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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금융지주 등 2022-12-30 21:21:13
박진희▷친환경재료공정연구그룹장 김수한▷R&D전략기획단장 김종민▷경영기획실장 채창옥▷기업협력지원실장 심준섭▷제주경영지원실장 정영훈 ◈한국원자력연구원▷융복합양자과학연구소장 정영욱▷핵주기환경연구소장 백종혁▷혁신원자력시스템연구소장 이태호▷첨단방사선연구소장 정병엽▷사용후핵연료저장처분연구...
[인사] 한국경제신문 ; 효성그룹 ; 계룡건설 등 2022-12-30 17:44:56
박진희▷친환경재료공정연구그룹장 김수한▷R&D전략기획단장 김종민▷경영기획실장 채창옥▷기업협력지원실장 심준섭▷제주경영지원실장 정영훈 ◈한국원자력연구원▷융복합양자과학연구소장 정영욱▷핵주기환경연구소장 백종혁▷혁신원자력시스템연구소장 이태호▷첨단방사선연구소장 정병엽▷사용후핵연료저장처분연구...
공공기관 혁신 한다더니…100곳이나 "정원 안 줄이겠다" 2022-10-24 15:40:39
공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등이다. 이들은 인력을 줄이는 대신 재배치를 하겠다고 보고했다. 행정안전부 산하 기관 세곳(한국승강기안전공단,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도 정원을 줄이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그 외에도 한국산업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경북·경주, SMR산단 유치 시동 2022-10-13 17:18:02
도는 13일 경주시청에서 경주시, 포스텍,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기술,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함께 경주 SMR 국가산업단지 유치 협력 및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SMR은 300㎿ 이하의 소형 원자로를 모듈 형식으로 결합한 원자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은 △원전산업 육성과...
경주 방폐장 배수 설비 부실시공…예비용 배관 109곳서 결함 2022-10-11 06:32:01
안 하고 용접 부위도 맨눈검사" 원자력환경공단 "보수 완료…방폐물·지하수 접촉 가능성 없어"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경북 경주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처분시설(방폐장)에 설치된 지하수 배수 설비 예비용 배관에서 부실시공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11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중위) 소속...
공기업직원 집살땐 1% 저금리에 억대 대출…이러니 '신의 직장' 2022-10-10 05:31:21
원자력(한수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부동산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한국마사회, 그랜드코리아레저(GKL), 한국조폐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광해광업공단, 강원랜드[035250],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 한전KPS[051600], 한전KDN,...
정원 최대 7% 줄여야 하는데…공공기관 감축계획 1%대 그쳤다 2022-10-03 18:02:04
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아예 6월 말 정원 1만2821명을 유지하겠다고 했다. 국정과제 수행과 중대재해처벌법 기준 충족 등을 이유로 정원 감축 대신 인력 재배치를 하기로 했다. 한수원은 오히려 159명 증원 방안을 정부와 협의할 계획이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략물자관리원,...
국내 첫 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 '표층처분시설' 착공 2022-08-26 14:00:03
원자력환경공단에서 열렸다. 2014년 완공된 1단계 동굴처분시설에 이어 추진되는 2단계 표층처분시설은 국내 최초의 저준위 이하 방폐물 처분시설로, 12만5천드럼(200L 기준)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건설된다. 동굴처분시설은 지하 130m 수직동굴에 방폐물을 쌓아두고 관리하는 시설로 중준위 이하 방폐물 10만 드럼을...
산업부, 중·저준위 방폐물 처분시설 점검…"기본전제는 안전" 2022-08-08 06:00:03
최근 원자력안전위원회에서 건설 인허가를 받은 2단계 표층 처분시설 건설 준비 현장도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2단계 표층 처분시설은 저준위 이하 방폐물 12만5천드럼 처분 규모로 건설된다. 박 차관은 아울러 한국원자력환경공단에서 방폐장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고준위 방폐물 관리를 위한 준비 상황도 점검했다....
[하이빔]국내 모든 차가 전기차로 바뀐다면 2022-08-01 08:40:22
오히려 늘어난다는 법칙이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의 2021 연간 자동차 주행거리 통계에 따르면 비사업용 일반 승용차의 월 평균 주행거리는 휘발유차가 864㎞인 반면 그보다 효율이 높은 경유는 1,164㎞다. 그런데 하이브리드 등의 친환경으로 요약되는 기타연료 부문은 1,200㎞에 달한다. 효율이 높을수록 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