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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75% "동물보호법 안다"…동물복지 의식조사 2025-01-22 11:00:09
드는 비용은 월평균 14만2천원(병원비 5만2천원 포함)으로, 전년보다 1만6천원 늘었다. 개를 기르는 데 드는 비용이 월평균 17만5천원으로, 고양이를 기르는 데 드는 비용(13만원)보다 많았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의 93%는 연 1회 이상 동물병원을 방문한다고 답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외출할 때 반려견 목줄 착용 하나요?" 묻자…반응 엇갈렸다 2025-01-22 11:00:03
응답한 비율은 86.8%였지만, 비반려인은 35.6%에 그쳤다. 반려동물 월평균 양육비용은 14만2000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병원비 5만2000원을 포함한 금액으로, 전년 대비 1만6000원 증가했다. 개 양육비용이 17만5000원으로 고양이(13만원)보다 높았다. 응답자 93.0%는 연 1회 이상 동물병원을 방문한다고 답했다. 동물 학대...
믹스마블, 'MIX 토큰 바이백 프로그램' 발표…"생태계 성장 지원할 것" 2025-01-21 20:28:12
바이백에 할당된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믹스마블의 월평균 수익은 약 150만 달러 규모"라며 "이 중 30%를 토큰 바이백에 사용해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바이백 프로그램의 자금 배분 계획에 따르면, 전체 자금의 70%는 믹스마블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트레저리에, 나머...
쇼츠 중간에 19금 광고…'안하무인' 빅테크 2025-01-21 17:24:41
막강한데…불법에 무대응지난해 1월 기준 한국의 1인당 월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은 40시간에 달했다.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길다. 글로벌 평균 이용 시간(23시간)의 1.7배다. 업계에선 구글의 국내 매출이 연간 10조원 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하지만 구글코리아가 2023년 공시한 매출은 3653억원에 불과하다. 주요...
[단독] 1인당 월 40시간 유튜브 시청하는데…韓 법망 공백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21 10:04:01
전언이다. 지난해 1월 기준 한국인 한 명의 월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은 40시간에 달한다.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긴 수준으로, 글로벌 평균 이용 시간(23시간)의 1.7배다. 일각에선 해외 플랫폼이 불법 유해 광고를 방치하면서 수익만 꿰차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유해 광고 홍보용으로 구글 계정을 활용하는 사례도...
트럼프 "미국 정책에서 성별은 남성과 여성만 인정" [트럼프 2기 개막] 2025-01-21 03:36:32
알려졌다.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 성소수자 지원 단체 ‘무지개청년프로젝트’는 11월 미국 대선 전후 6일간 총 3810건의 상담 전화를 받았다. 이는 이 단체의 월평균(3765건) 상담 전화 건수를 이미 상회하는 수치다. 당시 공화당은 트랜스젠더를 사회에 대한 위협으로 묘사하는 내용의 선거 광고에...
유방암 ADC 신약 美서 시판 허가…차세대 표적항암제 경쟁 본격화 2025-01-20 18:10:15
약을 처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약값은 월평균 4000만원 정도로 전해졌다. 한국 승인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 신청을 한 뒤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ADC는 암세포를 찾아가는 항체에 독성이 강한 약물을 붙인 항암 신약이다. 유도탄처...
갈아탈수록 손해…퇴직연금 단타족 울고, 장타족 웃었다 2025-01-20 17:41:17
포트폴리오를 월평균 2회가량 바꿨지만 투자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연 16~20회 상품을 교체한 가입자의 수익률(연 6.82%) 역시 두 번째로 낮았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연금을 공격적으로 운용하는 투자자가 늘어나 연금 포트폴리오 회전율이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며 “갈아타기에 들인 노력과...
해외 이용자가 가장 즐기는 PC 게임 '배틀그라운드' 2025-01-20 15:55:56
콘솔게임은 3시간 24분이었다. 모두 전년 대비 소폭 상승했다. 월평균 한국 게임 지출 금액은 PC 게임이 48.3달러, 모바일 게임 46.9달러, 콘솔 게임 43.4달러였다. PC 게임은 중국(77.5달러)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모바일 게임은 아시아에선 중국(78.7달러), 중동·아프리카에선 아랍에미리트(79.4달러)가 상위권이다....
네이버 버추얼 스튜디오 공개…숏폼 '클립' 재생수 10배 증가 2025-01-20 10:09:27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고, 월평균 클립 재생수는 10배 상승하는 등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연내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정식 출시하고 브랜드 커넥트 제휴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창작자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제휴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