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스크림값 올랐지만 편의점선 '동결'…라면은 인하분 곧장 반영 2023-06-29 16:02:21
1+1 증정 행사 상품에 포함시켰고, 이마트24 역시 용기면과 봉지라면 60여 종에 대해 1+1, 2+1 덤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정부의 전방위 압박 속 가격 인하 주문이 식품업계에선 현실화되는 분위기다. 라면, 과자에 이어 제빵업계도 가격을 내리고 나섰다. 과거 이명박(MB) 정부 시절 라면을 시작으로 식품 기업들이 제품...
권원강의 변심?…볶음면 내놓은 교촌치킨 2023-06-26 17:54:09
소스가 함유된 용기면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맵고 달고 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식품업계는 교촌치킨 ‘외도’에 권 회장의 의지가 강하게 담겼을 것으로 해석했다. 권 회장은 교촌의 주식시장 상장 등 새로운 과제에 직면하면서 2019년...
"교촌치킨이 만든 게 맞나"…외식업계도 놀란 의외의 신제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26 16:26:49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만든 용기면으로 교촌치킨의 대표 메뉴에 들어가는 비법 소스가 함유됐다. 맵고 달고 짠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출시된 매운 컵라면은 많지만 그 주체가 교촌치킨이라는 것에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권원강 회장 체제 하에서 수 년간 보수적인 사업...
'먹방'만 하면 터진다…식품업계 'BTS 효과' 톡톡 2023-06-04 13:55:47
했다. 멤버의 바람에 업체가 화답한 사례도 있다. 팔도비빔면 용기면의 경우 용량을 늘려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잇따른데 이어 BTS의 리더 RM이 라이브 방송에서 "1.5배를 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언급하자, 팔도는 지난해 1월 용량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했다. 오뚜기의 경우 지난해 1...
BTS 인기에 식품업계 '수혜'…솔로 활동에도 영향력 여전 2023-06-04 06:00:07
했다. 멤버의 바람에 업체가 화답한 사례도 있다. 팔도비빔면 용기면의 경우 용량을 늘려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잇따른데 이어 BTS의 리더 RM이 라이브 방송에서 "1.5배를 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언급하자, 팔도는 지난해 1월 용량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했다. 오뚜기의 경우 지난해 11월...
"단종됐었는데"…은퇴 후 다시 나온 '인기 상품' 뭐길래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9 10:02:19
용기면(컵라면)은 2022년 초 단종됐지만 맛을 잊지 못한 일부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수출용 불닭볶음탕면을 직접 구입하는 등 수요가 이어졌다. 불닭볶음탕면은 삼양식품 공식 홈페이지에 재출시 관련 문의가 가장 많은 제품으로 꼽힌다. 재출시 요청글이 1000건을 넘어가자 삼양식품은 재판매를 결정했다. 불닭볶음탕면은...
"재출시 문의만 1천건"…삼양식품, 불닭볶음탕면 재출시 2023-05-26 09:58:50
진하고 깊은 국물로 만들어주는 분말스프, 그리고 걸쭉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하고 굵직한 면발로 구성해 처음 출시했던 제품의 맛 그대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봉지, 용기면으로 모두 출시되며, 6월부터 전국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국내 판매 요청이 많은...
"불닭탕면·립파이 그리워요"…소비자 재출시 요청에 업체 화답 2023-05-26 09:48:29
뒤에도 일부 소비자들은 해외에서 수출용 불닭볶음탕면을 구매했고, 재출시 요청을 지속해 왔다 삼양식품은 홈페이지에 재출시 요청 관련 게시글이 1천건을 넘자 재판매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불닭볶음탕면은 봉지, 용기면으로 모두 출시되며, 다음 달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몰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판매한...
'미친 가성비' 치킨 곱빼기 등장에…"할인보다 낫다" 히트 2023-05-23 21:00:02
2종을 각각 205kcal, 215kcal로 일반 용기면 대비 부담 없는 칼로리로 부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음료업계에서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대용량 스틱커피로 가격 부담은 줄이고 용량은 늘린 제품을 출시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이런 맛은 처음"…세븐일레븐 '튀는 라면' 통했다 2023-05-18 17:43:33
주력하는 이유죠.”(권랑이 세븐일레븐 용기면 상품기획자) 전국에 1만2000여 개 편의점을 운영 중인 세븐일레븐은 자체브랜드(PB) 세븐셀렉트를 통해 독특한 재료를 넣는 데 주력한 라면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제조사브랜드(NB) 라면과 차별화한 맛을 원한다고 판단해서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선보인 PB 라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