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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가 전 총리 日박람회 한국관 방문…"한국 많이 가고 싶어해" 2022-09-22 17:56:11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참가 규모로는 외국 관광국 중 최대이다. 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일본인이 한국을 찾지 못하는 동안 새로워진 한국의 한류 관광지와 다채로워진 전통시장 등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일본인들이 2박3일 정도 짧은 기간 서울만 관광하며 쇼핑과 음식을 즐기고 돌아가는 데서...
美 위스콘신주 골프 지형 바꾼 허버트 콜러 주니어 별세 2022-09-08 07:45:00
있는 디자인, 기억에 남을 경험을 선사할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어 "1970년대 콜러가 내건 슬로건 '콜러의 대담한 모습'(The Bold Look of Kohler)은 단지 마케팅 구호에 그치지 않았다. 콜러 회장이 기업을 이끌고 직원들을 단합시키는 기업 정신이었다"고 부연했다. 콜러 회장은 CEO 재임기간 다수의...
[여행소식] 로얄캐리비안크루즈 "크루즈 여행, 공기 순환으로 이젠 안전" 2022-08-31 14:46:31
극히 미미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외국에서는 팬데믹 이후 크루즈 여행이 오히려 가족 단위 또는 젊은 연인들이 경제적으로 여행할 방법이라는 인식이 커지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다"고 밝혔다.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는 세계 곳곳에서 26개 크루즈선을 운영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선사다. 코로나 직후 모든 크루즈 선...
선원자격증명 등 STCW 준수여부 집중점검…"국적선사 철저 대비해야" 2022-08-31 11:00:02
전국 31개 무역항에 입항하는 우리나라 선박과 외국적 선박에 대해 해당 기준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중국, 일본,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만국통제협의회 20개국과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지역 항만국통제협의회 27개국도 집중점검에 나선다. 만약 STCW에서 규정한 기준을 충족...
"건설현장 효율·안전 모두 잡았다"…우수 스마트건설 기술 '한마당' 2022-08-23 15:04:16
외국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시장 규모는 축소되는 추세다. 작년 한 해 국내 건설사의 해외 건설 수주액은 2020년에 비해 12.8% 감소한 306억 달러에 불과했다.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민·관 모두 적극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상황이다. 국토교통부가 2017년 발표한 ‘제6차 건설기술진흥기본계획’을...
청국장 주연, 서비스 조연…'미식계 오스카상' 먹은 아토믹스 2022-08-11 16:39:32
아토믹스는 손님에게 최고의 응대를 선사하는 식당만 받는 고객 서비스 부문 특별상도 함께 거머쥐었다. 아토믹스는 2018년부터 뉴욕 한복판에서 오로지 한국식을 고집하며 성공한 파인다이닝(고급 식당)이다. 한국적인 식재료를 활용하고, 음식 이름도 굳이 영어로 번역하지 않고 한국 발음 그대로 표기한다. 경희대...
“압도적인 몰입감을 완성하다” ‘비상선언’, 360도 리얼 재난 메이킹 영상 공개 2022-07-21 12:50:10
촬영한 사례는 대한민국 최초일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울 만큼 독창적인 프로덕션이다. 한재림 감독은 “특히 ‘360도 롤링’은 실제 촬영 감독님이 비행기에 매달려서 핸드헬드로 카메라를 들고, 승객들과 같이 롤링을 하면서 촬영했다”라며 촬영 감독이 실제로 비행기 세트에 몸을 고정하고 100%...
독일정부 관리 탱크선, 러시아 '사할린-2' LNG 운송 중단 2022-07-05 12:05:28
통해 선사로부터 임차한 것이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사태 이후인 지난 4월 초 가스프롬은 독일 정부가 에너지 공급 차질을 막기 위해 가스프롬 게르마니아와 가스프롬 마케팅&무역 등을 국유화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자 운영에서 손을 뗐다. 현재 가스프롬 게르마니아와 가스프롬 마케팅&무역의 운영은 독일 정부 기관인...
[시론] 현실과 동떨어진 해운업 규제 2022-06-13 17:21:23
컨테이너 선사들의 호황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세계적 현상이며 이는 과거 10년 이상의 혹독한 불황 끝에 온 요행에 불과하다. 이를 보고 과거 해운선사들이 화주에게서 부당한 이익을 향유했다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한·일 항로는 대상 화물의 50% 이상이 외국 대형 컨테이너 선사들의 요청에 따라 부산항을 단순히...
해운협회 "한-일·한-중 항로 유례없는 운임담합 처분 철회돼야" 2022-06-09 21:59:33
외국 대형선사의 국내 항만 기피 현상이 우려된다"면서 "수출입 화물 해상운송비 증가와 함께 화주들의 적기 수송이 차질을 빚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해운협회는 앞서 2004년에는 공정위가 "선사간의 공동행위는 해운법에 따른 정당한 행위이고 협약 절차상의 문제는 해운법 소관 업무로 적법하다"고 판단했었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