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의 '페이커' 찾아라…아카데미 사업 나선 e스포츠 게임단 2023-12-06 07:30:01
코치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학생들까지 합친 고급반 수강생 규모는 20명가량"이라며 "얼마 전 이런 수강생 간 경쟁을 뚫고 2군 입단을 확정한 학생도 있다"고 말했다. 김 코치도 팀 인원을 채우려고 제자들과 같은 팀에 들어가 스크림을 치렀지만, 상대하는 수강생 팀도 기량이 높아 팽팽한 승부가 펼쳐졌다. 수강생...
KMA 한국능률협회, 2023 혁신창업스쿨 '딥테크스쿨 트랙 교육' 성료 2023-12-05 09:52:47
트랙(이하 ‘딥테크스쿨 트랙’)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KMA한국능률협회는 딥테크스쿨 트랙의 주관기관 중 하나로 5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교육사업을 운영했다. 딥테크스쿨 트랙에 참여한 20명의 교육생들은 프로젝트...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2023년 경기남부지역 대학창업연합(G-HOP) 창업캠프 성료 2023-11-28 14:32:45
창업스쿨 온라인 강의가 제공되고, 창업캠프 참가 전에 전문가의 BM고도화 컨설팅도 각 팀별로 실시됐다. 각 대학 별 창업경진대회(예선전)에서는 총 132개팀, 395명이 참여하였다. 수원대학교 임선홍 부총장은 금번 ‘G-HOP 창업캠프’를 통해 “참여 대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아이템을 지속...
[한양대학교 혁신창업스쿨] 교육생 최하영 “한양대 국내 창업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예비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장점” 2023-11-28 00:01:42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혁신창업스쿨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단계별 창업교육을 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한양대학교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연속해서 혁신창업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과 2020년에는 주관기관 선정평가 ‘최우수 기관’에...
[한양대학교 혁신창업스쿨] 교육생 박승솔 “좋은 멘토를 많이 만날 수 있어 좋았어요” 2023-11-27 23:52:26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혁신창업스쿨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단계별 창업교육을 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한양대학교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연속해서 혁신창업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과 2020년에는 주관기관 선정평가 ‘최우수 기관’에...
진위 판별이 어려운 시대…美 출판사 올해의 단어는 '진짜' 2023-11-27 21:25:34
속어 '리즈'(rizz)는 지난 9월 메리엄웹스터 온라인 사전에 추가된 뒤 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이밖에 '서약'(covenant)은 3월 미국 테네시주 초등학교 '커버넌트 스쿨'에서 총격사건이 일어난 뒤 검색량이 급증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취약계층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금융스쿨' 내년 전국 확대 2023-11-27 12:00:13
금융스쿨'을 정식 프로그램으로 도입, 전국에서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FSS 어린이 금융스쿨'은 건전한 금융습관 형성을 위한 어린이 조기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부터 진행 중인 3기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350명을 대상으로 17개 주제에 대해 밀착관리형 온라인 금융수업으로...
해외공략 나서는 네이버 웹브라우저 '웨일'…내년 1분기 글로벌 버전 출시 2023-11-26 17:00:03
맞춤 전략의 성과를 확인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웨일스페이스’를 교육 현장 수요에 따라 충남교육청의 ‘마주온’, 경남교육청의 ‘아이톡톡’, 전남교육청의 ‘전남메타스쿨’ 등으로 각각 개발해 공급했다. 최근 몽골 교육과학부엔 교육 플랫폼용 기기인 ‘웨일북’과 웨일스페이스를 한데 묶어 공급하기로 했다....
쇼핑 대목 '실종'…"할인해도 비싸" 2023-11-25 17:32:23
온라인 매출 증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4.8%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작년보다는 높지만, 팬데믹 이전 연평균 성장률인 13%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다만 마스터카드는 올해 미국의 온라인·오프라인 매출이 작년보다 3.7%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는데, 이는 팬데믹 이전과 비슷한 성장률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美 블프 특수 옛말…"깐깐한 소비자, 더 큰 할인 원해" 2023-11-25 16:14:50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의 바버라 칸 교수는 "사람들이 가치소비를 더 하게 됐다"며 "더 보수적으로 소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소매협회(NRF)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미국인 1억3천70만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쇼핑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달 초 NRF가 미국 성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