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달료 부담스럽다" 소비자 이탈에…할인 경쟁 나선 배달앱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18 11:21:17
불어났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찾아 떠나는 소비자를 잡기 위해 배달앱 운영사들은 할인 경쟁을 펼치고 있다. 배민은 지난달 비슷한 동선에 있는 주문 건을 2∼3개 묶어서 배달하는 '알뜰배달' 서비스를 선보였다. 여러 건을 동시에 배달하는 대신 고객 배달료 부담을 낮춰 주문건수를 높이겠다는...
대세는 대형화…출점전략 바꾼 뷔페 레스토랑 2023-02-13 17:25:17
대비 제주점 196%, 부산W스퀘어점 101%, 송도점 72% 증가했다. 이랜드이츠의 ‘애슐리’ 또한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랜드이츠는 코로나19가 극에 달했던 2020년부터 ‘애슐리 클래식’ ‘애슐리 더블유’ 등 일반 매장을 프리미엄 매장인 ‘애슐리퀸즈’로 전환해왔다. 일반 매장 메뉴가 80종에 불과하다면 퀸즈...
"동네 핫플레이스" 반응 폭발…구조조정 뷔페의 '반전 전략'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13 16:07:19
구조조정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랜드이츠는 코로나19가 극에 달했던 2020년부터 애슐리 클래식·더블유 등 일반 매장을 프리미엄 매장인 애슐리퀸즈로 전환해왔다. 일반 매장 메뉴가 80종에 불과하다면 퀸즈 메뉴는 200가지가 넘는다 매장 개편 이후 매장 수는 2019년 말 대비 10% 줄었지만 애슐리퀸즈의 작년...
1월 10일 환율 및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3-01-10 08:05:28
있는데요, 익스체인지레이츠는 추후 유로화의 약세를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유로존의 인플레이션이 꺾였다는 계산은, 주로 유럽 전역의 온화한 날씨로 인한 에너지 가격 하락에서 기인한 건데, 일단 이 이유 자체가 언제든지 다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불안하기도 하고요, 또, 독일을 포함한 유럽의 일부 나라들이...
머스트비, 美 텍사스 단독 콘서트·팬미팅 성료…역대급 퍼포먼스→파격 코스프레로 현실 ‘만찢남’ 입증 2022-10-05 15:20:10
팬미팅을 진행한 머스트비는 사인회를 비롯해 하이 터치,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으로 현지 팬들과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머스트비는 업계 최고의 성우들과 유명 코스플레이어 사이에서 파격 코스프레로 현실 ‘만찢남’의 정석을 보여주기도 했다. 태건은 ‘귀멸의 칼날’의 젠이츠,...
포장 주문도 중개 수수료 내나…치킨업체들 '가격 인상 수순' 2022-08-23 22:00:03
이츠도 같은해 10월 선보인 포장 주문 중개 서비스를 현재까지 무상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거리두기 해제와 외식물가 상승으로 배달앱 이용이 주춤해지자 수익성 악화를 막기 위해 포장비도 '유료화'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다. 배민과 쿠팡이츠는 무료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광고비를 별도 공지하겠다고 밝힌...
김범석 "쿠팡, 매분기 예외없이 성장…2분기 실적도 일부일 뿐" 2022-08-11 09:25:05
대비 2.4배 증가한 978만달러를 기록했다. 쿠팡이츠 등 성장 분야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 와우 멤버십 혜택에 6,500억 투자…1인당 고객 매출 20% 증가 김범석 의장은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 ▲풍부한 고객 경험과 가성비 제품을 제공하는 와우 멤버십 투자 ▲지속적인 물류와 기술 투자로 인한...
인플레 상승폭 둔화에 뉴욕증시 '급등'…삼성 '플립4·폴드4' 공개 [모닝브리핑] 2022-08-11 07:07:28
기간 대비 2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영업적자는 6714만달러(약 876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7% 줄었는데, 분기 영업적자가 1000억원 이하로 줄어든 것은 지난해 3월 미국 뉴욕증시 상장 이후 처음입니다.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 등 제품 커머스 부분의 매출은 48억7753만달러(6조3651억원)로 전년 대비 27%...
이랜드, NC대전유성점 오픈...도심형 아울렛으로 대전에 `출사표` 2022-06-13 13:22:15
부문은 이랜드이츠에서 운영 중인 애슐리퀸즈, 피자몰 뷔페가 대표 콘텐츠로 입점한다. 이와 함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즉석 델리 애슐리투고와 이랜드리테일의 가성비 높은 푸드마켓 PB `오프라이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이랜드만의 콘텐츠로 대전 상권 틈새시장 노릴 것" "NC대전유성점은 백화점 위주의...
"야놀자가 10조원 가치라고?"…'버블의 시간'이 다가온다 2022-05-14 06:26:01
수 있었던 핵심은 ‘막대한 투자→시장 점유율 확대→비용 감소와 흑자 전환→해외 시장 개척 등을 통한 계단식 흑자 증가’라는 경영 시나리오를 숫자에 근거해 제시했다는 것이다. 쿠팡 내부적으로는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를 기준으로 2020년에 상품 유통 부문 흑자를 달성하고, 2023년이면 쿠팡이츠, 쿠팡플레...