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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입점 수수료 '뚝'…소비자 판매가격도 떨어질까? 2021-04-22 11:00:54
포털 사업자들에 비해서도 업계 최저 수준이라고 위메프는 설명했다. 수수료율 인하가 제품 판매 가격에 그대로 반영된다고 가정하면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혜택도 커진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대형유통업체 유통거래 실태조사' 자료의 이커머스 업체 수수료율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위메프의...
홈플러스, 락앤락·쌍방울 등에 판촉비 `갑질`…공정위 제재 2021-04-05 16:10:25
촉진 행사비를 부당하게 떠넘기다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공정위는 5일 홈플러스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행위에 시정 명령과 과징금 4억6800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락앤락과 쌍방울 등 납품업체 55곳과 166건의 판촉 행사를 하면서 7억2000만원 상당의 비용을 부당하게...
올해 농촌 디지털·저탄소 전환 속도 낸다…식량안보도 강화 2021-01-28 12:00:10
기반도 강화할 계획이다. 온라인 도매거래 비중은 지난해보다 2배로 확대해 디지털 유통혁신을 촉진한다. 농식품 수출 지원체계도 온라인 중심으로 개편한다. 해외 온라인 유통플랫폼 진출을 확대하고, 온라인으로 직접 수출이 가능한 농식품 기업을 100개소 육성한다. 이와 함께 상시 수출 상담이 가능한 온라인 거래(B2B)...
홈쇼핑, 중소기업에 수수료 12% 더 뗐다 2020-12-08 15:22:32
전년 대비 실질 수수료율이 10.1%포인트 급증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의류 수수료율이 다른 상품보다 높은 편인데, 지난해 쿠팡의 의류 판매가 늘어나면서 전체 실질 수수료율이 뛰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쇼핑몰 납품업체들은 판매촉진비와 서버이용비 등 다양한 추가 비용을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위 관계자는...
수수료 36% 뗀 NS홈쇼핑…한해 수수료율 10%p 올린 쿠팡 2020-12-08 15:06:46
온라인몰(11.9%), 백화점(10.0%) 순으로 높았고 반품 금액 비율은 백화점 2.7%, 대형마트 1.4%, 아울렛0.6%, 온라인몰 0.5%를 각각 기록했다. 판매수수료 외에 판매촉진비, 물류배송비, 서버이용비 등의 명목으로 추가 비용을 부과하는 금액의 비율은 편의점이 6.9%로 가장 높았고 온라인쇼핑몰(3.5%), 대형마트(3.1%) 등이...
홈쇼핑, 중기에 수수료 더 뗐다…쿠팡, 한해 수수료율 10%p↑ 2020-12-08 12:03:04
비중이 높았다. ◇ 편의점, 납품업체 상당수로부터 '판매장려금' 받아내 직매입 거래를 하는 편의점 납품업체의 41.8%는 편의점 브랜드에 판매를 촉진해달라는 명목의 '판매장려금'을 부담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 납품업체는 17.9%, 온라인몰은 11.3%, 백화점 5.9%, 아웃렛은 납품업체의 3.6%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레필레오` 클리닉비비 쿠션 출시 2020-12-02 09:41:49
Cushion)`을 출시했다. 레필레오 클리닉비비쿠션은 겨울에도 생기 있는 광채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으면서 건조함을 커버하고, 피부재생과 진정까지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레필레오`는 피부과 시술용 콜라겐 재생촉진 스킨부스터 `레필레오DMT`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이크리컴퍼니의 자체 브랜드다. 이...
'수제 1등' 제주맥주, 매출 3배로 뛴 비결은 2020-11-24 17:28:00
것으로 보고 있다. IB업계 관계자는 “광고선전비, 판매촉진비 등 123억원에 달하는 판매관리비를 줄이고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지를 입증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제맥주 제조사 중 국내 최초의 상장 사례라는 점도 기업가치 산정 시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국내에는 비교 기업이 없어 해외 기업과 견줘야 ...
협력사에 판촉비·재고 떠넘긴 롯데슈퍼…과징금 39억 2020-10-28 14:23:03
CS유통도 10억원을 받았다. 판매장려금이란 명칭에 상관없이 직매입거래에서 상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납품업자가 대규모유통업자에게 지급하는 경제적 이익을 말한다. 두 회사는 납품업자와의 연간거래 기본계약에 지급목적, 지급시기 및 횟수, 비율이나 액수 등에 관한 약정을 하지 않고 판매장려금을 받았다. 롯데쇼핑과...
롯데슈퍼, 납품업체에 행사비·인건비 떠넘겨…과징금 39억 2020-10-28 12:00:01
CS유통도 같은 기간 240건의 행사를 열면서 판촉비 19억원을 9개 업체에 떠넘겼다. 두 회사는 또 2015년 1월부터 2018년 5월까지 납품회사 종업원 총 1천449명을 파견받아 롯데마트에서 일하게 했다. 하지만 인건비를 어떻게 부담할지 계약하지 않아 부당하게 파견 근무를 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납품업자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