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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금융이 어쩌다가…혜택 줄고 먹통에 먹튀까지 [돈 냄새 취한 공룡들②] 2022-10-22 06:04:26
신용카드의 경우 발행사가 연계·제휴 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해야만 혜택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경우에도 정당한 이유 없이 혜택을 축소하는 행위는 제한된다. 또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때는 6개월 전까지 변경 사유, 내용 등을 소비자에게 고지해야 한다. 과거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체크카드에도 동일 규제가...
먹통 쇼크에…기업·자영업자 '脫카톡' 잰걸음 2022-10-21 17:28:39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무료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업무용 메신저로 사용하던 기업들이 대표적이다. 한 중견 광고대행사 관계자는 “카카오톡이 멈췄던 지난 주말 동안 팀 단톡방을 쓸 수 없어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쓸 수밖에 없었다”며 “카카오톡 외 다른 메신저나 유료 협업툴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카카오T 피해신고 작년의 3배…소비자분쟁 느는데 보상기준 모호 2022-10-20 07:13:29
10∼20%를 배상하도록, 이동통신업은 서비스 중단·장애 땐 피해 시간에 해당하는 기본료와 부가 사용료의 6배 이상을 배상하도록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카카오톡 등 무료 서비스의 차질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을 때 사업자가 어디까지 보상 책임을 지는지도 모호하다. 카카오가 최근 먹통 사태...
"카카오 주가 타격 불가피…손실 100억∼200억원대 추정"(종합) 2022-10-17 11:06:05
"유료 서비스에 대한 피해 보상 논의가 이뤄지고 있어 비용 증가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김진우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피해 보상범위를 유료 사용자로 가정한다면 영업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약 마이너스(-) 12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면서 "톡채널·카카오페이 등에 연결된 사업자의 판매액 보상까지 이어진다면 그...
"이용자 볼모 삼지 말라"…망사용료 논란 '반격'한 통신3사 2022-10-12 21:00:01
직접 나서서 제기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접속은 유료지만 전송은 무료"라는 글로벌 CP의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맞섰다. "망 사용료를 두고 국내에서 소송 중인 넷플릭스의 이같은 주장은 1심에서 부정됐다"고 덧붙였다. 김성진 SK브로드밴드 CR 담당은 "글로벌 빅테크가 국내 거래 질서를 거부하면 방법이 없는 데다 이...
"빅테크, 망 사용료 거짓 유포"…통신 3사의 거센 반격(종합) 2022-10-12 17:52:53
법원에서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된 주장이 계속 전파되고 있어 통신사들이 공동 대응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최 측은 아울러 최근 한국 내 화질을 낮춘 세계 최대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 대해 "부가 사업자 서비스 안정화법의 맹점을 파고든 행위로,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재를 가해야 하는 사안"이라고도...
LG유플러스, 한국신용데이터에 252억 지분 투자…"소상공인 솔루션 협업" 2022-10-06 17:14:39
패키지 가입자에게는 통신 서비스를 비롯해 캐시노트 유료 멤버십 혜택과 매출향상 솔루션 등 부가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2027년까지 매년 소상공인 이용자 약 3만 건 이상을 추가 확보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호간 서비스와 기능을 공유해 상품 경쟁력도 끌어올린다....
포인트는 많은데 '찔끔 할인'…소비자 불만 여전한 통신사 멤버십 2022-09-27 21:00:02
무제한 지급하거나 제휴처에서 할인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멤버십 혜택 가운데 포인트 제공형의 경우 연초에 일괄 지급한 뒤 연말에 남아있는 포인트는 모두 소진되는 구조로 운영된다. 이 때문에 제때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최대 15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허공에 날리게 된다. 직장인 윤모씨(31)는 "매...
"오디오북 서비스, 재생기능엔 만족…가격 만족도는 낮아" 2022-09-05 06:00:03
만족도를 조사했던 전자책 서비스(3.64점)와 온라인 동영상(OTT) 서비스(3.55점)에 비해 다소 낮은 수준이다. 업체별로는 윌라 3.49점, 스토리텔 3.46점, 밀리의 서재 3.45점 등이었다. 가격, 상품, 재생 기능, 구매취소 및 환불, 부가 기능, 가청도 등 서비스상품 6개 요인 중 재생기능에 대한 만족도가 평균 3.68점으로...
국내 OTT 한 곳도 흑자 못내…"콘텐츠 쩐의 전쟁에 남는 게 없다" 2022-08-21 17:34:23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 중 약 53%가 특정 콘텐츠에 따라 이용 플랫폼을 바꾼다고 응답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OTT 이용자 절반가량은 이용료가 10% 오를 경우 더는 이용 의사가 없다고 답했다.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전부 정가 매출을 내는 것도 아니다. OTT를 멤버십 서비스나 모바일 요금제 등에 연계해 제공하는 경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