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멤버 2년 뒤 매출 1000억원…명함으로 충분히 돈 벌 수 있다" 2022-10-16 17:29:53
네모 이미지 대신 ‘기회의 문’을 형상화한 기호 ‘R’이 등장했다. 2014년 나온 리멤버가 처음부터 명함을 사업 중심에 놓았던 건 직장과 관련한 수많은 데이터의 가능성 때문이었다. 리멤버는 수익성 강화를 위해 명함 정보를 바탕으로 구인·구직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구직자 데이터베이스(DB)를...
'단골증인' 네이버 이해진, 골목침해·성남특혜 지뢰밭 피할까 2022-10-14 18:34:38
기업인 이미지로 통하는 이 GIO는 국회 출석도 꺼린다는 설이 있다. 의원들의 따가운 질책을 좋아할 사람은 없지만, 그는 해외 출장을 이유로 국회에 국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한 적도 있다. 그가 국감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것은 지난 2017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와 정무위 종합감사 때다. 당시 그는 뉴스...
이렇게 팔아도 남아요?…이번엔 '한 판 2490원' 피자 나왔다 2022-08-25 21:02:30
배너와 전단 등에 써붙인 주요 기획·행사 상품과 가격들이다. 거의 모든 상품이 10원 단위로 끝난다. 대형마트 업계가 앞다퉈 최저가 마케팅에 나서며 고객에게 보다 저렴하다는 이미지를 주고, 인근 점포보다 동일 상품에 대해 '10원'이라도 싸게 팔기 위해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카페24, 광고 배너 제작 디자인 템플릿·스티커 대폭 확대 2022-08-10 09:23:10
인공지능 기반 배너 제작 서비스 ‘에디봇 배너’의 템플릿을 총 620개로 확대해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념일별 특화 템플릿 ▲계절별 특화 템플릿 ▲배너 유형별 템플릿 ▲상품 카테고리별 템플릿 등 광고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는 신규 디자인 템플릿을 대폭 추가했다. 배너 유형별...
버스터즈, 커피차 서포트 현장 포착…팬들의 넘치는 사랑에 감출 수 없는 미소 ‘훈훈’ 2022-07-27 14:20:11
신곡 ‘여름인걸(tropical romance)’로 2개월 반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신곡 ‘여름인걸’은 딥 하우스(Deep House)와 어반 댄스(Urban Dance)가 가미된 장르의 곡으로, 버스터즈의 프레시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에 중점을 둔 ‘버스터즈 표 청량 서머송’이다. 한편 버스터즈는 각종 음악방송 및 무대를 통해 컴백...
제일기획 직원이 라방 '상담원'으로 변신한 이유 [긱스] 2022-07-13 03:00:05
이 배너를 모두 노출시켜 본 뒤 어느 소비자에게 어느 배너가 가장 잘 어필됐는지를 분석해 각각의 소비자에게 최적의 배너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업계 1위 제일기획의 퍼포먼스 마케팅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광고주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기획하고 이 마케팅을 직접...
"광고주, 브랜딩보다 숫자 원한다"…데이터 힘 싣는 제일기획·이노션 2022-07-12 17:09:31
59.3%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미지 제고에 퍼포먼스 마케팅 적용광고업계 일각에선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요구되는 데이터 분석은 엑셀 같은 프로그램만 활용할 줄 알면 되는 초보적 업무인 만큼 창의성을 발휘해야 하는 선두권 광고회사의 인재를 이런 업무에 투입하는 것은 다소 비효율적”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데이터 분석' 뛰어든 광고쟁이들…판이 달라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7-12 12:01:18
이미지 브랜딩'을 강조하는 것과 달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성과 역시 구체적인 숫자로 내는 것을 의미한다. 시나리오 여러 개 만들어 데이터 도출하는 '퍼포먼스 마케팅'퍼포먼스 마케팅은 마케팅 시나리오를 여러 개로 만들어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을 다양한...
"성형외과 '지방 흡입술' 가격 알려주면 왜 안 됩니까?" [긱스] 2022-06-23 11:05:32
안 좋을 거고, 브랜드 이미지에도 좋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무조건 가격을 표시하자는 게 아니에요. 한 달에 집행 비용이 20만~30만 원짜리 배너 광고에 가격 정보를 못 넣는다는 건 말이 안 된다는 거죠. 고객들은 가격이 제일 궁금할 텐데 그걸 알지 못한다는 게 우려되는 거죠" 강남언니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40만...
영업이익률 54%…광고로 연 100억 이익내는 회사의 정체 2022-05-11 14:48:35
이미지와 타깃별 단가, 타깃과 유사한 데이터와 알고리즘 등을 조정해 최고의 광고 성과를 내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한다. 모비데이즈는 퍼포먼스 마케팅 중에서도 난도가 높은 디스플레이 광고에 주력하고 있다. 광고는 크게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표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DA)와 검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