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관광객 2천만 달성 시동 걸겠다"(종합) 2024-01-11 12:18:11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를 통해 올해 외국인 관광객 2천만명 달성을 위한 시동을 걸겠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겨울철 방한한 관광객들에게 한국에서의 특별한 경험과 뜻깊은 추억을 마련해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방문위가 여기 계신 관광업계 모든 분과 함께 관광산업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역대 최다' 1천650여개 기업 참여 2024-01-11 11:30:01
참여 업체 관계자, 외국인 기자단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행사가 열렸다. 유인촌 장관은 이부진 방문위 위원장과 개막행사 전 제주항공[089590], 롯데백화점, 에이블씨엔씨, 오뚜기, 신세계[004170]백화점, GS리테일[007070]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외국인이 선호하는 K-관광 콘텐츠 체험...
국내 증시 발목 잡은 OOO…시총은 커지는데 주가는 왜? 2024-01-03 07:20:02
CJ올리브영 상장 등 대형 IPO도 예고되고 있어 지수-시총 괴리를 키울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또다른 사모운용사 대표는 "LG에너지솔루션 사태후 오랜 기간이 지났지만 시장에선 별다른 변화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면서 "부족한 주주환원율과 함께 국내 증시의 코리아디스카운트의 결정적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그립스와니, '파이어프루프 GS 마더텐트' 2종 재출시 2023-12-27 10:36:34
올리브 컬러 2종으로 출시되며, 난연성과 내수성을 겸비한 군용 원단 '브래이즈실드'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연통 전용 홀잭을 장착해 화목난로 사용에 간편하도록 제작되었다.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마더텐트가 국내 정식 출시된 후 하루 만에 물량이 소진됐다. 이후에도 고객들의 재입고 문의가...
中 알리·테무, 올해 한국 사용자 증가 폭 1·2위 앱 등극 2023-12-20 16:13:47
우려가 나온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벤처기업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등이 참여하는 디지털경제연합은 지난 18일 "최근 온라인 쇼핑 분야에서 중국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이용자 수 2위까지 올라온 상황에서 온라인 플랫폼 사전규제는 가뜩이나 어려운 국내 온라인 플랫폼에 ...
CJ올리브, SAP코리아와 맞손 2023-11-07 17:55:03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SW) 기업 SAP코리아와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는 CJ그룹의 디지털 전환(DX)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SAP와 협력해 식품, 물류, 미디어 등 CJ그룹 주요 계열사에 최적화된 차세대 ERP...
CJ올리브네트웍스, SAP코리아와 CJ그룹 차세대 ERP 구축 2023-11-07 09:14:01
CJ올리브네트웍스, SAP코리아와 CJ그룹 차세대 ERP 구축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사적 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기업 SAP코리아와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 식품 제조·유통 업종의 SAP BP(Best Practice) 적용 ▲...
"첨단기술 전시 통해 기업들의 미래 먹거리 발굴·시장 개척 선도" 2023-11-06 16:12:35
CJ 올리브네트웍스 등 43개 주요 기업이 대거 참여했다. 코엑스 관계자는 “내년엔 역대 최대 규모인 550개사 220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라며 “부스 규모는 올해보다 10%가량 늘어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참가 업체는 지멘스, LS일렉트릭, 미쓰비시, 로크웰, LG 유플러스, SK C&C, LG CNS 등 글로벌 정상급...
'역직구' 시장 도전한 남매 창업가…106개 국가 홀렸다 [긱스] 2023-11-01 09:08:11
강화하는 방식이다. 어떤 경로든 소비자는 딜리버드코리아 플랫폼을 통해 결제하게 된다. 지난해 말 기준 플랫폼을 거쳐 간 제품 수는 124만 개, 월평균 해외 이용자 수는 106개 국가 40만 명 상당이다. 주요 판매 제품은 K팝 관련 굿즈를 중심으로 화장품, 패션, 전자제품 등이다. 번개장터, 쇼피파이 등이 파트너사다. 김...
우크라 물류사업 진출·K팝 글로벌화 선도…CJ그룹,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 '우뚝' 2023-10-11 16:50:56
재건 협력단 ‘원팀 코리아’에 물류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했다. CJ대한통운은 키이우에서 열린 ‘한국-우크라이나 재건 포럼’에 참석, 투자회사 JJ그룹과 내륙항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재건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6월에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손잡고 국가 물류 공급망 강화를 위해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