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콘텐츠 수출호조에…상반기 음악·영상 저작권 흑자 역대 최대 2024-09-25 12:00:14
반기 기준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등으로 우리나라 콘텐츠가 많이 수출됐기 때문이라는 게 한은의 설명이다. 음악·영상 부문의 호조 덕에 문화예술저작권은 2020년 상반기 이후 아홉 반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고, 흑자 폭도 2022년 하반기(+6억7천만달러)에 이어 사상 두 번째로...
최태원·민희진…블랙홀처럼 이슈 집어삼킨 ‘올해의 10대 인물’ 2024-09-24 08:26:52
‘손절’ 사태가 이어졌다.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이강인과 관련된 유니폼, 친필 사인 물품 등이 대거 올라오기도 했다. 여론에 들끓던 지난 2월 한 달간 이강인 기사 건수는 2781건에 달했다. 이강인이 손흥민이 있는 런던에 건너가 용서를 구했다며 SNS를 통해 사과문을 올리면서 사건은 일단락됐다. 9월...
"민주당 금투세 토론은 역할극"...한동훈 "국민 가스라이팅" [오한마] 2024-09-23 11:34:43
보이고 있습니다. ◆ 토니모리, 美 수출액 증가 기대에 ‘상승’ 네 번째 소식입니다.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 토니모리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내 강력한 오프라인 점포망을 기반으로 수출액 증가가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흥국증권은 “한국 인디 화장품의...
흥국증권 "토니모리, 미국 오프라인 성장 잠재력 커" 2024-09-23 08:16:04
이날 보고서에서 "한국 인디 화장품의 미국 온라인 플랫폼 침투가 이미 본격화한 가운데 토니모리의 아마존 매출 비중은 전체 미국 수출의 20% 수준"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토니모리는 과거 중국발 한국 화장품 빅사이클의 끝자락인 2016년부터 미국 오프라인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올해 8월 말 기준 울타(1천390개),...
"이제 고기 안 먹어요" 2030 女 난리더니…'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14 14:45:48
띕니다. 뉴엔AI 조사 결과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상에서 비건소스는 비비드키친(376건), CJ제일제당(35)건, 오뚜기(32)건 순으로 언급량이 많았습니다. 동원홈푸드는 2020년 소스·간편식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론칭했는데요. 지난 5월에는 “굶지 않고 즐겁게 식단 관리를 한다”고 밝힌 가수 비비를 브랜드...
중앙청년지원센터, 지역특화 청년사업 중간교류회 개최… 42개 청년센터 참여 2024-09-13 15:01:59
지역특화 청년사업에서는 참여 청년센터들이 플랫폼 ‘노션’을 활용해 직접 진행 중인 사업의 성과를 기록하고 확산하고 있다. 중앙청년지원센터는 사업 참여 센터 42개소가 각각 추진 중인 사업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노션’ 플랫폼을 관리하고 있다. 특히 노션을 통해 사업의 추진현황과 성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
‘맥썸’ 운영사 미니멀메이즈, 와이앤아처로부터 투자 유치 2024-09-13 09:00:05
숏폼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며 기존 스튜디오 시장에서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평하며, “콘텐츠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K-콘텐츠 수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조영훈 미니멀메이즈 대표는 "챌린지 콘텐츠의 본질은...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한국으로 여행을 갈 때도 이어진다.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발표한 2023년 방한 외국인 관광객 국적별 소비 트렌드에 따르면 일본 전체 거래액의 40%를 ‘K푸드’가 차지했다. ‘의상 대여’, ‘뷰티 의원’, ‘헤어·뷰티숍’이 뒤를 이었다. 일본어가 지원되는 한국 미용의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시술을 간단...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개막…롯데와 협업(종합) 2024-08-29 13:46:28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동행축제 참여기업 40개 사와 롯데 입점기업 40개 사가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지 유통기업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판로 확대를 모색했다. 또 L7 호텔과 붙어 있는 하노이 롯데몰 1층에서는 동행축제 참여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직접 체험·판매하는...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시작…첫 해외 개막 2024-08-29 12:00:09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동행축제 참여기업 40개 사와 롯데 입점기업 40개 사가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지 유통기업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판로 확대를 모색했다. 또 L7 호텔과 붙어 있는 하노이 롯데몰 1층에서는 동행축제 참여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직접 체험·판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