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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피자, '24년 매장 1,000개 돌파·글로벌 매출 500억 달성 2024-12-19 17:51:27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러한 고피자의 독보적인 푸드테크 기술력은 기존 외식 기업들과는 다른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회사의 비전인 'The Pizza Everywhere Company'를 실현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를 모색해 온 고피자는 올해 5월, GS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해 GS25...
[2024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비건 밀키트 브랜드를 설립하고 다양한 비건 제품을 제조·유통하는 ‘바로(VARO)’ 2024-12-19 01:17:00
입소문이 났고, 판매하게 되면서 기업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비건들은 외식하기 힘들뿐더러, 특히 자취하는 1인 가구의 경우 마땅한 레시피와 간편식조차 없어 집에서 간단한 끼니를 때우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부터 시작했고, 아르바이트를 통해 모은 돈으로 작은 제조실을 마련하여 빠르게 시장에...
공정위, '가맹금 로열티 전환'에 공정거래협약 평가 점수 상향 2024-12-18 10:00:18
불공정 거래 행위 예방과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다. 협약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가맹본부는 직권 조사 면제나 시정명령 공표 의무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올해 말 기준으로 외식·편의점·도소매 분야에서 총 14개 가맹본부가 5만8천개의 가맹점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매년 다시...
강남엄마들 찾던 새벽배송앱 컬리가 '초대형 오프라인 행사' 여는 까닭 [인터뷰] 2024-12-18 10:00:04
외식 상품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식음료(F&B) 상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풀무원·오뚜기·청정원·하림·샘표 등 식품기업은 물론 블루보틀·네스프레소 등 음료 기업, 애플하우스·쵸이닷·해운대암소갈비·전주베테랑 등의 전국 유명 맛집까지 128개 파트너사와 총 23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서 본부장은 “전...
두산로보틱스, 런던베이글뮤지엄 맞춤형 협동로봇 개발 착수 2024-12-18 09:45:21
런던베이글뮤지엄을 운영하는 외식 전문기업 엘비엠과 '직원의 건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산공정 로봇 설루션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엘비엠은 생산 공정에서 직원들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제시하고 두산로보틱스는 해당 공정에 대한 맞춤형 협동로봇 설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앞다퉈 AI 덧씌우는 K유니콘…"어설픈 포장은 오히려 독" [긱스] 2024-12-17 17:25:05
데이터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는 스타트업도 있다. 플랫폼을 통해 확보한 자체 데이터가 이들의 경쟁력이다. 국내 1위 모바일 식권 업체인 식신은 외식 전문 AI 솔루션 ‘메타덱스’를 최근 출시했다. 식신이 보유한 맛집 100만 곳의 데이터, 월 35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 데이터를 기초로 개발했다. AI가 메뉴 트렌드를...
bhc,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글로벌 확장 가속화 2024-12-17 10:17:30
bhc치킨은 인도네시아의 대표 소비재 기업으로 베이커리, 리조트 등의 사업을 하는 나친도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열린 협약식에는 bhc치킨을 운영하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인도네시아는 인구가 2억8천만명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으며...
계엄 여파에 연말 경기 싸늘…정부·금융권 "송년 모임 하세요" 2024-12-17 06:03:00
감소' 5.2%로 조사됐다. 소상공인 외식 사업장 신용카드 매출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신용데이터 자료에 따르면 이달 2일부터 9일까지 전국 소상공인 외식업 사업장 신용카드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9.0% 줄었다. 금융권은 경기 둔화에 비상계엄 사태까지 겹치면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대책도...
[게시판] 에너지공단·롯데GRS, 에너지절약 공동 캠페인 2024-12-16 14:07:03
▲ 한국에너지공단과 외식기업 롯데GRS은 실내 적정 온도 유지를 위한 '온도주의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약 2천개 매장에 캠페인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안내 방송을 통해 동절기 20℃, 하절기 26℃의 냉난방 적정 온도 유지를 홍보한다. 캠페인 매장 방문 인증 사진과...
자영업자 2명 중 1명 "계엄·탄핵사태로 피해" 2024-12-16 12:10:09
사태로 외식과 숙박업자 두 명 중 한 명이 직간접적인 피해를 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0∼12일 소상공인·자영업자 505명을 대상으로 긴급 실태조사를 한 결과 계엄·탄핵 사태 등의 영향으로 이달 들어 직·간접적인 피해를 봤다고 응답한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전체의 46.9%로 집계됐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