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몸값이 더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이게 요즘도 먹히네"…80년대 '옛날 과자' 불티나게 팔린다 2024-09-19 11:41:54
1월부터 지난달까지 매출이 2022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뛰었다. 이 제품은 1982년 출시된 제품으로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강정을 재해석해 최근 다시 수요가 높아졌다. 오리온에 따르면 월평균 10억원 수준이었던 매출이 20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힙트레디션 열풍이 불면서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제품들이...
“평균 자산 1위·디지털 활용 우수”…전에 없던 고령층이 온다 [60년대생의 은퇴, 축복인가 재앙인가②] 2024-09-16 09:41:42
근소하게 적었다. 전체 세대 중 2위다. “월평균 164만원” 마처세대의 어깨흔히 60년대생을 시대를 잘 타고난 행운의 세대라고 부르는 이들도 있다. 취업난에 시달리지 않았고 몇 번의 위기와 기회 속에서 부를 이룰 찬스를 얻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60년대생의 어깨에 올려진 짐은 무겁다. 이들은 한국...
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2024-09-16 08:33:00
함께 판매한다. GS리테일에 설치된 금자판기의 누적 매출은 올해 6월 기준 40억원을 넘었다. 금자판기는 안전 자산 선호도와 소액 투자 트렌드에 따라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유원지와 공원에는 솜사탕 무인 자판기가 눈에 띈다. 편의점 GS25는 솜사탕 무인 자판기를 특수상권 13개 점포에 설치했다. 36가지 종류의 솜...
뉴진스 시끌시끌하지만…오사카 한국관광 홍보 일정 예정대로 2024-09-13 10:29:26
직전 2년간의 월평균 매출에 계약 잔여기간 개월 수를 곱해 위약금을 매기기 때문이다. 소속 가수가 뉴진스뿐인 어도어의 지난해 매출은 1천103억원이다. 분쟁 절차에 돌입한다면 뉴진스의 미래는 법원이 가처분 등 분쟁에서 어느 편의 손을 들어주는지 여부에 달리게 된다. 한편 뉴진스 팬 1만6000여명은 13일 공개 지지를...
뉴진스까지 참전 '초강수'…전속계약 해지 분쟁 '폭풍전야' 2024-09-12 18:52:52
해지 시기를 기준으로 직전 2년간의 월평균 매출에 계약 잔여기간 개월 수를 곱해 위약금을 매긴다. 이에 따른 뉴진스의 위약금 추정치가 약 3000억원에 이른다. 뉴진스가 위약금을 내고 자유의 몸이 되는 안을 선택할 가능성은 희박하다. 한 관계자는 "뉴진스는 위약금 없이 회사를 나갈 수 있는 명분 쌓기에, 하이브는 민...
뉴진스, 제2의 피프티 피프티 되나…'25일' 못박은 이유는 2024-09-12 10:05:47
계약 해지 시기를 기준으로 직전 2년간의 월평균 매출에 계약 잔여기간 개월 수를 곱해 위약금을 매기기 때문이다. 소속 가수가 뉴진스뿐인 어도어의 지난해 매출은 1천103억원이다. 분쟁 절차에 돌입한다면 뉴진스의 미래는 법원이 가처분 등 분쟁에서 어느 편의 손을 들어주는지 여부에 달리게 된다. 일각에서는 한 멤...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 "年 거래액 1000억원 넘었다" 2024-09-11 15:49:43
측 설명이다. 올해 들어서는 월평균 6000명 씩 늘어나는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외형적 성장 지표 외에 실제 매출과 이익에 직결되는 수치들도 좋아지고 있다. 8월 기준 실제로 구매를 한 회원 수는 1년 전보다 117% 불어났다. 구매 건수는 148% 증가했다. 식봄은 “월 200만 원대 구입 회원 수가 지속해서 늘어나고...
핑크로 물든 성수…무신사 뷰티 페스타, 비와도 '성공적'[현장] 2024-09-06 16:40:29
유기농 뷰티 브랜드로, 무신사에서 올해 7개월간 월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배 증가했다. 무신사는 온그리디언츠의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2030세대에 '밈(meme)'으로 유명한 햄깅이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시켰고, 일부 제품은 무신사 단독 론칭을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심지어 뷰티 페스타의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