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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안정 내세운 분양가상한제…강남권 '로또 청약' 부추긴다 2024-11-27 17:39:39
2005년 급등하는 집값을 잡기 위해 재도입됐다. 도입 초기에는 공공택지에 조성되는 아파트에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했지만,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19년 대상을 규제지역 내 민간택지 아파트로 확대했다. 현재 민간택지까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규제 지역은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다. 민간택지...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전격 합의…가자戰 휴전도 급물살타나 2024-11-27 17:19:16
합의했다. 이스라엘 내 공습 경보는 더 이상 울리지 않았고, 레바논 도로에는 고향으로 돌아가는 차량 행렬이 이어졌다. 베이루트 남부 등 곳곳에선 기뻐하는 시민들이 거리로 나와 축포를 쐈다. 이번 휴전 협정은 헤즈볼라의 로켓 공격에 시달리던 이스라엘군이 지난 9월 레바논 국경을 넘어 ‘북쪽의 화살’ 작전에 따른...
호실적에 배당도…통신 3사, 벌써 '산타랠리' 2024-11-27 17:16:27
83.0%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 들어 KT 주가는 38.37% 급등했다. LG유플러스도 내년 영업이익이 올해보다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부각돼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이달 들어 18.88% 뛰었다. KT의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48.99%)은 목전까지 찼는데, LG유플러스(35.68%)는 아직 외국인이 사들일 여유분이 큰 점도 작용했다....
"카카오값 폭등…팔수록 손해" 오리온, 과자 가격 10.6% 인상 2024-11-27 17:12:17
주원료인 카카오 국제 시세가 최근 2년간 네 배 이상 급등해 일부 제품은 팔면 팔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상황”이라며 “13개 인상 품목 중 9개는 10년 넘게 기존 가격을 유지해왔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6월 빼빼로, 가나 초콜릿 등 17개 제품 가격을 평균 12% 인상했다. 해태제과는 홈런볼 등 10개 제품...
분당은 '승자의 저주' 걱정…'되는 곳만 되나?' 양극화 우려도(종합) 2024-11-27 16:27:41
중 10곳 이상이 주민동의율 95%를 넘겨 동의율 점수 만점을 받았다. 분당은 부지 면적의 5% 이상을 추가로 공공기여 하면 6점을 주고 장수명 주택 인증(3점), 구역 정형화(2점), 이주대책 지원(2점), 소규모 단지 결합(2점) 때도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했는데, 주요 선도지구 신청 구역들은 이들 항목을 최대치로...
올해 가격 안 올린다더니…오리온, 13개 제품 10.6%↑ 2024-11-27 16:22:55
등 가격이 급등한 원재료의 사용 비중이 높아 이익률이 급격히 감소한 제품이다. 구체적인 인상률은 초코송이가 20%, 마켓오 브라우니는 10% 오른다. 톡핑과 오징어땅콩도 각각 6.7%,씩 인상한다. 초코파이는 제외됐다. 오리온은 30% 이상 가격을 인상해야 하는 투유 등 일부 제품은 당분간 제품 공급을 중단한다. 소비자...
지지율 낮아도 투자는 대박…'밀덕' 日이시바 방산주 수익 102% 2024-11-27 16:07:09
것과 비교하면 40%포인트 이상 높은 투자 성적이다. 이시바 총리는 금융을 담당하는 가토 가쓰노부 재무상(83%↑)이나 무토 요지 경제산업상(53%↑) 등을 포함해 모든 각료 중 주식 투자 수익률이 가장 높았다. 이는 이 기간 주가가 급등한 일본 주요 방위산업 기업의 주식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이시바...
오리온, 2년 만에 제품값 인상…13개 평균 10.6%↑(종합) 2024-11-27 15:34:49
가격이 급등한 원재료 사용 비중이 높은 제품이다. 구체적으로 '초코송이'는 20% 오르고 '다이제초코'는 12%, '마켓오 브라우니'는 10%, '톡핑'과 '오징어 땅콩'은 6.7% 각각 오른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국제시세가 최근 2년 동안 네 배 이상 급등했다"며...
"초코파이는 지켰다"…요즘 과자 가격 "왜 이렇게 오르나" [이슈+] 2024-11-27 15:05:59
등 가격이 급등한 원재료 사용 비중이 높은 제품이다. 오리온은 다음달 1일부터 '초코파이'를 제외한 1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6%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초코송이'는 20% 오르고 '마켓오 브라우니'는 10%, '톡핑'과 '오징어 땅콩'은 6.7% 각각 오른다. 오리온 관계자는...
"원가 압박 때문에"…다음달 과자값 오른다 2024-11-27 14:27:33
가격이 급등한 원재료 사용 비중이 높은 제품이다. 구체적으로 '초코송이'는 20% 오르고, '마켓오 브라우니'는 10%, '톡핑'과 '오징어 땅콩'은 6.7% 각각 오른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국제시세가 최근 2년 동안 4배 이상 급등했고, 견과류도 6년 새 두 배 가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