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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차관, 식품·외식업체에 "물가 안정에 협조해 달라" 2024-05-03 17:30:01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식품·유통업계가 3월부터 진행 중인 할인 행사에 감사를 표했다. 정부는 식품·외식업계의 부담 완화를 위해 ▲ 수입 원재료 할당관세 확대 ▲ 수입 부가가치세 면세 ▲ 의제매입세액 공제한도 상향·공제율 확대 등의 정책을 펼쳐 왔다. 올해는 감자·변성전분, 해바라기씨유, 땅콩, 설탕, 커피생두...
부산, 日·中 '골든위크'로 들썩…"항공·호텔 예약률 30% 치솟아" 2024-05-02 18:22:31
일본과 중국의 ‘연휴 특수’를 맞은 부산 관광·유통업계가 도시 관광 브랜드 개선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2일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일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와 중국 노동절(5월 1~5일) 기간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3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수치는 비수기인 1~2월 관광객 수를 합한 것과...
유통가 "5월 가족 나들이객 잡아라"…포켓몬부터 레고까지 2024-05-01 07:15:00
맞아 유통업계가 고객들을 붙잡기 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선보인다. 잠실 석촌호수에 둥둥 떠 있는 대형 포켓몬 아트벌룬부터 아웃렛 광장에서 즐기는 레고 조립 체험까지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 10개 계열사와 송파구청은 다음 달 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몰을 포켓몬...
5월 가정의 달 고마움·감사…情을 선물하세요 2024-04-25 16:19:32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유통업계가 선물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들어갔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겨냥해 인기 선물 품목을 할인하는 것은 물론 가족여행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내놓고 있다. 쿠팡은 유료멤버십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기획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다음달 7일까지 카네이션과...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통상 유통업계가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둔 점과 크게 대비된다. 이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세대에게 재미 요소를...
마트 찾은 산업차관…"제품가격 인상 최소화해달라" 2024-04-25 06:00:15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으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이를 반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은 이해한다"면서도 "물가 상승을 크게 자극하지 않게 가급적 인상 시기를 늦추고 인상 폭을 최소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강 차관은 자체브랜드(PB) 상품 확대 등 적극적 대체 상품을 발굴해 일부 상품의 가격이 조정돼도 선택권 확대를...
유통업계 '가정의 달' 행사…체험 이벤트도 '풍성' 2024-04-24 09:43:27
유통업계 '가정의 달' 행사…체험 이벤트도 '풍성'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한다. 어린이날 선물 수요를 고려해 장난감 등도 할인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포장지만 다르고 가격은 훨씬 싸네"…입소문 나더니 '돌풍' [현장+] 2024-04-23 20:00:01
더 저렴해서다. 내수 시장 위축으로 유통업계가 고심에 빠진 가운데 PB상품은 호실적을 기록했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오프라인 소매점의 2022년 4분기부터 2023년 3분기 매출을 기준으로 국내 PB상품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11.8% 성장했다. 노브랜드의 2023년 매출은 1조3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9% 신장했다....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무산…토스와 협상 결렬 2024-04-23 09:51:10
매각이 무산됐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와 핀테크 기업 토스(비바리퍼블리카) 간 진행돼온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 지난해 초 매각 논의에 들어간 지 1년여 만이다. 신세계는 "사업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매각을 추진했으나 양수도는 하지 않기로 토스 측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가정의달 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판촉 경쟁 2024-04-22 09:39:39
'가정의달 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판촉 경쟁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 선물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은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를 행사를 열고 어린이·어버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