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편견 깨고 新시장 개척 2022-10-14 09:57:59
쌀 우유, 두유 등이 우유를 대체하는 식물성 음료들이다. 이런 음료들은 우유에 비해 친환경적이란 평가를 받는다. 동물을 이용한 우유 생산이 환경에 훨씬 더 많은 부담을 준다는 이유에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식물성 우유 대체품 시장이 2018~2024년까지 연 평균 14% 이상 성장해 2024년에는 380억 달러(약...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카페에서 새로운 선택지가 늘어나 반갑다. 우유 대신 두유와 귀리로 만든 오트밀크를 구비한 카페가 조금씩 늘고 있기 때문이다. A씨는 "채식 식당이 많이 늘어난데다 간편식도 다양해지고 있고, 카페에서도 부담 없이 카페라테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며 웃음지었다. 비건(완전 채식주의) 식품 시장이 커지면서 고기(대...
매일유업, 맛·건강 다 잡자…음료·영양식 라인업 강화 2022-10-11 16:18:10
위해 유제품도 잇달아 강화했다. 우유를 마시면 속이 불편한 소비자와 동물 복지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를 겨냥한 식물성 음료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일유업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매일두유’,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아몬드 브리즈’, 핀란드산 통 귀리를 갈아 만든 ‘어메이징 오트’ 등...
출산율 감소에도 우유시장 `쑥쑥` 2022-10-06 19:08:31
국내 식물성 대체우유 시장은 현재 7000억~8000억원 규모로 추산됩니다. 오는 2025년에는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될 만큼 성장성이 큽니다. 채식주의자나 식단 조절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한적으로 소비되던 대체우유를 코로나19 사태 이후 환경과 건강을 염려하게 된 소비자들은 물론, 우유를 마시면 속이...
50세에 열번째 직업 전전…결국 아버지에 손 벌렸다가 [더 머니이스트-도정환의 상속대전] 2022-09-12 07:41:01
반복했습니다. 치킨점, 의류점, 문방구점, 꽃집, 우유 대리점, 두유 대리점, 찜질방 매점 등 다양한 장사를 하게 된 겁니다. 어느덧 나조급씨의 나이는 50. 이제는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장사에 소질이 없다는 사실을 말이죠. 그나마 기댈 사람은 팔순이 다 되어가는 아버지 밖에 없다는 것도 새삼스럽게 깨닫게 됩니다...
에이스바이옴 "올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작년 넘어서" 2022-08-23 09:50:27
추가한 '비에날씬 프로틴'을 출시했다. 물이나 우유 또는 두유에 타 먹는 형태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 덕분에 단시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제품군과 오프라인 판매망의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하반기에도 매출 호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비건 햄버거·새벽배송…푸드테크가 우리 삶을 바꾸고 있다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2-06-14 17:14:38
수년 전부터 식물성 대체유를 활용해 기존의 우유, 요거트, 치즈를 대체하는 제품이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두유를 섭취해 왔기 때문에 이런 글로벌 트렌드가 체감되지 않을 뿐이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대두를 비롯해 오트, 쌀, 코코넛, 견과류 등의 다양한 식물성 소재를 활용한 대체 유제품...
비건 간편식·레스토랑 '열풍' 2022-06-02 17:22:42
계획”이라고 말했다. CJ, 식물성 대체유(乳) 공략 나서우유를 대신할 식물성 음료 시장도 커지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두유를 포함한 국내 대체유 시장 규모는 2020년 431억원에서 2025년 668억원으로 연평균 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간편식부터 레스토랑까지 ‘비건 경쟁'…식품 제조·유통사 '참전' 2022-06-02 15:42:43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커지는 대체유 시장우유를 대신할 식물성 음료 시장도 커지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두유를 포함한 군내 대체우유 시장 규모는 2020년 431억원에서 2025년 668억원까지 연평균 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선보인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에...
[포토] 연세대학교 연세두유,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두유 부문 수상 2022-05-03 23:48:16
호텔에서 열렸다. 두유 부문을 수상한 연세대학교 연세두유(기업명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이양규 실장과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