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⓸] 카카오-그립-배민-쿠팡 등의 수수료 구조, 그리고 플랫폼의 촬영 제작비와 촬영 제작사(대행사)의 비용구조 2021-09-15 18:31:00
즉 쇼핑 라이브가 가능한 기준인 ‘스마트 스토어’ 매출실적이 없을 경우 대행사 이름으로 팔아주는데, 이 경우 타사는 보통 10%~15%를 부가세와 법인세 명목으로 가져가는데(3회에서 설명) 이를 전혀 받지 않는다고는 것이다. 회사 측은 “현재 유한양행, spc삼립, 매일유업, 올리브영 등 60여 개의 브랜드의 네이버 쇼핑...
하반기 채용 막 올랐다...삼성,현대차,SK,포스코 '대졸채용' 2021-09-06 19:34:01
CJ도 CJ제일제당,CJ대한통운,CJENM,CJ프레시웨이,CJ올리브영,CJ올리브네트웍스,CJCGV,CJ라이브시티 등이 6일부터 지원서를 접수중이다. ◆인턴기간 6주~12개월 다양 주요 대기업들은 ‘각 사 수시채용’을 진행하는 것이 올 하반기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이다. 지난해는 그룹사에서 일괄적으로 채용공고를 냈지만 올해는 각...
유럽연합X프랑스국립낙농협의회, 페이스트리 쇼 개최 2021-08-30 11:36:00
퓌메(whisky fumé)’와 ‘피스타슈 와사비 올리브(pistache wasabi olive)’를 시연하며, 프랑스 크림에 와사비와 위스키를 인퓨징하고 크림에 훈연하듯 향을 입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 행사에서는 프랑스 출신 방송인 겸 숙명여대 교수인 이다도시가 진행자로 함께해 프랑스 크림에 대한 흥미롭고도...
[게시판] CJ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입점 2021-08-09 09:07:32
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입점 ▲ 헬스앤뷰티(H&B) 스토어 CJ올리브영은 동남아시아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라자다는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6개국에서 연간 1억명 이상이 이용한다. 앞서 CJ올리브영은 올해 1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진출 2021-08-09 09:06:50
CJ올리브영은 동남아시아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올리브영관’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라자다 내 `숍인숍` 형태의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자체 브랜드(PB)를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라자다는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이커머스...
남성 쇼호스트, 립스틱 바르자 "예쁘다" 폭발적 반응 쏟아졌다 2021-08-04 11:57:27
제품이 이름을 올려 시선을 끌었다. 또한 올리브영에선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쿠션과 파운데이션 등 남성용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증가했고, 눈썹 관리 제품인 아이브로우 매출은 32% 뛰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남성 전용 화장품뿐만 아니라 성별과 상관없이 사용하는 더모코스메틱, 마스크팩...
'동남아 아마존' 쇼피의 매직…"K만 붙으면 불티나게 팔려요" 2021-07-27 17:30:10
늘어난 셈이다. 쇼피 측이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업계에선 최소 4만~5만 개의 국내 업체가 입점한 것으로 추산한다. 한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동남아에서 한류 열풍이 불자 쇼피도 최근 셀러 대상 설명회를 여는 등 입점업체 확보에 적극적”이라고 말했다. 대기업들도 쇼피를 동남아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홍콩 간 CJ올리브영 PB…매닝스에 제품 수출 2021-06-14 14:52:24
수출로 CJ올리브영의 화장품 브랜드인 웨이크메이크와 바이오힐보, 브링그린이 매닝스에 입점할 예정이다. 앞서 CJ올리브영은 2019년 일본 라쿠텐과 중국 티몰, 2020년 중국 카오라 등 현지 이커머스에 숍인숍(매장 내 매장) 브랜드관을 열었다. 지난 1월에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를 통해 인도네시아와...
CJ올리브영, 홍콩 진출…현지 H&B스토어에 자체브랜드 수출 2021-06-14 08:50:05
CJ올리브영은 협약 체결 당시 싱가포르의 H&B 스토어인 가디언에 PB 제품을 선보였다. 앞서 CJ올리브영은 2019년 일본 라쿠텐과 중국 티몰, 2020년 중국 카오라 등 현지 이커머스에 숍인숍(매장 내 매장) 브랜드관을 열었다. 지난 1월에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를 통해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
중장년 X세대 공략…채널명·프로그램 '새 단장' 2021-05-05 16:55:09
‘올리브’의 채널명을 ‘tvN STORY’로 변경했다. 중장년층 타깃의 라이프 스토리 채널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채널명을 바꾸고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것. ‘나의 이야기는 계속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최근 방송가에선 50~60대에 해당하는 X세대 시청자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