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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상해부] 해상운임 고공행진에 물만난 해운株 '쭉쭉' 2024-06-25 16:33:00
반군 홍해 상선 공격에 우회·파나마 운하는 가뭄에 통행제한 "리스크 해소 시점 예측 어려워…성수기 고려하면 연말까지 업황 견조"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파나마·수에즈 운하의 통행 차질로 해상 운임 상승이 지속되면서 해운업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유가증권시장에서 STX그린로지스[465770]는...
해운주, 해상운임 강세에 동반 '급등'…STX그린로지스 28%↑ 2024-06-25 09:31:29
없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수에즈운하에 대해서는 "지정학적 리스크가 지속돼 대부분의 선사들이 우회를 이어가는 중"이라며 "리스크 해소 시점에 대한 예측마저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수에즈운하를 통과하는 대신 아프리카대륙 최남단의 희망봉을 거쳐서 유럽으로 진입하면 운항 일정이 2주가량 지연된다. 그만큼...
[특징주] 해상운송 대란…운임 상승에 해운株 동반 급등 2024-06-25 09:23:54
= 파나마·수에즈 운하의 통행 차질로 해상 운임 상승이 지속되면서 25일 장 초반 해운업 관련 종목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TX그린로지스[465770]는 전 거래일보다 28.86% 오른 1만4천110원에 거래 중이다. 대한해운[005880]은 전 거래일보다 13.66% 오른 2천580원에 거래되고...
"양대운하 통행 차질에 환경규제까지…다시 찾아온 해운 호황"-삼성 2024-06-25 08:59:43
통행에 차질이 빚어진다. 수에즈운하에 대해서는 “지적학적 리스크가 지속돼 대부분의 선사들이 우회를 이어가는 중”이라며 “리스크 해소 시점에 대한 예측마저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수에즈운하를 통과하는 대신 아프리카대륙 최남단의 희망봉을 거쳐서 유럽으로 진입하면 운항 일정이 2주가량 지연된다. 그만큼...
엔비디아 6%대 급락에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3%-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25 08:21:21
10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3,379포인트를 기록 중. 양대 운하 통행 제한이 지속되면서 항로 우회에 따른 운항 거리 증가 영향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판단 - 1Q24말 기준 동사의 선대는 총 104척으로 이 중 컨테이너선은 69척, 79.3만 TEU인데, 올해 1.3만 TEU 신조 선박 11척과 1.8kTEU 3척이 인도되어 연말 컨테이너선...
글로벌 해상운임 상승에 다시 커지는 '공급망 교란 공포' 2024-06-25 04:39:57
대륙 사이의 파나마 운하는 극심한 가뭄으로 인한 수량 부족 때문에 운영 당국이 통과 선박 수를 줄였고 이에 따라 대기 시간도 길어졌다. 운하 통행료도 크게 오른 상태다. 최근에는 미국 동부와 동남부 항만 노동자들이 가입해 있는 노동조합인 국제항만노동자협회(ILA)가 사용자 단체와의 교섭 중단을 선언하고 파업을...
"가성비 제품들 가격 미쳤다"…코스트코 갔다가 '깜짝' 2024-06-24 17:10:27
높이는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예컨대 파나마 운하 당국은 완공 이래 최악의 가뭄으로 인해 지난해 가을부터 통행 선박 수를 제한했다. 본래 하루 평균 약 35~40척이 지나다니는데 올해 초에는 10~20대 초반까지 줄었다. 이에 일부 화주는 수백만달러 수수료를 지불했고, 일부는 비용이 더 들더라도 멀리 돌아가는 길을...
영수증에 찍힌 기후변화..."올리브유 값 2배" 2024-06-24 17:08:12
10∼20대 초반까지 줄었다. 파나마 운하 통행이 축소되면서 일부 화주는 수백만달러 수수료를 지불했다. 일부는 비용이 더 들어도 멀리 돌아가는 길을 택했다. 공급망은 복잡하기 때문에 가뭄이 운송 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히 알아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WP는 전했다. 도시가 커져 수요가 늘어나는 것이 더 큰...
'올리브유 값 2배·운송비 급등'…기후변화, 이미 영수증에 반영 2024-06-24 16:44:17
것으로 보인다. 파나마 운하 당국은 완공 이래 최악의 가뭄으로 인해 지난해 가을부터 통행 선박 수를 제한했다. 평균적으로 하루 약 35∼40척이 지나다니는데 올해 초에는 10∼20대 초반까지 줄었다. 파나마 운하 통행이 축소되면서 일부 화주는 수백만달러 수수료를 지불했고 일부는 비용이 더 들더라도 멀리 돌아가는...
"컨테이너선 수주 사이클 재개" 전망에…조선주 동반 강세 2024-06-24 10:09:39
인해 예멘의 후티반군이 수에즈운하로 진입하는 홍해를 사실상 봉쇄하면서다. 컨테이너선사들이 아시아-유럽 항로를 아프리카대륙 최남단의 희망봉을 우회하도록 바꾸면서 컨테이너선 선복(화물을 실을 수 있는 선박 내 공간) 공급이 부족해졌다. 한승한 SK증권 연구원은 “수에즈운하 사태 장기화로 인해 컨테이너 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