 출범한 롯데온은 매년 1000억원 안팎 영업손실을 냈고 올해도 3분기까지 600억원 넘는 적자를...
올해 연말 쇼핑 시즌 미국 소비 작년보다 강했다 2024-12-27 10:44:15
온라인 할인 광고를 보고 지갑을 열었으며, 무료 배송 및 도로변 픽업과 같은 편리한 옵션을 제공하는 소매업체에도 잠재적으로 도움이 됐다는 것이다. 마스터카드에 따르면 의류, 보석, 전자제품 매출이 작년 대비 각각 3.6%, 4%, 3.7% 증가했다. 특히 의류 온라인 매출은 6.7% 증가해 0.2% 증가에 그친 오프라인 매출을...
“소매유통 산업도 폭망” 내년 성장전망 0.4% 그쳐 2024-12-26 14:02:43
코로나19 팬데믹이 덮친 2020년(-1.2%)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응답 업체의 66.3%는 내년 유통시장이 올해보다 부정적일 것으로 평가했다. 그 이유(복수응답)로는 가장 많은 63.8%가 소비심리 위축을 꼽았다. 이어 고물가 지속(47.7%), 고금리 지속에 따른 가계부채 부담 증가(38.2%), 시장경쟁 심화(34.2%), 소득·...
베트남도 온라인쇼핑 바람에 도심 상가 공실 넘친다 2024-12-26 13:11:27
부회장은 고객들이 대규모 쇼핑몰이나 온라인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면서 상가 부문이 큰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많은 기업이 목이 좋은 곳 매장에 많은 돈을 쏟아붓는 대신에 온라인 마케팅에 많이 투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부동산 중개업체 임원인 딘 민 뚜언은 상가의 수익성 하락으로 상가...
소비심리 위축…내년 국내 소매유통시장 0.4% 성장 전망 2024-12-26 12:00:17
업체의 66.3%는 내년 유통시장이 올해보다 부정적일 것으로 평가했다. 그 이유(복수응답)로는 가장 많은 63.8%가 소비심리 위축을 꼽았다. 이어 고물가 지속(47.7%), 고금리 지속에 따른 가계부채 부담 증가(38.2%), 시장경쟁 심화(34.2%), 소득·임금 불안(24.2%) 순이었다. 업태별 내년 성장률 전망치는 온라인 쇼핑이...
내년 방한관광객 늘린다…中 단체관광객 무비자 시범시행 검토 2024-12-26 11:40:01
관광객의 식당 예약·결제 서비스를 개선하고 쇼핑지 중심으로 정보무늬(QR)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반 시설을 확대한다. 철도를 온라인 예매시스템은 다국어 서비스를 확대하고 해외 신용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승차권 자동 발매기를 도입한다. 국민 여행수요 촉진을 위해서는 '여행가는달' 캠페인을 6월에서 3월로...
아카이브 앱크, 가죽소재 여성 패션잡화…론칭 6년차에 해외 진출 2024-12-25 16:22:01
브랜드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광범위한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 소비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품 기획, 마케팅에 즉각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재고의 효율적인 관리와 비용 절감 등 장점이 있어 온라인 패션 브랜드를 시도하는 패션업체가 늘고 있다....
고물가 시달리던 유통가…초저가·복합몰로 뚫었다 2024-12-24 17:37:14
위협하는 C커머스온라인에선 티메프 사태를 계기로 오픈마켓 위기론이 대두됐다. 손실을 보더라도 거래액을 늘려서 투자를 유치하려는 전략이 수명을 다했음을 보여줬다. 티메프 사태 후 G마켓, 11번가도 마케팅비를 줄이는 등 내실 경영으로 돌아섰지만, 오픈마켓 플랫폼에 대한 투자심리가 돌아오기까지는 상당한 기간이...
여행플랫폼 선택 '가격' 최우선…"연락두절·중복예약 불만" 2024-12-24 06:00:05
높은 순'(27.2%)을 주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 종합만족도는 여기어때가 3.80점으로 가장 높았고 야놀자(3.72점), 트립닷컴(3.63점), 아고다(3.56점) 순이었다. 조사 대상자들이 여행플랫폼에서 가장 최근 구매한 여행상품의 1인당 평균 결제금액은 국내 여행 16만1천원, 해외여행은 63만5천원으로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