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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케어, 첫 요양시설 '분당데이케어센터' 문 열어 2024-11-05 16:31:22
일정 시간 동안 보호하는 돌봄 시설이다.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 기능의 유지 향상과 가족의 부양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와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를 비롯해 권용현 LG유플러스 부문장, 김헌 삼성웰스토리 부사장, 정제승 KAIST 교수 등이 참석했다....
민감정보 몰래 수집 광고주에 넘긴 메타…과징금 216억 2024-11-05 13:39:40
데이터 정책에는 불분명하게 기재했다. 이용자 동의도 별도로 받지 않고 추가적인 보호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요구에 대해서도 개인정보보호법에 명시된 열람 요구 대상이 아니라며 거절했다. 메타는 서비스가 중단됐거나 관리되지 않은 홈페이지를 삭제 또는 차단해야 하는 안전조치 의무도 이행...
2년간 과징금만 600억…민감정보 몰래 수집 광고주에 넘긴 메타 2024-11-05 12:12:21
이용자의 타사 행태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한 뒤 맞춤형 광고에 이용해 308억원 등의 과징금을 부과받은 메타가 비슷한 수법을 이용한 게 들통나 216억원의 과징금을 또다시 물게 됐다. 특히 이번에는 이용자의 종교관이나 성(性) 정체성 등 민감한 정보를 몰래 수집한 것으로 드러나 그 심각성이 더 크다는 지적이다. 그간...
채용 사이트, 구직자 정보 '자동 가림' 등 개인정보 보호 강화 2024-11-05 12:00:18
가림 조치돼 조회가 불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채용 전형이 종료되기 전이라도 검토가 완료된 이력서는 시스템 내에서 파기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다. 이정렬 개인정보위 사무처장은 "온라인 구인·구직 시장의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정책적인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shlamazel@yna.co.kr (끝) <저작권자(c)...
性정체성까지…98만명 민감정보 불법수집 메타에 과징금 216억 2024-11-05 12:00:16
정책에는 불분명하게 기재했다. 이용자 동의도 별도로 받지 않고 추가적인 보호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요구에 대해서도 개인정보보호법에 명시된 열람 요구 대상이 아니라며 거절했다. 메타는 서비스가 중단됐거나 관리되지 않은 홈페이지를 삭제 또는 차단해야 하는 안전조치 의무도 이행하지...
금감원 "대부업체 7일 7회 넘어 추심시 신고 가능" 2024-11-05 12:00:02
있다. 금융감독원은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신설된 채무자 권리보호장치를 적극 활용하라며 이런 내용의 대부업 이용자 유의 사항을 5일 안내했다. 3천만원 미만 개인채무자의 경우 연체 등으로 원리금을 제때 갚지 못한 경우라도 기한의 이익상실 예정통지서가 도달하지 않은 경우 대부업체의 원금 일시 상환요구에...
'민감정보 불법수집' 메타코리아 "제재의결서 면밀히 검토할 것" 2024-11-05 12:00:00
의결서를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따르면 메타는 페이스북에서 국내 이용자가 '좋아요'를 누른 페이지, 광고 등 행태 정보를 분석해 종교관, 정치관, 동성·결혼 여부 등 약 98만 명의 민감 정보를 수집해 광고주에게 제공한 것으로 확인됐다. 페이스북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개인...
두나무, 시장동향 모니터링 기능 강화…"불공정 거래 즉시 대처" 2024-11-05 09:35:16
이용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전문가로 구성된 시장감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 모니터링을 위해 주문과 호가정보 매칭 등을 구현한 UMO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UMO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 KISA와 이용자 간담회 '채팅데이' 진행 2024-11-04 16:45:14
이번 행사에선 손성희 카카오 청소년보호 책임 리더가 디지털 안전을 위한 카카오의 노력과 이용자의 서비스 개선 요청 시 검토 프로세스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디지털 범죄에서 선제적으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페이크 시그널’, 안전한 카카오톡 사용법을 알려주는 ‘카톡 안녕 가이드’, 카카오톡 안녕 캠페인‘...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부문은 전반적으로 소비자보호 수준이 낮고, 기업별 편차는 가장 컸다. 오픈마켓(73.7점)과 알뜰폰(71.3점) 산업에서 소비자 불만과 피해 경험이 크게 증가했다. 초고속인터넷 업종에선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를 제외한 지역 유선방송 사업자들의 소비자 보호 체계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요구 사항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