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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몽골 하늘길 확대…제주·양양서도 몽골행 비행기 띄운다 2024-02-25 11:00:03
25일 밝혔다. 운수권은 각국 정부가 자국 항공사에 배분하는 운항 권리로, 정부 간 항공협정을 통해 규모가 결정된다. 한·몽골 양국은 이번 회담을 통해 몽골행 항공기가 출발하는 한국의 국제공항을 5곳에서 7곳으로 늘리기로 했다. 기존 인천, 부산(김해), 대구, 청주, 무안에서 제주, 양양이 추가됐다. 추가된 두...
한국·몽골 항공회담…운수권 확대·항공 자유화 성사여부 촉각 2024-02-23 06:00:04
배분 여부가 주로 논의된다. 운수권은 각국 정부가 자국 항공사에 배분하는 운항 권리로, 정부 간 항공협정을 통해 규모가 결정된다. 현재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대한항공 등 8개사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의 칭기즈칸 국제공항을 오가는 운수권을 보유하고 있다. 칭기즈칸 공항은 몽골의 유일한 국제공항이다. 대한항공은...
"해외여행 완전히 회복"…유럽·미국 항공노선 확대 'LCC도 가세' 2024-02-21 14:12:59
운수권 및 슬롯(공항 이착륙 횟수) 이전을 내걸었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으로부터 장거리용 중대형 여객기를 임차하고 운항 승무원까지 파견 받을 예정이다. 첫 취항지는 파리로 올해 6월부터 운항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프레미아의 경우 5월17일부터 주4회 일정으로 미국(샌프란시스코)에 신규 취항할 예정이다....
"반쪽짜리 직항" 혹평에도…티웨이는 왜 크로아티아 노선 띄웠나 2024-02-18 17:52:15
때문이다. 2020년 5월 자그레브 노선 운수권을 딴 만큼 취항을 더 늦추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유럽 노선 운항 경험을 하루빨리 쌓아야 한다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합병을 위해 반납하기로 한 유럽 4개 노선을 티웨이항공이 물려받기로 해서다. 티웨이항공은 6월부터 유럽 4개...
"유럽에 싸게 갈 수 있겠다" 기대했는데…불만 터졌다 2024-02-17 09:30:01
운수권을 땄다. 지금보다 더 운항을 늦췄다간 운수권 자격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업계에선 보고 있다. 티웨이항공으로선 하루라도 빨리 유럽 노선 운항 경험을 쌓을 필요도 있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합병을 위해 반납하기로 한 유럽 4개 노선의 대체 항공사로 지정됐다. 유럽 경쟁당국의 조건에...
통합 대한항공에 '성큼'…항공산업 지각변동 2024-02-14 11:16:20
운수권과 슬롯을 다른 항공사에 이관하는 내용의 시정조치안을 집행위에 제출했습니다. EC는 대한항공이 제시한 시정조치안이 위원회가 지적한 경쟁 문제를 완전히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앵커] 유럽이 조건부 승인을 내렸지만 최종 승인을 얻기 위해서는 대한항공이 제시한 시정조치들을 이행해야지...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수혜주' 티웨이항공 '강세' 2024-02-14 09:45:21
4개 노선(파리, 프랑크푸르트, 로마, 바르셀로나)의 운수권 및 슬롯을 이관하는 것"이라며 "현재 대한항공의 해당 노선의 운항 횟수는 주 23회로 파리(주 7회), 프랑크푸르트(주 7회), 로마(주 5회), 바르셀로나(주 4회)"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티웨이항공은 최대 운항거리가 1만km 수준인 'A330-300'을 현재 3대...
EU 문턱 넘은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수혜주는 티웨이항공" 2024-02-14 08:41:54
4개 노선(파리, 프랑크푸르트, 로마, 바르셀로나)의 운수권 및 슬롯을 이관하는 것"이라며 "현재 대한항공의 해당 노선의 운항 횟수는 주 23회로 파리(주 7회), 프랑크푸르트(주 7회), 로마(주 5회), 바르셀로나(주 4회)"라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빠르면 6월부터 해당 노선에 취항할 예정이며, 대한항공으로부터 운항...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14개국 중 미국만 남아(종합2보) 2024-02-13 21:36:47
대한항공은 추후 국토교통부에 4개 노선의 운수권 일부를 반납하고, 국토부가 이를 재분배하게 된다. 슬롯(공항 이착륙 횟수) 이전도 항공사 간 협의를 거쳐 진행한다. EU의 이날 결정은 화물 전용기를 운영하는 대형항공사 간 합병에 관한 최초의 승인 사례로 파악된다. 특히 심사 과정에서 대한항공으로부터 화물사업...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EU 승인…미국만 남았다 2024-02-13 20:58:34
운수권 및 공항 이착륙 횟수 이관이다.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부문은 지난해 1~3분기 1조1345억원의 매출을 낸 대형 사업부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유럽 항공화물 시장 점유율은 60%가 넘는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수자를 선정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부문 인수전엔 제주항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