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 정상급 지휘자와 연주자 대구서 '심포니의 향연' 펼친다 2021-10-13 15:33:10
새롭고 창의적인 축제로 변화시켰다. ‘2021 월드오케스트라 시리즈’가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45일간 대구에서 열린다.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주최하고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조직위원회(위원장 장익현)가 주관하는 이 축제는 KBS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대구시립교향악단 등 14개 단체가 참여한다. 지난해 대구...
놀기 좋은 '제페토'…회의할 땐 '이프랜드' 2021-09-13 15:36:47
특징이 다르다. 네이버 손자회사 네이버제트가 만든 제페토는 놀이와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게임, 아바타 꾸미기, 데이트 하기, 역할극 하기, 명품 입어보기 등이 주로 이뤄진다. 가령 제페토 내 ‘점프마스터’란 맵은 여러 사용자들과 계단 같은 장애물을 피해 누가 먼저 타워에서 탈출하는지 겨루는 놀...
메타버스 대응 전략? 어렵지 않아요 [삼정 KPMG CFO Lounge] 2021-09-13 05:50:05
오늘날 미국의 ‘로블록스(Roblox)’, 네이버제트의 ‘제페토(ZEPETO)’ 등 메타버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이용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다. 이들에게 메타버스는 이미 일상의 일부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들은 가상의 아바타에 현실의 자아를 그대로 투영하기도 하고, 때로는 현실의 모습과는 전혀...
명품 사면 적립, 메타버스 전용 카드…2030 '취향 저격' 2021-08-25 15:08:27
플랫폼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를 열었다. 하나카드 월드는 하나카드 역사관과 메인 회의장, 카페테리아, 야외 콘서트장, 야외 수영장, 캠핑장 등 6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제페토 이용자의 80%를 차지하는 10대를 잠재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신한카드도 메타버스 활용에 적극적이다. 제페토 운영사인...
'스트릿우먼파이터' 첫 방송부터 터졌다, Mnet 명성 되살릴까 2021-08-25 13:49:22
두 사람의 충돌이 있었지만, 제트썬은 넘어지는 찰나를 무브로 연결하며 기세를 잡았고 3:0으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승리를 거둔 제트썬이 배틀 최강자이자 스트릿 댄서 씬에 많은 영향력을 준 모니카를 약자로 지목하자 장내가 술렁였다. 긴장감 속에 폭풍 같은 배틀이 이어졌고, 압도적인 포스로 무대를...
[한경 엣지]"메타버스에서 대출 상담 받는다고?"...메타버스 사업 전략 강화하는 금융권 2021-08-25 01:03:36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 하나카드 역사관과 메인 회의장, 카페테리아, 야외 콘서트장, 야외 수영장, 캠핑장·놀이동산 등 6개로 구성된 공간이다.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와 업무협약을 맺은 신한카드는 메타버스 특화 혜택을 담은 Z세대 전용 선불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책 ‘메타버스’ 저자인...
에이티즈, 2021년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 휩쓸어…美 포브스에서도 집중 조명 2021-07-22 16:40:04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각각 6위, 16위로 동시 진입했다. 이후 한 달도 되지 않아 에이티즈는 일본 첫 정규 앨범 ‘인투 더 에이 투 제트(Into the A to Z)’에 실린 곡 ‘스틸 히어(Still Here)’를 3월 다섯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멈추지 않는 성장세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금융과 메타버스의 만남…`제페토 특화카드` 나온다 2021-07-21 12:28:33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가상현실이라는 콘텐츠에 맞게 제페토에서 각자의 아바타로 등장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제페토 내에 Z세대를 불러모을 공간을 만들고, 메타버스에 차별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양사의 고유 인프라와 연계해 Z세대와의 소통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신한카드의 제페토 월드는 유저...
"메타버스 카드까지 나온다"…신한카드, 금융권 최초 제페토와 맞손 2021-07-21 09:21:40
부서와 다수의 제페토 월드를 만든 크리에이터와 합심해 구성될 예정이다. Z세대의 메타버스 행동 패턴, 선호 디자인 등 데이터 노하우를 녹여 Z세대에게 맞는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금융권 최초로 제페토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메타버스 영역에 한...
삼성전자, 美의 주방도…유럽의 세탁실도 '삼성 비스포크'로 채운다 2021-07-05 15:27:20
하반기부터 비스포크 큐브Air, 비스포크 제트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판매한다. ○시스템반도체로 글로벌 시장 공략삼성전자는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2019년 4월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 발표 당시 수립한 133조원의 투자계획에 38조원을 추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2030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