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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세이프봇, 댓글 넘어 이미지·영상까지 확대" 2023-07-25 08:24:43
자동으로 필터링하는 기능이다. 욕설과 비속어를 음표로 치환하고,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댓글이 노출되지 않도록 가린 뒤 신고 처리까지 자동으로 완료한다. 세이프봇 적용 전인 2020년 하반기와 적용 이후인 지난해 월평균 수치를 비교한 결과 욕설이나 비속어가 포함된 댓글이 3분의 2 수준인 63.8%나...
다음 "세이프봇, 댓글뿐 아니라 이미지·영상으로 적용 확대" 2023-07-25 08:08:54
자동으로 필터링하는 기능이다. 욕설과 비속어를 음표로 치환하고,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댓글이 노출되지 않도록 가린 뒤 신고 처리까지 자동으로 완료한다. 세이프봇 적용 전인 2020년 하반기와 적용 이후인 지난해 월평균 수치를 비교한 결과 욕설이나 비속어가 포함된 댓글이 3분의 2 수준인 63.8%나...
더울 나위 없는 선율…여름날을 적신다 2023-07-13 21:01:30
영감을 음표로 담아냈다. 어쩌면 여름은 우리가 클래식 음악을 온몸으로 받아들이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긴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이들에게 ‘잠시 쉬어가라고’ 손을 내미는 축제들이 국내와 해외에서 7~8월 내내 이어진다. 녹음이 짙은 강원도에선 클래식 기타 선율이, 시원한 콘서트홀에선 장대한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열네 살 '악바리 첼리스트'…"저만의 색깔을 들려주고 싶어요" 2023-07-10 18:23:01
그게 제 꿈이에요. (웃음)” 이재리에게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이런 답이 돌아왔다. “제네바 콩쿠르와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 도전하는 거예요. 영국 위그모어홀에도 서고 싶고…. 하지만 진짜 목표는 작곡가가 음표에 담은 이야기를 다채롭게 해석해 들려주는 첼리스트가 되는 겁니다. 연주자에게 이것만큼...
AI가 30초만에 편곡...김형석 "나는 이틀 걸려" [IT인사이드] 2023-06-28 21:25:03
<앵커> 음표를 그릴지 몰라도, 악보를 제대로 볼 줄 몰라도 AI를 활용해 누구라도 작곡하고 편곡할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산업부 박해린 기자와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박 기자, 편곡하는 AI가 등장했다고요. 정확히 이게 뭡니까? <기자> 영상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원하는 곡을 MP3...
빈 심포니 지휘하는 마에스트라 장한나 "베토벤 영혼 담긴 거대한 스파크 만들 것" 2023-06-11 18:11:30
감정이 음표 하나하나에 녹아 있어요. 그의 음악적 언어를 정교하게 풀어내 그야말로 살아서 팔딱팔딱 뛰는, 빨간 피가 들끓는 베토벤의 열정을 온전히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장한나가 지휘자의 길을 걷기 시작한 건 2007년이지만, 지휘자를 꿈꾼 건 대학 진학 무렵인 2000년 전후였다. “항상 고민했어요. ‘어떻게 해야...
카카오, 다음 뉴스서 실시간 채팅 서비스 '타임톡' 시범 출시 2023-06-08 08:12:49
내 욕설·비속어를 음표로 치환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2020년에는 이를 고도화한 세이프봇을 적용했다. 세이프봇은 음표로 치환되는 악성 댓글을 3분의 1 수준으로 줄이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임광욱 다음CIC 미디어사업실장은 “이용자의 실시간 소통과 표현의 자유를 유지하면서도 일부 댓글이 과대 대표되거나 부적절한...
"흠 없는 연주보다는 '김도현의 연주' 들려드리고 싶어요" 2023-06-06 17:50:32
음표 하나하나, 선율 하나하나를 전부 뜯어고치셨어요. 그러고선 ‘지금 디테일을 잡아두지 않고, 피아노 연습에 네 모든 것을 쏟아붓지 않으면 나중에 분명 연주하는 게 더욱 힘들어질 것’이라고 경고하셨죠. 그때 큰 충격을 받았어요. 종일 연습만 하면서 살았습니다. 음악에 파묻힌 사람처럼요. 피아니스트가 되겠다는...
"찢어버려" 모욕당한 협주곡…인류가 사랑하는 명작으로 살아나다 2023-05-18 17:47:57
하지만 차이콥스키는 “단 하나의 음표도 바꿀 수 없다”고 단언했다. 그렇게 협주곡의 앞날에는 먹구름이 드리우게 된다. 한스 폰 뷜로는 차이콥스키의 작품에 다른 생각을 갖고 있었다. 뷜로는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지휘자 겸 피아니스트였다. 음악에 조예가 깊었던 그는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은 진주 같은...
클라라 주미 강 ‘바이올린 독주’ 90분…압도적 에너지가 파도쳤다 [클래식 리뷰] 2023-05-18 14:34:26
색채를 온전히 드러냈다. 빠르게 쏟아지는 음표 속에서도 중요한 선율은 귀신같이 짚어냈다. 소나타 6번에서는 3도·8도 스케일, 더블스톱(동시에 두 현을 긋는 것) 등 고난도 기교를 소화하면서도 유연하게 활을 컨트롤해 변화무쌍한 작품의 맛을 제대로 살려냈다. 마지막 곡은 밀슈타인의 파가니니아나였다. 파가니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