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서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17 10:50:00
팝마트는 2010년 중국 베이징에서 만들어진 글로벌 완구 기업이다.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해 피규어를 만들어 유통하는 게 주된 사업이다. 해외에는 미국을 비롯해 일본, 영국, 프랑스 등 세계 30여 개국에 500곳이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은 2020년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재 서울 홍대...
G마켓·옥션, 18일 완구기업 '손오공' 최대 69% 할인 2024-07-17 09:28:47
G마켓·옥션, 18일 완구기업 '손오공' 최대 69% 할인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신세계[004170]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8일 하루 동안 '손오공 브랜드데이'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의 인기 장난감 220여종을 최대 69% 할인가에...
"우주청, 라그랑주 L4점 탐사 설명…협력 여부 논의" 2024-07-15 15:37:16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며 일본 최대 완구 기업 타카라토미와 공 모양 변형 달 로봇 등을 개발하는 등 협력을 늘려가고 있다고 그는 전했다. 최근 우주청이 개발을 선언한 재사용 발사체의 경우 일본은 독일항공우주센터, 프랑스 우주국(CNES)과 함께 '칼리스토'를 개발하고 있다며 협업 형태도 고려할...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초복…유통업계 '보양식 대전' 2024-07-13 07:00:05
하고 출산, 육아, 완구, 학습 관련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액의 10%(최대 3만원)를 적립해주고,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의 적립금을 일괄 지급한다. ▲ 티몬 = 다인권 전용 기획전 '티몬레저는 다다익선'을 통해 일산원마운트 워터파크, 과천 서울랜드...
이재명 '금투세 유예' 시사...추경호 '게릴라 전략' 비판 [오한마] 2024-07-12 13:37:28
수익과 완구 MD 수익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인데요. 특히 영화 ‘사랑의 하츄핑’은 중국에서도 개봉되며, MD 제품 역시 광저우 법인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 엠젠솔루션, ‘산안비’ 인상에 'AI중대재해 솔루션' 부각 다음 소식입니다. 정부가 산업안전보건 관리비를 15~20%...
한국교민에도 피해주던 멕시코시티 '中 창고형 매장' 일시폐쇄 2024-07-12 07:01:07
건물에는 문구류와 완구류, 생필품, 반려견 용품, 전자제품 등 중국산 위주의 온갖 상품을 파는 창고형 매장이 들어서 있다. 박리다매 형태로, 같은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면 더 많이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 영업한다. 폐쇄 결정에 대한 정확한 배경은 알려지지 않았자만, 현지 매체들은 "밀수품 판매 행위 조사와 연관된"...
해외영토 넓히는 롯데홈쇼핑 벨리곰…태국 이어 대만·일본 진출 2024-07-10 09:03:45
1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19일 대만 최대 완구 유통사인 L.E 인터내셔널과 벨리곰 지식재산권(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관련 상품 개발, 오프라인 매장 입점, 대만 현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및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L.E 인터내셔널과 협업해 현지 최대...
中 완구사, 韓 키덜트족 '정조준'…자체 IP 제품 앞세워 시장 공략 2024-07-08 17:24:09
영실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등 완구기업들도 키덜트를 대상으로 한 자체 IP 제품은 별도로 출시하지 않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국내 완구업계가 K웹툰처럼 콘텐츠가 확실한 IP와 협업한 키덜트 제품을 선보여 역량을 다지는 방법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에 캐릭터 매장…벨리곰 해외판로 개척 2024-07-04 09:41:47
등 중고가 브랜드들로 구성된 구역을 캐릭터 완구와 액세서리 매장으로 꾸몄다. 코로나19 이전 높은 구매력을 자랑했던 중국 단체관광객 선호도에 초점을 맞췄던 상품구성을 한국과 일본, 중국 등 다국적 고객 및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콘셉트로 확장했다. 롯데면세점은 오픈 이벤트로 긴자프렌즈에서 5천엔(약 4만...
윤 대통령 "25조원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했다" 2024-07-03 12:30:02
밀키트, 화장품, 의류, 패션잡화, 문구, 완구 등 소상공인 수출 유망 소비재를 선정해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연결해주는 등 수출계약 체결을 지원한다. 폐업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는 지원금도 10조원 늘어난다. 새출발기금을 현 30조원에서 40조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재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취업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