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칠레 영토 3m 침범한 아르헨 군시설…뒤늦게 "실수" 인정 2024-06-18 03:17:19
보도했다. 아르헨티나 해군 보도자료와 정보를 모아놓은 온라인 공보 사이트(Gaceta Marinera)를 보면 아르헨티나 해군은 지난 4월 티에라델푸에고에서 태양광 모듈을 갖춘 감시초소 개소식을 했다. 이 행사에는 해군 남부사령관, 주 정부 관료, 공사를 진행한 업체(토탈에네르히에스)와 시설 기증기관(미르고르 재단) 관계...
스포츠 중계 콘텐츠 차별화 나선 OTT들 2024-06-16 10:02:10
스포츠 중계 시장에 뛰어든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콘텐츠 차별화에 나섰다. 스포츠 경기에 최적화한 시청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데이터 분석 결과도 제공한다. 스포츠 팬을 끌어모으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티빙은 지난 11일 한국야구위원회(KBO) 리그 경기를 최대 6개까지 동시에 시청할 수...
씨엔티테크, 스타트업 지식포럼 C-포럼 개최 2024-06-12 17:07:59
지식포럼은 선착순 670명 한정으로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8,000원이다. 그리고 등록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가 최근 출간한 책 (18,000원)과 마사지롤러(15,000원 상당)의 제품이 전원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당일 행사는 유튜브 채널...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젊은 스포츠 팬들을 겨냥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유료화에 대한 비판 허들을 넘어서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쿠플픽'을 통해 K리그 중계에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 패스 분포도 등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화려한 게스트와 함께 예능적 볼거리를 더해...
방심위, 지드래곤 명예훼손 논란 JTBC 법정제재 대신 행정지도 2024-06-04 13:18:49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 출처가 불분명한 영상을 근거로 '지드래곤의 말투가 어눌하다, 행동이 이상하다'고 몰아갔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같은 날 '사건 반장'의 경우도 악의적 편집 영상과 댓글을 근거로 지드래곤의 마약 혐의를 단정하는 내용을 방송해 명예를 훼손했다는 취지의 민원이 접수됐다....
M4칩 탑재 새 아이패드 프로 19일 국내 출시…8일부터 주문 2024-06-04 10:04:33
있다. 아이패드 에어11은 89만9천원부터, 아이패드 에어13은 119만9천원부터 시작하며 색상은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블루, 퍼플로 출시된다. 한편, 애플은 매장과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여름휴가용 기기 업그레이드, 이모지와 이름 및 이니셜 각인, 무료 배송과 픽업, 아이패드 학습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中, 웃돈 얹어 컨선 싹쓸이…한국 中企, 수출품 못 실어 '발동동' 2024-06-02 19:06:27
대폭 강화하고 온라인 주문을 대량으로 미리 받았지만 화장품을 실어 나를 배를 구하지 못하고 있다. 이 회사 대표는 “계획대로라면 지금 제품이 태평양을 지나고 있어야 하는데 창고에 쌓여 있다”며 “이런 상황이 더 지속되면 운송비가 훨씬 비싼 항공화물을 이용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수출기업 울고 해운사는...
머스크 "난, 無관세 찬성"…바이든의 中전기차 관세인상에 반대 2024-05-24 04:34:45
머스크는 온라인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소속 기자가 테슬라의 최근 매출 감소와 주가 하락에 대해 질문하기 시작하자 기자의 말을 끊고는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진짜 언론사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당장 질문을 중단할 수 있다"며 다음 질문으로 넘어갔다. 머스크는 이날 인공지능(AI)...
홈쇼핑·라방 '폭풍쇼핑' 시간대 따로 있다 2024-05-23 10:15:20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쇼핑 업종 가운데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액을 보면 TV홈쇼핑에서는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3%)가...
"이건 못 참지"…잠들기 전 야식만큼 '치명적인 유혹'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5-23 10:11:45
패널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온라인 쇼핑 중에서 TV홈쇼핑과 라이브 방송을 이용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20%와 24%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쇼핑 이용 주기는 주 1~2회 53%였고 △주 3~4회 28% △주 5~6회 12% △주 7회 이상 7%였습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사업그룹 관계자는 "전통의 TV홈쇼핑과 새로운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