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볼커 룰 개정안’ 나왔다…남북관련 주식보다 더 확실한 호재될까? 2018-06-05 15:26:37
금융주도 강화 볼커 룰이 크게 완화됨에 따라 긍정적 효과만 기대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부작용도 만만치 않습니까? -볼커 룰 완화 이후 금융위기 우려감 고개 -카지노 자본주의 부활, 계층 간 위화감 조성 -행동주의 헤지펀드, 적대 M&A 기승부릴 듯 -IMF, 미국 금융시스템 취약과 고부채 경고 -신흥국과 남유...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남북 회담 후 한국 경제 해외시각과 외국인 동향…어떻게 바뀌고 있나? 2018-05-23 13:22:33
움직임이 적극적이지 않다면 북미 정상회담 이후 대세 상승론과 같은 낙관론은 신중을 기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외국인 비중 35%, 2007년 이후 최고수준 -국내 증시, 그 어느 국가보다 윔블던 현상 -2월 이후 한국 증시 ‘워블링 이코노미’ 표본 -워블링 이코노미 극복책 ‘균형과 기본’ 유지 -외국인 의존 패턴 탈피,...
돌아온 `엘리엇`…현대차 공격 막으려면 -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18-04-16 09:30:40
효과적인 방안은 ‘애국(혹은 주인) 정신’이다. 하지만 한국은 ‘윔블던 현상’이 가장 심한 국가다. 윔블던 현상이란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 주최국인 영국 선수보다 외국 선수가 더 많이 우승하는 것처럼 국내 금융시장에서 주인인 우리 국민보다 외국인의 영향력이 높은 현상을 말한다. 한국처럼 윔블던 현상이 심한...
[뉴스의 맥] 현대車 흔드는 '엘리엇 사태'… 韓 경영권 방어장치 절실 2018-04-10 17:42:37
이 때문이다.행동주의 헤지펀드에 대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은 ‘애국(혹은 주인) 정신’이다. 하지만 한국은 ‘윔블던 현상’이 가장 심한 국가다. 윔블던 현상이란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 주최국인 영국 선수보다 외국 선수가 더 많이 우승하는 것처럼 국내 금융시장에서 주인인 우리 국민보다...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삼성전자 50분의 1 액면분할…외국인 이탈 촉매제되나? 2018-02-06 13:49:37
이후 최고수준 -국내 증시, 그 어느 국가보다 윔블던 현상 -쏠림, 16년 8월 이후 삼성전자 집중 매수 -삼성전자 집중 매도, 코스피 하락폭 커져 -대세 상승론 예상, 작년 7월에도 맞지 않아 일부에서는 삼성전자 액면 분할을 계기로 앨리엇 매니지먼트와 같은 행동주의 해지펀드의 공격을 반들 것이라는 우려도 있는데요....
기아차, 호주오픈 공식후원 2023년까지 연장 2018-01-28 10:40:40
5억1,000만달러(약 5,439억원)에 이르는 효과를 냈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회사는 올해 대회 현장을 찾은 방문객 수가 75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홍보 효과 또한 작년 대회 대비 약 10% 증가한 5억5,000만달러(5,865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 서브·포핸드 등 약점 보완…진화하는 유망주 2018-01-23 10:11:08
효과를 봤다"고 답했다. 실제로 정현은 2016년 프랑스오픈을 마친 뒤 윔블던, 올림픽, US오픈을 모두 건너뛰면서 자세 교정 등 훈련에 매진했고, 기회가 될 때마다 "그 시기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말할 정도로 자신의 단점을 고치는데 주저함이 없는 선수다. 박용국 단장 역시 "워낙 목표 의식이 뚜렷해 경기를...
정현 "코트에서 큰 절, 언젠가는 해보고 싶었다" 2018-01-22 23:43:58
꿈 가운데 하나가 이뤄졌다. 재작년 윔블던을 포기하고 4개월 동안 경기에 못 뛰며 힘든 시간을 보낸 게 오늘 같은 날을 만들어줬다고 생각한다. -- 2년 전과 지금의 조코비치를 평가한다면. ▲ 저 같은 선수가 조코비치를 평가하는 건 그렇다. 다만 그가 말한 것처럼 좀 더 성숙하게 하려고 했다. 테니스 팬이나 유망주가...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를 스폰서하는 글로벌 브랜드들 2018-01-19 11:35:10
있게 했다. 또한 페더러 팬들을 위해 윔블던 코트에서 우승 트로피를 쥔 페더러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브랜드 전문가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등에 출연하며 화제가 된 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박재현 소장은 "성실함과 끈기, 지속 가능한 자기 노력으로 세계 정상에 오른 스포츠 스타는...
`스팅어 타는 나달`···기아차, 호주오픈 마케팅 본격화 2018-01-10 13:29:30
약 5억1천만 달러 상당의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호주오픈은 기아차 브랜드의 성장에 기여해 온 기아차 글로벌 마케팅의 핵심"이라며 "호주오픈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매년 1월 개막하는 호주오픈은 지난 1905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